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63 AMG
프런트 : [ AVI ] G1 NUNAVUT
프런트 : [ AVI ] 50V 와이드 레인지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G63 AMG입니다
지바겐 차량은 부메스터 오디오 옵션으로
순정 앰프 자체가 장착되어 있지만
고역의 살이 느껴지지 않으며 미드 베이스가
벙벙 거리는 디스토션 현상으로 소리는
매우 어둡고 오래 음악을 들으면 머리가 아픈 현상까지 오신다고 합니다
- 작업 구성 -
프런트 : [ AVI ] G1 NUNAVUT
프런트 : [ AVI ] 50V 와이드 레인지
G63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은색의 지바겐 차량은 많이 본 적이 없는데
압도감이 상당한 색상입니다
G바겐은 3WAY 스피커 구조입니다
물리적으로 소리가 답답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오디오는 부메스터 브랜드를 사용하지만..??
중국산 OEM 원가절감 스피커입니다
결과적으로 스피커의 채널은 많아졌지만
앰프가 있어서 출력은 강해졌지만
소리는 구형 모델보다 어둡고 답답한
소리의 환경을 느껴야만 합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오디오를 작업하기 위해 도어 트림을 탈거합니다
도어 트림에 RS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
진동을 확 잡을 수 있습니다
트림은 플라스틱을 여러개 겹쳐서
도어 트림이 완성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유격이 생겨 잡소리가 많이 납니다
방진을 통해 강성이 강한 트림이 됩니다 !!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G 바겐 실내 공간이 넓어
G1 스피커와 같은 확장성이 좋은 스피커가
환경적으로 매우 유리하며 깊은 저음을 전달합니다!!
도어 방진 작업과 스피커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도어 트림 하단에 미드 스피커 자리입니다!!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입니다
우리나라 정서에 적합한 소리를 표현합니다
초 고역의 경쾌함과 부드러운 음색이 함께 나오죠
소리에 매우 까다로우신 회원님들도 많이 찾습니다
AVI 50V 데이터입니다
FS 값 350hz 시작점으로 일반적인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보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하며 쉽게 일반적인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소리들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방대한 정보량을 표현한다는 말씀입니다!!
G63 차량은 대시보드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청취자와 스피커가 매우 가깝죠
트위터의 출력이 강하고 트위터 위치는
청취자 방향이 아닌 천장 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각도만 좋아도 소리는 정말 좋아집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청취자 각도에 맞게
인스톨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 하이레졸루션 ( 해상력 )
순정 트위터에서는 듣지 못했던 소리의 정보량 ..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
- 총평 -
오늘 적용된 스피커는 G 바겐과 같은
넓은 공간에 소리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의 스피커를 대시보드 상단에
인스톨함으로써 소리의 확장감을 채워주었습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엘라 마이 - T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