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눈길에서 차사고가 났습니다. 정지해있는 제차를 뒤에서 박았죠.
사고당시 한국인 아주머니께서 미안하다고 내리셨습니다. 전화번호만 교환후 사고처리관련 견적 받고 추후에 연락 하자고 서로 얘기하고 자리를 떠났습니다.
10-15분쯤 이후 제가 문자로 면허증, 보험, 등록증을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정보도 보내달라고 요청했구요.
상대방 아주머니는 놀라게해서 미안하다, 별 큰일 아니니 견적받고 연락달라라고만 답장을 하셨고 정보를 보내지 않으셨습니다.
제가 한차례 더 정보를 달라고 요구를 했고, 답이 없으셨습니다.
사고당일 머리가 아프고 그래서 우선 쉬고 내일 다시 연락을 하겠다라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눈이 많이내리고 해서 차 데미지가 크게 보이지 않았지만, 돌아와서 보니 뒷범퍼는 깨지고 스크레치도 있고, 트렁크부분은 덴트가 생긴 상황이었습니다.
딜러십에서 견적을 받아봤고, 아주머니께 전화가능하시냐, 견적을 받았다 등 문자를 보냈지만 여전히 답이 없으셨습니다. 전화도 여러차례 걸었지만 짧게 신호가 가다가 금방 끊기더라구요.
이날이 크리스마스 이브라 혹시 연말이라 연락이 안되시나 싶어서 끝나는 27일까지 기다렸습니다. 견적도 로컬 바디샵 3군데에서 더 받아봤구요.
하지만 이 아주머니께서는 제 번호를 차단하셨더라구요.
여기서 꽤나 큰 배신감을 느꼈습니다. 처음에 사고가 났을때 미안해 하시며 인상도 좋으셨고 한국분이시니 원만하게 잘 해결될거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연말이라 해외에 가계셔서 연락이 안되나 싶어 번호와 연동된 카카오톡으로 또한번 연락을 남겼습니다.
그때까지도 여전히 예의바르게 견적을 여러곳에서 받아봤고, 연락부탁드린다고 카톡을 남겼고 메시지를 읽으셨습니다.
제가 저한테 아주머니 번호판도 있고 사고 블랙박스 영상도 있다라고 메시지를 보내는순간 카톡마저도 차단해버리셨습니다.
사고가 났을때 그 자리에서 운전자/차량 정보를 교환해야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처음 나보는 사고라 미흡하게 대처한 점도 있고, 무엇보다도 인상이 좋으신 한국분이시라 이렇게하실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네요.
차단당하고 난 이후, 친구/지인 번호로 여러번 연락을 시도할수도 있었으나, 그렇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경찰과 협력하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아서요.
경찰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았지만, 경찰쪽에서도 연락이 안된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카톡은 금방 읽었었으니 일부러 전화를 안받은거겠죠.
대신 상대방 차량 보험, 이름 등은 알아냈구요. Police report도 적어주셨습니다.
이제 보험처리를 하고 100:0 이 나온다는 가정하에 그분 보험료는 오르겠죠.
저에게 블랙박스 영상도 명확하게 다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지만 경찰 신고하고 이 사고 관련 신경쓸일이 많아서 힘들긴 하네요.
하지만 정보 교환을 거부하는 것 자체가 온타리오에서 위법이라는걸 아셨으면 합니다. 그렇게 하시면 뺑소니 (hit and run)으로 고려가 될텐데 본인에게 더 안좋게 작용할거라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저렇게 행동하신거에대한 처벌이 확실하게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건 경찰에서 처리를 하는거겠죠 (어떻게 처리가 될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또 여기서 제가 할수 있는 게 더 있는것 같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 사고 운전자분이 보실진 모르겠으나 분노를 누르고 그분께 몇마디 적어보자면
Toyota 4runner 차주 ㄱㅇㅎ씨,
다 큰 어른이 정말 너무 하시네요. 사고를 당한 저도 최대한 예의를 갖추고 차분하게 해결하려 했는데 이런식으로 만들다니. 본인 인생도 본인같은 분들로 가득차서 고생하길 바랍니다. 나이도 드실대로 드시고 자녀도 그렇게 있으신 분이 그렇게 살지 마세요. 본인처럼 책임감 없이 그렇게 사는 모습은 제가 보기에도 쪽팔립니다. 성인이면 성인답게 사회 구성원으로써 최소한 도덕적으로 행동 합시다.
첫댓글 마음 고생이 많으시겠네요.. 저런분들은 호되게 당해봐야 그제서야 미안하다 어쩌고 저쩌고 사정좀 봐주면 안되냐 그럴거 같은데
그러니까 말이에요. 너무 대놓고 차단하고 무시하는걸로 봐선 그렇게 안나올수도 있겠지만 호되게 당해보길 바랄뿐입니다
에효.. 황당한 경우네요. 다행히 데쉬캠 기록이 있어 다행이에요. 사고휴유증 없이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못된 사람이네요.
사고당시 데시캠 메모리는 백업 해놓으셨죠?
비숫한 사례인데 참고하세요.
https://www.reddit.com/r/vancouver/comments/x0540d/what_to_do_if_i_got_in_accident_and_other_driver/
https://www.quora.com/What-happens-if-the-driver-at-fault-in-an-accident-never-picks-up-the-phone-to-give-a-statement
네네 영상은 잘 가지고 있습니다.. 저쪽 차주는 제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고 잠수 타는것 같은데 다행히 번호판과 핸드폰 번호라도 있어서 다행이에요
링크 정보도 잘 읽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29 09:40
@J___K 있는 그대로 보험사에 리포트 하세요. 상대 차량 정보가 있고 운전자의 연락처가 있으니. 보험사가 알아서 할 겁니다.이런 간단한 사고로 criminal chargea에 대해서는 신경쓸 필요없습니다. 상대 보험료가 올라가겠죠. 생각해보니 보험사가 개입하기떄문에 사고 후 상대방 운전자와 연락할 필요없습니다.
대시 캠이 ㅂ,ㅇ랙박스인가요?
네 블랙박스가 Dash Cam 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29 11:48
사실적시 명예훼손이 캐나다 법에 저촉이 안되더라도 실명 공개하시는 경우는 시민권자여야만 역으로 고소 안당하세요
즉 캐나다에 살고있지만 이 공간은 한국법 적용을 받기때문에 피해자가 억울해서 사실적시를 해도 시민권자가 아니시면 더 불리한 상황이 됩니다
혹시라도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면 도움되실까 싶어 글 남깁니다
저도 정지되어있는 제차를 받쳤는데 내리고 보니 한국분이셨어요.
제가 한국인이거 처음에 모르시다가 나중에 아시고는 반말에 같은 한국인이 왜그러냐부터 시작해서...와이프분이 오시더니 결국 너 몇살이냐, 몇년 살았냐...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정중히 운전면허 교환하자고 했었는데 ...말이죠.
옆에 목격하신 외국분이 오히려 저에게 경찰에 신고하라고 면허증이랑 보험증 안준다고 신고하라고 본인이 증인되어주겠다고 하시고...
너무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모쪼록 잘 처리되기를...
다음부터는 일단 면허증과 보험증은 꼭...받으세요.
저보다 더 고생하셨겠어요.. 그래도 잘 해결되셨길바래요
에휴 일제잔재 꼰대문화 나이따지기를 캐나다까지 와서 하네. ㅉㅉ
한국사람은 특히 차를 빌려주는 사람도 많더군요. 얼마전 지인도 직원한테 차 빌려주고 사고나서 패차 했다고 들었던 적이 있어서.
저도 예전에 한번 한국사람이 제차 뒤에서 박았는데 본인 차가 아니라 보험 머뭇거리다 그냥 리포트 해서 보험 처리 한 가억이 있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31 06:02
상대방 100% 과실로 사고 사고나면 무조건 보험처리 하는게 정답입니다. 사고가 경미해 보인다고 캐쉬로 처리하자 했다가 견적 보나고 나면 말바꾸는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사고후 상대방 보험 정보, 번호판, 신분(면허증) 정보만 확보하면 현장에서 상대와 말 길게 할것도 없이 사고 사진 몇장 찍어서 컬리전 센터에 바로 신고하고 보험사에 알려야 합니다.
네 맞는 말씀입니다ㅠ 신고도 했고 다행히 경찰도움으로 운전자 정보도 잘 받았어요 보험처리도 진행중이구요
한국인이 한국인한테 더 못되게 구는 경우가 많아요... 차사고는 무조건 보험처리 하세요.
동감합니다
저는 전에 뒤에서 눈오는날 누가 차로 박았는데 한국사람이더라구요.차에서 내렸을때 별거 없다 잔 스크레치다 뭐다 그러더니 나중에서 가격도 막 계속 깍으려고 그래서 그냥 보험사에 처리한다고 하니까 바로 돈 들고 오더라구요.전 한국사람이더라도 영어로 애기했습니다.
오히려 영어로 말하는게 좋을수 있겠네요 더 피곤한 일이 생길수 있으니.. 뭐가됐던 절차대로 하는게 말끔할것같아요
세상좁은데 그렇게 행동하시면 안되요 ㅠ
그분이 꼭 이 글을 보고 부끄러움을 느끼길 바래요 ㅋㅋ
그분은 세상 이치를 잘 모르시는것 같으네요
인격도ㆍ도덕도 ᆢ
인과 응보도 ᆢ
그러게말입니다..
블박영상 토대로 hit & run 신고해버리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1.01 13:22
신고해야 함
사기꾼이네요 정신나갔군요
캐나다에서 지 멋대로 살고
내가 아는 지인이 저런 사람이면 상당히 실망할듯.
같은 한국인이라고 저렇게 행동하다니.
이래서 영어를 사용해야 한다니깐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1.01 13:22
절대로 봐주지 마세요. 정상인 아니에요.
남의 나라에서 이민 했으면 법을 지켜야지.
자기 멋대로.
여기에 글 잘 올리셨어요 이름 이니셜이랑.
세상 좁음 …
그걸 모르고 살면 사람이 미련함.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1.01 1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