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맞는지 모르나 저 같은 경우에 행운목은 강한 빛보다 실내에서 잘 자란다고해서 그늘진 곳에 두고 키웠더니 어느 한 부분이 연 노란색으로 좀 탈색된것 처럼 되길래 화원아자씨한테 여쭤보니 어두운 실내쪽 보다 환한실내빛을 바야 한다고 그렇지 않으면 색이 바랜다 하시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베란다에서 강광만 피하고 어느정도의 햇빛과 통풍이 있는곳에 배치했더니 잘 자라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행운목 수경으로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는다고(미니나무 수경행운목에해당) 그렇다고 뿌리가 없는 작은 행운목 흙에다 옮겨 심어도 살리기는 좀 어려운 것이라 합니다.
첫댓글 맞는지 모르나 저 같은 경우에 행운목은 강한 빛보다 실내에서 잘 자란다고해서 그늘진 곳에 두고 키웠더니 어느 한 부분이 연 노란색으로 좀 탈색된것 처럼 되길래 화원아자씨한테 여쭤보니 어두운 실내쪽 보다 환한실내빛을 바야 한다고 그렇지 않으면 색이 바랜다 하시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베란다에서 강광만 피하고 어느정도의 햇빛과 통풍이 있는곳에 배치했더니 잘 자라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행운목 수경으로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는다고(미니나무 수경행운목에해당) 그렇다고 뿌리가 없는 작은 행운목 흙에다 옮겨 심어도 살리기는 좀 어려운 것이라 합니다.
저같은 경운 개업식에가서 행운목 옆가지 주인장이 잘라주길래 가지고와서 주방쪽에 물속에 담궈놨는데 아무탈없이 잘자라던데요??? 그래서 어제 몇개월만에 화분으로 옮겨심었어요... 화원언니가 너무 이쁘고 싱그럽게 잘키웠다구... 주방이 서향이라 햇빛 비치지도 않구... 걍 통풍만 잘된곳인거 같아요..
정말 화초키우기란 까다롭군요...어쨌든 말씀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