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 분기에 러시아 스마트 폰 시장 주도로 화웨이 통과
온라인 스마트 폰 판매는 3 분기 동안 러시아 전체 판매의 34 %를 달성하여 전 분기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Huawei는 27.8 %의 시장 점유율로 온라인 채널 판매를 주도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 Model Sales Tracker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소매 체인 인 M.Video-Eldorado가 온라인 플랫폼 판매를 이끌었고 Svyaznoy와 MTS가 그 뒤를이었습니다.
스마트 폰 판매는 전년 대비 5 % 증가한 반면 온라인 스마트 폰 판매는 2 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온라인 판매로의 전환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폐쇄 및 기타 제한 및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의 더 많은 제공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가속화되었습니다. 또한 휴가 지출이 줄어들어 사람들이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M.Video-Eldorado는이 기간 동안 온라인 스마트 폰 플랫폼 시장 점유율을 주도했지만 점유율은 35 %에서 33 %로 감소했습니다. Beeline, Megafon 및 Citilink와 같은 다른 온라인 플랫폼은 더 인기있는 스마트 폰 모델의 존재와 Philips, Digma, Bright & Quick, Haier 및 Ark와 같은 일부 소규모 브랜드의 가용성으로 인해 분기 동안 시장 점유율을 향상 시켰습니다.
평균 스마트 폰 가격은 전년 대비 5 % 하락한 224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 측면에서 보면 삼성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플랫폼을 모두 주도했으며 애플과 화웨이가 그 뒤를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A51, 삼성 갤럭시 A31, 애플 아이폰 11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 폰이었고, 삼성 갤럭시 A51, 레드 미 노트 8T, 삼성 갤럭시 A31은 오프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었다. Black Fox 및 Senseit과 같은 일부 소규모 브랜드는 온라인 플랫폼에 가입했지만 Dexp 및 Ginzzu와 같은 브랜드는 여전히 오프라인 플랫폼에 의존했습니다.
삼성은 이번 분기에 화웨이를 제치고 러시아 스마트 폰 시장에서 1 위 자리를 되찾았다. 공급 부족은 화웨이의 전체 판매에 영향을 주었지만 제조업체는 여전히 27.8 %의 시장 점유율로 온라인 채널 판매를 주도했습니다. 소매점 운영 정상화 이후 삼성은 오프라인 판매에 의존하면서 온라인 판매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다.
Honor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현금 쿠폰이 제공되는 Honor 30 시리즈가 주도하는 5G 모델의 온라인 판매 점유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샤오 미는 삼성을 제치고 온라인 스마트 폰 판매에서 2 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스마트 폰 상위 10 개 모델 중 5 개는 샤오 미 제품입니다. Redmi Note 8 Pro, Redmi 8A 및 Redmi Note 9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Xiaomi의 상위 3 개 모델입니다.
한편 Realme는 realme C11, realme C15, realme X3 Super Zoom과 같은 새로운 모델의 출시와 realme 6 Pro 및 realme C3와 같은 기존 모델의 좋은 성능을 지원하여 5 대 온라인 스마트 폰 브랜드에 처음으로 진입했습니다.
스마트 폰 시장은 바이러스와 특정 정치적 결정으로 인해 2020 년 동안 역동적으로 변화했습니다. Xiaomi는 소매점을 열기 시작했으며 이는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또한 러시아에서도 애플과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이 주목 받고있다.
마지막으로 신용 및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은 플래그십 모델을보다 저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 브랜드는 여전히 중저가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