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과 바로 연결되는 김해경전철의 신명차량기지 종점에서 김해 장유 쪽으로 노선을 연장한 뒤 또 장유에서 터널을 하나 뚫어 창원시내를 관통 결국 마산까지 오는 거대 광역전철이 만들어 져서 우리나라의 수도권 전철에 이은 부산권 전철이라는 명칭이 생기는 날도 올까요?
그리고 님들아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사실상 지하철(뭐 지하철과 연계되는 전철도 지하철로 볼수있겠죠 뭐,단지 땅위로 만든 지하철이니, 물론 중앙선, 영동선 같은 거 빼고)은 비둘기호와 똑같지요? 그리고 지하철에는 사실상 가끔씩 어쩌다 급행지나다니고 나머지는 모두 사실상 비둘기호라 봐도 무관하죠?
그리고 또 질문있슴당~~~~~~~서울 지하철(수도권 전철)1호선이 천안역까지 연장되고 또 대전 지하철(대전권 전철)이 몇호선인지는 몰라도 신탄진까지 건설된다는 예기를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조금만 더 투자해서 신탄진~천안 구간도 건설하면 그야말로 서울과 대전이 같은 지하철 노선을 공유하는것이 아니겠습니까?
거기에다가 경부선도 전철화 되어서 현재의 지하철이 그렇듯 역마다 다 서는 비둘기호 식의 열차를 마산까지 운행한다면(마산의 경전선도 복선전철 예정)전국을 지하철(혹은 전철)을 타고 여행할 수 있는 낭만의(?)기회가 올것인데..........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첫댓글우선 "님들아"는 좀 수정해주시구요... 장기적으로 경전선 복선전철화가 되면서 어떻게 논의가 될 겁니다. 그리고 아래는 좀 현실성이 부족한 게.. 신탄진-천안간을 충족할 만한 전철 수요가 있을까요? 전철사업이 기간사업이라고는 하나 영리성을 완전히 무시해도 곤란합니다.
양심없는 가야ibs 97,98번으로 김해연장으로 인해 김해까진 갈수있습니다. 하지만 횟수가 적지요. 그리고 창원 순환이라서 좀 불편합니다. 일단 전철이 시내를 가로 질러간다면 버스회사들은 타격이 큽니다. 장유까지만이라도 연장했으면 좋겠네요. 양심없는 가야 ibs나 혼좀 내줬으면..
첫댓글 우선 "님들아"는 좀 수정해주시구요... 장기적으로 경전선 복선전철화가 되면서 어떻게 논의가 될 겁니다. 그리고 아래는 좀 현실성이 부족한 게.. 신탄진-천안간을 충족할 만한 전철 수요가 있을까요? 전철사업이 기간사업이라고는 하나 영리성을 완전히 무시해도 곤란합니다.
필요없습니다,,,, 97,98번 버스로도 충분합니다,,,
신탄진-천안간은.. 전철 운행은 필요 없을듯 합니다.. 차라리 고철 개통후 남게되는 다이아를 이용해서 대전~청주공항, 청주~천안, 천안~대전간 열차를 약 1시간~2시간 간격으로 1회씩 설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양심없는 가야ibs 97,98번으로 김해연장으로 인해 김해까진 갈수있습니다. 하지만 횟수가 적지요. 그리고 창원 순환이라서 좀 불편합니다. 일단 전철이 시내를 가로 질러간다면 버스회사들은 타격이 큽니다. 장유까지만이라도 연장했으면 좋겠네요. 양심없는 가야 ibs나 혼좀 내줬으면..
경전선이 계획중에 있는걸로 압니다. 그게 경전철과 연계될 가능성이 높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