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카레라 4s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런트 : [ AVI ] G1 NUNAVUT
프런트 : [ AVI ] FRC 3D-25
프런트 : [ AVI ]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911 카레라 4s 차량입니다
저희 포차는 포르쉐의 작업량이 상당합니다..
회원님들이 여러 이유로 방문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큰 금액을 주고 차량을 구매하였지만..
정말 만족스럽지 못한 오디오..
시속 70km 이상만 올라가면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노면 소음과 차체의 진동...
신 차량이거나 구형 차량들의 심각한 잡소리...
오늘 오신 회원님은 차량의 전체적인 잡소리가 심각했으며
주행 시 노면의 소음도 스트레스가 받을 정도라고 하십니다
오디오는 중고역이 힘이 없고 저음은 듣기 싫으시다고 하셨습니다..
RS 전체 방음 작업으로 차체의 전체적인
진동을 낮추는 작업과 실내에서 느껴지는 잡소리
부분을 인지 후 잡소리까지 확 잡아드리기로 했습니다
프런트의 스피커를 교체함으로써 전체적인 소리의
밸런스를 다시 잡게 되고 대시보드 상단에 50V 트위터를
인스톨함으로 소리의 음상이 느껴지게 됩니다
작업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작업 구성 -
프런트 : [ AVI ] G1 NUNAVUT
프런트 : [ AVI ] FRC 3D-25
프런트 : [ AVI ]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911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방음 작업을 하기 위해 실내 모든 트림을 탈 거해보겠습니다
911 차량의 시트와 모든 실내 트림을 탈거했습니다
911 차량의 바닥 프레임의 모습입니다
잡소리.. 실내 소음의 원인은??
조립되는 내장재의 유격으로 잡소리가 발생되며
특히나 선반에 위치한 프레임의 진동이 심각한 수준으로
실내 전체를 감싸는 소음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패드가 붙여져 있지만
순정에 붙여진 알루미늄 매트와
저희가 사용하는 방진재는 재질부터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줍니다^^
저희는 지끔까지 자동차 전체 방음 1600대를 진행하였고
완벽한 데이터 값을 통해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포르쉐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로 입력을 진행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기술적으로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포르쉐는 시간이 지나서 커넥터의 배선 뭉치들이 내장재와 맞물려 잡소리를 발생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잡을 수 없으며 방음 시공을 진행하면서 사전에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 구조에는 사진과 같이
RS 알루미늄 방진 [진동] 패드를 이용하여 입력을 진행합니다
탑승자가 체감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입니다!!
악셀레이터의 상단 프레임까지 RS 알루미늄 방진 처리를 통해
드라마틱한 수준으로 진동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그 어떤 업체보다 최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은 스피커나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RS 알루미늄 패드를 밀착시켜 진동의 80%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에 방진 작업 후
도어 트림 후면에 RS 압축 신슐레이터 작업을 합니다
도어 내벽부터 도어 외벽까지 풍절음이 많이 들어옵니다
겨울에는 찬바람이 많이 새기도 하죠..
RS 신슐레이터를 통해 풍절음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신슐레이터와는 비교가 안되게 두꺼운 제품이며
압축 시켜놓은 제품이라 조립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
오늘 포르쉐 911 차량에 장착되는
AVI 오디오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911 차량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순정 스피커보다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순정 피스 자리에 맞춰 아대를 그대로 제작합니다
스피커의 뼈대는 케블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순정 출력 대응으로 설계된 제품이라
단순 스피커만 바꿔도 상당히 타격감을 보여줍니다
부밍이 심하지 않고 깔끔한 베이스의 소리를 내어줍니다
정말 많은 오디오 브랜드가 있고 스피커가 다양합니다..
10만 원에서 1000만 원이 넘는 제품까지요 ..
다른 곳에서 밀고 있는 수백 수천만 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퉁이를 피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포르쉐 차량의 트위터는 대시보드 상단 끝에 위치해있으며
트위터의 출력이 일반 차량보다 강합니다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확실한 음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드 우퍼와 트위터의 거리가 멀어도
매우 훌륭한 프리퀸시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기술적으로 설명하면 복잡한데..
스피커의 직진성이 있으며 확장감의 유연성으로
소리의 허리 축을 잘 잡아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도어 방진 작업과 신슐레이터 스피커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미드 우퍼는 도어트림 하단에 위치합니다
최대한 소리의 확장감이 좋은 스피커가 좋습니다!!
포르쉐 차량에 들어갈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입니다
카오디오 튜닝 중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5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유리섬유를 결합
콘 트위터 스피커 특성을 만들어내어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트위터 (고음) + 미드레인지 (중음)
3way 스피커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치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hz) 레인지를 재생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소리의 차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VI 50V 임피던스 곡선입니다
FS 값 350hz 시작점으로 일반적인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보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하며 쉽게 일반적인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소리들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방대한 정보량을 표현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대시보드 상단으로 장착합니다
운전자 청취자 방향에 맞게 각도를 잡아줍니다!!
소재는 아라미드 콘과 유리섬유 결합으로 제작되었고
마그넷도 최상급 네오디늄을 탑재되었습니다
소리의 긴장감을 부각시키는 포텐이 있고
수준 높은 질감과 자동차 공간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합니다!!
드라마틱 하다는 의미??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엄청난 변화
스테이지 높이 넓이 크게 확장되며
최저 주파수 (350hz) 하안점을 시작으로
풍부한 정보량을 표현하여 임장감까지 채워줍니다!!
모든 작업 후 테스트 주행까지 완료 !!
회원님께서 스트레스 받아하시던 잡소리까지 완벽하게 잡고
기존에 들으시던 오디오와는 전혀 다른 소리의 느끼게 됩니다
어느 정도 소리가 나올 것은 예상을 하였는데??
가장 놀라운 건 가수가 앞에서 노래를 불러주고
순정 오디오에서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소리의 정보량과
소리로 가득 채운 입체적인 느낌에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라는 의견과 함께 정말 기분 좋게 돌아가셨습니다!!
저희는 항상 좋은 가격과
최상의 작업 퀄리티를 통해서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합니다!!
서영은 - 잊혀진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