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시간도 없이 벌써 찬 바람이 쌩쌩 분다. 건성이든 지성이든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 건조한 환절기. 기초 루틴뿐만 아니라 클렌징 단계에서부터의 변화가 필요한 때다. 이맘때 딱 쓰기 좋은 저자극 폼 클렌저들을 모아봤다!
#1
세안 후 스킨과 토너를 찾아 허둥대지 않아도 될 정도의 고보습 클렌저다.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은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해 환절기에 더욱 든든하다.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위장크림도 지워내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뷰라벨 폼클렌저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피부 타입 가리지 않고 강추!
#2
강한 폼 클렌징 후에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심하게 당기는 악건성이라면 식물성 세정 성분을 담은 클렌저를 주목해보길. 항산화, 진정 성분도 고루 함유돼 있다. 쫀쫀한 제형이 촘촘한 미세 거품을 만들어낸다. 마치 우유로 세안한 듯 부드럽고 촉촉하다. 메이크업 세정력을 다소 아쉽기 때문에 아침용 혹은 2차 세안용으로 제격이다.
#3
민감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자르트의 더마 클리어 라인. 그중에서도 약산성 폼은 자연 유래 성분인 코코넛 오일 지방산과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환절기 저자극 클렌저로 제격이다. 특히 투명한 젤 제형이 소량으로도 풍성한 거품을 내고 마무리감이 개운해 유분러들의 저자극 클렌저 입문템으로 안성맞춤이다.
#4
미세한 미셀 입자를 품은 고운 거품이 특징이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꼭 필요한 10가지 성분만 담았다고 하니 성분에 민감한 이들에게 추천. 펌핑 타입의 미니멀한 용기가 실용적이다. 메이크업 클렌징은 아쉽지만 결 개선, 유・수분 밸런스에 뛰어나 메이크업 전, 수부지의 아침용 세안제로 알맞다.
#5
세안 후 당김이 심한 편이라면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클렌저를 주목해보길. 세안 후 당김 없도록 보습 막을 형성해준다. 판테놀, 알란토인 등 진정 성분도 다량 함유됐다. 초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내추럴 메이크업 정도는 가볍게 지워줄 수 있다. 뽀드득 한 마무리를 선호하는 지성보다는 건성에 추천!
#6
싱그러운 풀 향을 맡기만 해도 개운한 느낌이 나는 클렌저다. 마무리감이 미끈거리지 않는 젤 투 폼 클렌저다.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 탁월해 환절기 부쩍 번들거림이 심해졌다면 강추. 거품 양이 다소 아쉬울 수 있다. 버블 메이커 필수. 천연 오일이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에 민감러라면 테스트 후 구매해보길.
첫댓글 폼클렌징이 만오천원이면 좀 비싼편이긴하네
마쟈여ㅎㅎㅎ
이런거 정보 알았어야햇는데~~
이제알면되죠
감사합니다 ㅎㅎ
네~~
추천해주셔서 감사해요 참고할게여!!!!
네!
알아갑니당
눼
알아갑니다!
우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