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를 다 담은 명작 어드벤처, ‘가디언 테일즈’의 공카 위클리입니다. 금주의 최대 이슈는 역시 50회 무료 소환 행사입니다. 17일 0시에 시작했고, 많은 기사님이 원하는 영웅, 전용 무기 획득을 노리고 있죠.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각종 이벤트에도 시선이 쏠리는데요, 관련 내용을 공카 위클리와 함께 확인해보세요.
가디언 테일즈 소식통
16일에서 17일로 넘어가는 순간, 가디언 테일즈의 소환창이 북적였습니다. 추석 맞이 50회 무료 소환 이벤트가 시작하는 타이밍이었거든요. 이번 연휴를 두 배로 즐겁게 만들기 위한 행사이며, 오는 23일 23시 59분까지 펼쳐지는 대형 이벤트입니다. 행사 기간 매일 10회의 무료 소환을 제공하고, 50회가 모두 지급됐을 때 혜택이 종료되죠.
소환 대상은 픽업 영웅과 일반 영웅, 픽업 장비와 일반 장비입니다. 이 가운데 1회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확률은 기존 소환 확률과 같습니다. 무료 소환 시에도 매직 메탈은 정상적으로 습득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추석 관련 행사는 또 있습니다. 2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일차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는 ‘풍성한 한가위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이죠. 아직 기간이 남아 있어 오늘부터 시작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7일차에 제공하는 2,700젬을 놓치지 마세요.
여기를 주목하세요
상술한 추석 관련 이벤트와 함께, 그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행사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바로 ‘모두의 단톡 X 가디언 테일즈’인데요, 카카오페이지의 모두의 단톡과 함께하는 추리 예능 방식의 즐길 거리입니다. 지난 9월 15일 저녁 6시부터 하루에 1개씩 총 4개 회차의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죠.
행사는 ‘모두의 단톡’ 패널들이 사건을 추리하고, 에피소드별 정답이 공개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톡커들이 4개 회차 정답을 모두 맞히면, 에필로그를 공개하는 5회차에 가디언 테일즈의 인 게임 쿠폰을 공개할 계획이죠. 기사님들의 임무는 톡커들이 모든 정답을 맞혀 쿠폰을 획득할 수 있도록 공식 카페의 이벤트 글 본문에 댓글로 응원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모두의 단톡’ 내에서도 정답을 맞힌 분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4와 가디언 테일즈 굿즈 경품을 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상세 내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는 23일에 종료된답니다.
알려주면 좋을 거 가테
가디언 테일즈 속 영웅들은 저마다의 파티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은 물론 아군에게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등 각종 능력치 상승 혜택을 제공하죠. 이 파티 버프는 영웅의 티어를 결정하는 평가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죠.
그리고 파티 버프와 관련한 질문이 공식 카페에 종종 올라오곤 합니다. 효율을 묻는 것부터 중복과 적용 조건 같은 여러 문의 사항이 등록된 바 있죠. 이 가운데 게임 오픈 초기부터 나온 질문이 있는데요, 바로 버프의 제공 조건입니다. 특히, 영웅이 사망해도 파티 버프가 계속 유지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죠. 답을 이야기하면 ‘영웅이 사망해도 파티 버프는 유지된다’입니다. 그리고 아레나처럼 영웅 1인이 개별로 출전하는 콘텐츠에서도 혜택은 적용되니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
이런 영웅 처음가테
‘오그마’는 거대한 로봇 병기입니다. 노움 발명가 박사가 인베이더의 갑옷을 개조해 만들었죠. 기본 자재가 어떤 종류인지는 인베이더 세력과 박사 본인 이외엔 아무도 모릅니다. 거대한 검을 사용하고, 머리 쪽에 최대 6개의 미사일을 장전할 수도 있죠.
참고로 ‘오그마’에게는 기체를 조종하는 파일럿이 있습니다. 노움 청년 에이든으로, 인베이더가 여관을 침공했을 당시 웃는 얼굴님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쳤던 열혈 청년이죠. 무자비한 인베이더의 공습에 온몸의 뼈가 부스러질 정도의 치명상을 입었지만, 박사에 의해 살아났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체 일부가 기계 부품으로 대체됐죠. 그리고 ‘오그마’와 영혼까지 합체할 수 있는 유일한 파일럿이 되었습니다.
이런 ‘오그마’는 가디언 테일즈에 4명뿐인 태생 3성 탱커 중 하나입니다. 등장 직후 메타를 완전히 바꿔버리는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고, 꽤 오랜 기간 콜로세움과 아레나의 0티어급 영웅으로 군림한 바 있죠. 다만, 현재의 존재감은 전성기와 비교해 분명 줄어들긴 했네요. 그래도 모든 콘텐츠에 빠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탱커이며, 아군 원딜을 수호하는 능력만큼은 최강이라 육성 가치는 충분하답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지난주 ‘이번 픽업에서 가장 노리는 영웅은?’을 주제로 기사님들의 의견을 모았는데요, 가장 최근 등장한 신규 영웅 ‘MK.2’가 과반수 표를 얻었습니다. 54.5%로 당당히 1위에 올랐죠. ‘Mk.2’는 현재 아레나에서 쓸만한 카드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리나’에게 강하다는 후기가 나오고 있네요. 다만, 그 외 콘텐츠에선 아직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어 좀 더 연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위 이하로는 ‘리리스’와 ‘베스’, ‘아라벨’이 나란히 순위를 형성했습니다. 암속성 근딜계의 양대산맥이 비슷한 표를 받았고, ‘아라벨’은 딱 1명의 지지를 받는 데 그쳤죠. 그래도 ‘아라벨’은 콜로세움을 비롯한 특정 상황에서 꽤 쏠쏠한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랍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이제 추석 연휴가 시작합니다. 오늘(17일) 업무와 학업 등이 종료하면 약 5일 동안 즐거운 연휴를 만끽할 수 있죠. 이처럼 특별한 기간 특별한 ‘대박’이 나오길 바라는 건 과욕이 아닌데요, 그럼 여러분에게 추석 연휴에 ‘가테 대박’이 찾아온다면, 어떤 걸 가장 원하시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카 위클리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가디언 테일즈 기사모음]
- [가디언 테일즈 콜로세움 최신 픽률]
- [가디언 테일즈 아레나 최신 픽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