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극에서 상생으로 생사의 강을 건너는 급살병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는 급살병입니다. 백 명의 조상 가운데 한 명의 후손이 살아남는다고 합니다. 부모 형제 처자도 운수는 각각이라고 했습니다. 내 마음이 나를 살리고 내 마음이 나를 죽입니다. 급살병에서의 생사판단은 철저히 개인의 문제입니다. 내 스스로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해야,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의 병목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습니다.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이 도래합니다. 급살병의 병목에 마음이 관건 중에 관건입니다. 상극의 마음을 상생으로 바꾸기는 죽기보다 어렵습니다. 사람이 죽어 신명이 되어도 마음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마음이 바뀌지 않는 한 사람은 전혀 변하지 않습니다. 그 마음을 가지고 마음의 인연줄을 따라 윤회환생을 합니다. 마음과 몸은 손바닥과 손등처럼 붙어 서로에게 영항을 줍니다. 인간의 공부가 큰 공부입니다. 마음이 몸을 바꾸고 몸이 마음을 바꾸고 또 마음이 마음을 바꿉니다.
인간은 천지의 진액이요 열매입니다. 강증산도 인간의 몸을 가지고 인간세상에 와서, 마음이 몸을 바꾸고 몸이 마음을 바꾸고 마음이 마음을 바꾸는 심통공부로, 천지신명의 추대를 받아 삼계대권을 가지게 되셨습니다. 고수부님도 마찬가지의 심통공부로 증산상제님과 정음정양의 천지부모가 되셨습니다. 천지부모님이 모범을 보이신 것과 같이, 마음이 몸을 바꾸고 몸이 마음을 바꾸고 마음이 마음을 바꾸는 심통공부를 해야,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온전히 만날 수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이 단주에게 이심전심의 천명을 내리셨습니다. 단주의 마음과 몸의 상태를 살펴보시고, 당신과 이심전심된 마음과 마음씀으로 천하창생을 올바로 교화시켜,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갈 수 있다고 인가해주신 것입니다. 전 인류는 단주를 만나 태을도를 통해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아,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심신개조 심통공부를 해야, 급살병서 목숨을 부지합니다. 천지부모님은 단주를 통해 생사판단의 마음줄을 잇고 계십니다.
첫댓글 생사를 넘어서는 일심 성경신으로, 몸을 바꾸고 마음을 바꾸는 심통공부에 전념하여 단주수명으로 어어진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잇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 상제님을 신봉하는 단체 지도자 중 누가 성경신(誠敬信) 일심(一心)으로 수십년간 상제님의 마음을 지키고 실천해온 분 인지를 생각하여, 누가 올바른 스승인지를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제가 40년 가까이 상제님을 신앙하며 여러 단체의 지도자들을 살펴보았지만 태을도 대종장님이야 말로 30년을 성경신 일심으로 상제님을 신봉해온 혈심자라고 확신합니다.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을 지켜야 진정한 대장부라 할 수 있는데, 아직 그것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더욱 상제님의 마음을 닮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천지부모님이 모범을 보이신 것과 같이, 마음이 몸을 바꾸고 몸이 마음을 바꾸고 마음이 마음을 바꾸는 심통공부를 해야,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온전히 만날 수 있습니다."라는 심통공부의 단계에 대한 말씀도 중요한 말씁입니다.
후천의 씨종자인 천심자가 되는 길은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어려운 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상극세상에 물들어 항상 내 마음에서 일어나는 독기와 살기를 한시라도 점검하는 도인이 되겠습니다. ^^
마음 속의 상극기운인 독기와 살기를 다 풀어내고 상생으로 마음을 바꾸는 일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마음 바꾸기가 죽기보다 어렵다'고 하셨는데,
태을도 신앙을 하면 할수록 마음 바꾸기가 정말 쉽지 않다는 걸 매일매일 느낍니다.
본격적인 급살병의 시운을 맞아 마음 닦기가 정말 급해졌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부지런히 마음을 닦아, 원수를 은인같이 여기는 심법을 가져야
나도 살고 남도 살리는 의통성업 천하사를 차질없이 해나갈 것입니다.
한겨울에 한여름 옷차림으로 살아가기 힘들듯이...
상극의 세상 속에서 상생의 마음으로 온전히 살아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지만, 상극도 상생도 모두 태을에서 나왔기에...
원시반본하여 태을로 들어가면, 상극과 상생은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다~~!!
원시반본하여 태을을 깨치시고...
상극과 상생이 서로 모순되지 않음과...
상극의 세상 속에서 상생의 마음으로 온전히 살아갈 수 있음을...
일생의 삶을 통해 몸소 보여주시고 증명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옥황상제 미륵존불 대시태조 강증산 상제님과
옥황후비 자씨부인 일월수부 고판례 수부님과
자미제군 칠성여래 단주수명 이진산 대종장님이십니다.
그래서 태을맥이 흐르고 있고...
독기와 살기를 풀어서 원수를 은인같이 사랑하는 진리맥이자 생명맥이 흐르고 있기에...
상극의 세상에서 태을의통과 태을도통을 통해...
상생의 후천 지심대도술 시대를 열어갈 수 있는 곳이...
바로 단주수명자 이진산 대종장님께서 법방을 펼치시는 태을도 입니다.
단지 급살병에서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본래 마음을 찾아가는 과정으로서 몸과 마음을 바꾸는 것이 본질입니다~~!!
"마음과 몸은 손바닥과 손등처럼 붙어 서로에게 영항을 줍니다. 인간의 공부가 큰 공부입니다. 마음이 몸을 바꾸고 몸이 마음을 바꾸고 또 마음이 마음을 바꿉니다."
마음 닦음을 기본으로 하고, 오장육부가 있는 몸을 관리하는데도 신경써야 될 것 같습니다.
원시반본된 인간이 되어야 급살병에 살아남아 태을세상을 살아갈수 있습니다.증산상제님의 최종 가르침인
후천의 새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심신개조 심통공부에 전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