현재 기관(지방)이 불만족스러워 원래 기관(국가기관)으로 복귀하고 싶은데 가능한 것인지에 대하여 육임 점사하였습니다.
어려움(별책과, 불비,진퇴, 초전 등사)이 있으나 1과 4과가 청룡, 2전 3전이 청룡, 무토일간에 오화이므로 결국엔 갈수있을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올하반기부터 전입, 재시험 등 준비할건데 됐다는 후기를 올릴 수 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첫댓글 삼전의 흐름이 뱀에서 용으로 바뀌고 중,말전의 午화는 戊토의 인성이므로 결실은 볼 것 같은데...3과 즉 직장이 辰巳 지망에 들고 행년 상신 卯 는 卯午 파살, 불비격이므로 급하게 서두르면 손해가 많고 올해 행년상신 卯목이 지망 辰토의 그믈을 흔들어 나갈 길을 모색하므로 좀 시끄러움이 발생하리라 봅니다...결론: 이동은 가하다 보나, 그 일로 인해 주변의 잡음 과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일간의 록(巳)이 3과에 가서 일지를 생하여 준다함은 내가 그곳으로 가서 그곳의 직원들에게 얼마간의 굴욕을 볼 수 있다는 것으로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즉 초반에 고생을 암시하는 듯 합니다.."이 글 지난번 처럼 내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새을님 혹시 육임으로 갈 수 있는 시기를 볼 수는 없나요? 기존 직원들 중 다시돌아온걸로 굴욕을 줄 수는 있을것같습니다. 뱀에서 용으로 바뀌는것은 생각 못했는데 그렇게도 볼 수 있군요
@vt120 戌토가 공망이지만 가장 유력합니다.. 酉월, 戌월
@새을 3전아니여도 공망으로 보는거군요
@vt120 지망을 깨야 일이 잘 풀릴듯 합니다.진 술으로 파망한다.혹시 시험이 언제쯤인가요?
@새을 정기시험을 본다면 내년 7월 9월 입니다. 기관 소속자 교류를 통해서하면 의사만 일치하고 기관이 동의하면 기관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고싶은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공고를 하고있습니다.
@vt120 중,말전이 병오년 태세이니 주변에 도움좀 받으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3과의 상신 巳가 辰에 좌한 건 내가 거기 가게 되면 애써야 할 상황이 된다는 암시라고 봅니다.즉 편안한 곳은 아니라는 암시라고 보겠습니다.구진이 승하니 좀 후진 업무를 보게 될 듯합니다.청룡이 부효에 승신하니 환경은 좋은 곳이겠죠.
말씀하신대로 환경좋고 승진 잘되는데 업무는 좀 후진곳입니다-규제. 청룡이 부효(인성)에 승한다는 말씀 인건가요?
@vt120 예.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기관이동은 상대방 찾아서 1대1 교류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시험운 보다는 이동운 아닌가요?저는 지방직에서 국가직 갔다가 지방직으로 다시 왔습니다.
이동운이 있어서 교류로 이동할 수 있으면 최고일것 같습니다. 해당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으로, 정기적으로 시험으로 뽑기도 합니다.
@vt120 전입시험으로 이동하는것은 현재기관의 인원이 줄어들기때문에 안보내주면 못가요.
사실 이과전으로 이동 수를 본다면 이동한 후에 불리한 상태가 오기에 권하진 않는 것이 맞다 봅니다.. 첫째는 불비격이므로 완벽한 준비 상태가 아니며 둘재는 3과 직장에서 지망에 걸려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할 듯 합니다...만약 저의 지인이라면 현재의 자리를 고수하라 할 것입니다..
첫댓글 삼전의 흐름이 뱀에서 용으로 바뀌고 중,말전의 午화는 戊토의 인성이므로 결실은 볼 것 같은데...
3과 즉 직장이 辰巳 지망에 들고 행년 상신 卯 는 卯午 파살, 불비격이므로 급하게 서두르면 손해가 많고 올해 행년상신 卯목이 지망 辰토의 그믈을 흔들어 나갈 길을 모색하므로 좀 시끄러움이 발생하리라 봅니다...
결론: 이동은 가하다 보나, 그 일로 인해 주변의 잡음 과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
일간의 록(巳)이 3과에 가서 일지를 생하여 준다함은 내가 그곳으로 가서 그곳의 직원들에게 얼마간의 굴욕을 볼 수 있다는 것으로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즉 초반에 고생을 암시하는 듯 합니다..
"이 글 지난번 처럼 내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새을님 혹시 육임으로 갈 수 있는 시기를 볼 수는 없나요? 기존 직원들 중 다시돌아온걸로 굴욕을 줄 수는 있을것같습니다. 뱀에서 용으로 바뀌는것은 생각 못했는데 그렇게도 볼 수 있군요
@vt120
戌토가 공망이지만 가장 유력합니다.. 酉월, 戌월
@새을 3전아니여도 공망으로 보는거군요
@vt120
지망을 깨야 일이 잘 풀릴듯 합니다.
진 술으로 파망한다.
혹시 시험이 언제쯤인가요?
@새을 정기시험을 본다면 내년 7월 9월 입니다. 기관 소속자 교류를 통해서하면 의사만 일치하고 기관이 동의하면 기관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고싶은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공고를 하고있습니다.
@vt120
중,말전이 병오년 태세이니 주변에 도움좀 받으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3과의 상신 巳가 辰에 좌한 건 내가 거기 가게 되면 애써야 할 상황이 된다는 암시라고 봅니다.
즉 편안한 곳은 아니라는 암시라고 보겠습니다.
구진이 승하니 좀 후진 업무를 보게 될 듯합니다.
청룡이 부효에 승신하니 환경은 좋은 곳이겠죠.
말씀하신대로 환경좋고 승진 잘되는데 업무는 좀 후진곳입니다-규제. 청룡이 부효(인성)에 승한다는 말씀 인건가요?
@vt120
예.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기관이동은 상대방 찾아서 1대1 교류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시험운 보다는 이동운 아닌가요?
저는 지방직에서 국가직 갔다가 지방직으로 다시 왔습니다.
이동운이 있어서 교류로 이동할 수 있으면 최고일것 같습니다. 해당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으로, 정기적으로 시험으로 뽑기도 합니다.
@vt120 전입시험으로 이동하는것은 현재기관의 인원이 줄어들기때문에 안보내주면 못가요.
사실 이과전으로 이동 수를 본다면 이동한 후에 불리한 상태가 오기에 권하진 않는 것이 맞다 봅니다.. 첫째는 불비격이므로 완벽한 준비 상태가 아니며 둘재는 3과 직장에서 지망에 걸려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할 듯 합니다...
만약 저의 지인이라면 현재의 자리를 고수하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