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육임점사(기관이동)
vt120 추천 0 조회 206 26.06.23 12:01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23 14:11

    첫댓글 삼전의 흐름이 뱀에서 용으로 바뀌고 중,말전의 午화는 戊토의 인성이므로 결실은 볼 것 같은데...

    3과 즉 직장이 辰巳 지망에 들고 행년 상신 卯 는 卯午 파살, 불비격이므로 급하게 서두르면 손해가 많고 올해 행년상신 卯목이 지망 辰토의 그믈을 흔들어 나갈 길을 모색하므로 좀 시끄러움이 발생하리라 봅니다...

    결론: 이동은 가하다 보나, 그 일로 인해 주변의 잡음 과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

    일간의 록(巳)이 3과에 가서 일지를 생하여 준다함은 내가 그곳으로 가서 그곳의 직원들에게 얼마간의 굴욕을 볼 수 있다는 것으로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즉 초반에 고생을 암시하는 듯 합니다..

    "이 글 지난번 처럼 내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 작성자 26.06.23 15:58

    새을님 혹시 육임으로 갈 수 있는 시기를 볼 수는 없나요? 기존 직원들 중 다시돌아온걸로 굴욕을 줄 수는 있을것같습니다. 뱀에서 용으로 바뀌는것은 생각 못했는데 그렇게도 볼 수 있군요

  • 26.06.23 17:19

    @vt120
    戌토가 공망이지만 가장 유력합니다.. 酉월, 戌월

  • 작성자 26.06.23 17:51

    @새을 3전아니여도 공망으로 보는거군요

  • 26.06.23 17:56

    @vt120
    지망을 깨야 일이 잘 풀릴듯 합니다.
    진 술으로 파망한다.

    혹시 시험이 언제쯤인가요?

  • 작성자 26.06.23 18:32

    @새을 정기시험을 본다면 내년 7월 9월 입니다. 기관 소속자 교류를 통해서하면 의사만 일치하고 기관이 동의하면 기관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고싶은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공고를 하고있습니다.

  • 26.06.23 18:55

    @vt120
    중,말전이 병오년 태세이니 주변에 도움좀 받으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 26.06.23 15:06

    3과의 상신 巳가 辰에 좌한 건 내가 거기 가게 되면 애써야 할 상황이 된다는 암시라고 봅니다.
    즉 편안한 곳은 아니라는 암시라고 보겠습니다.

    구진이 승하니 좀 후진 업무를 보게 될 듯합니다.
    청룡이 부효에 승신하니 환경은 좋은 곳이겠죠.

  • 작성자 26.06.23 16:00

    말씀하신대로 환경좋고 승진 잘되는데 업무는 좀 후진곳입니다-규제. 청룡이 부효(인성)에 승한다는 말씀 인건가요?

  • 26.06.23 16:05

    @vt120
    예.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 26.06.24 06:52

    기관이동은 상대방 찾아서 1대1 교류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시험운 보다는 이동운 아닌가요?
    저는 지방직에서 국가직 갔다가 지방직으로 다시 왔습니다.

  • 작성자 26.06.24 09:19

    이동운이 있어서 교류로 이동할 수 있으면 최고일것 같습니다. 해당 기관에서 부정기적으로 시험으로, 정기적으로 시험으로 뽑기도 합니다.

  • 26.06.24 09:35

    @vt120 전입시험으로 이동하는것은 현재기관의 인원이 줄어들기때문에 안보내주면 못가요.

  • 26.06.24 10:57

    사실 이과전으로 이동 수를 본다면 이동한 후에 불리한 상태가 오기에 권하진 않는 것이 맞다 봅니다.. 첫째는 불비격이므로 완벽한 준비 상태가 아니며 둘재는 3과 직장에서 지망에 걸려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할 듯 합니다...

    만약 저의 지인이라면 현재의 자리를 고수하라 할 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