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 AVI ] G1 NUNAVUT
RS 알루미늄 도어 방진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금일 작업 차량은 현대 자동차 아이오닉 5 차량입니다
차주분은 고음이고 저음이고 .. 소리가 전체적으로
멍청하게 들린다고 표현하십니다..
순정 자체의 소리가 전달력이 매우 떨어지죠..
아이오닉 5 차량을 타보신 회원님들은 전부 아실 겁니다!!
오늘은 1:1 스피커 교체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소리를 구축하려 합니다
카오디오 포차를 찾아주신 만큼 완벽한 인스톨을 진행하겠습니다
- 작업 구성 -
[ AVI ] G1 NUNAVUT
RS 알루미늄 도어 방진진
아이오닉 5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읽는 차량이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요새 정말 많이 보이는 차량입니다
순정 상태에서 차량을 출고 후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만 장착을 했었죠
트위터만 장착했을 때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반년 정도 후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통히ㅐ
중고역이 귀에 익으니 이제 부밍음이 심한
저음이 귀에 거슬리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작업은 AVI G1 스피커로
미드 스피커 2개와 1인치 트위터 스피커 2개를 교체 작업해 보겠습니다
스피커 교체 작업과 도어 방진 작업을
하기 위해 도어 트림을 탈거합니다..
도어 외벽에는 비닐로 덮어져 있었죠..
스피커 튜닝에 있어 도어 방진은 필수입니다
미드 스피커를 장착하게 되면 도어의 프레임은
인클로우져가 되는데 철판과 비닐로는 절대 강성이 높지 않습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 도어 내벽과 외벽에
시공합니다 그냥 붙이는 게 아니라
붙인 후 완벽한 쉴딩작업까지 진행해야
강성이 높은 도어가 됩니다 !!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 있는 수백만 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퉁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
미드 우퍼와 트위터는 프리퀸시 밸런스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음 시공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레인지로버의 결합되는 핀이 준비되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트위터 커버도 조립이 되었습니다!!
오늘 아이오닉 5 차량에 순정 출력을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한
AVI 스피커를 통해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흠.. G1 스피커는 AVI 사의 특유의
아라미드의 색채를 느껴볼 수 있으며 적당한 볼륨에서도
소리의 두께감이 향상되면서 스피커의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완벽하게
해결하며 해상력이나 소리의 색감부터가
순정 상태에서는 들어볼 수 없는 수준까지
끌어올려주는 소리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키더가든 - 기다린 만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