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마로馬(ᄆᆞᆯ)문화축제 축하말씀
2014. 9. 20(토)/신산공원, 고마로 일대
동민단합과 고마로 명품화 조성에 기여하는 특별한 축제가 되기를....
제주시부시장 박 재 철
존경하는 일도2동 동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하늘 높고 말이 살찐다는 이 좋은 계절에 일도2동 고마장(古馬場)의 지명유래를 바탕으로 한 제1회 고마로 馬(ᄆᆞᆯ)문화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애향정신으로 올해 처음으로 고마로 馬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는데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강창근 축제위원장님을 비롯한 축제위원님과 일도2동 동민 여러분의 노고에 마음깊이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고 있는 고마로 馬문화축제는 고마장(古馬場)으로 명성을 떨쳤던 과거의 지명유래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서 고마로 명품화 조성과 동민화합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馬문화축제를 통해서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겨 있는 전통문화를 재현하고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우는 것은 지역발전과 동민단합에 큰 활력소가 되리라 믿습니다.
특히, 금년 1월 2일자로 우리 고장이 대한민국 제1호 말산업특구로 지정됨으로써 33억원의 말산업 관련 예산이 추가로 확보되었으며 앞으로 말사육, 말생산, 말 관련 제조업, 승마장 운영 등 대한민국 말산업을 육성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馬문화축제에는 함께 참여하는 신명나는 프로그램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축제를 통해서 동민 모두가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드높이고 동민단합에 큰 기폭제가 되는 신명나는 축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