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킨토쉬.. 아니 Mcintosh MHA100 & MPH1000 을 듣고 왔습니다..
매킨토시하면 시퍼런 불빛과 함께 움직이는 레벨메타가 상징인, 세월이 흘러도 변치않는 패밀리룩이 트레이드마크인 오디오회사입지요.
뭐 예나 지금이나 고가브랜드임엔 변함이 없는데.. 20~30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않고 한자리를 지키는 것이, 정통 of 정통의 오디오 브랜드가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최근 그런 매킨토시에 세슘자본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매킨토시가 변하기 시작했다는 듣게 됩니다. "매킨토시 너마저.."라고..
바로 요런 일체형 플레이어나 룸콜렉션같은 얼굴만 매킨토시를 한 디지털기기들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 매킨토시셋트도 사실 듣기 전부터 걱정이 앞섰었습니다.
아래 흔들리지 않는 나이의 쓰레야옹이 소개해 준대로 MHA100은 DAC+인티앰프+헤드폰앰프의 올인원기기입니다.
MPH1000은 베이어 헤드밴드를 기초로하여 테슬라드라이버와 가죽패드 그리고 카다스를 연상시키는 케이블!(카다스 맞던가?)을 갖춘 밀폐형헤드폰입니다.
요새는 청음 세태도 변해서 예전처럼 시디챙겨가 듣고 그러는 시대가 아니라 지금 쓰고있는 소니 스마트폰 들고가서 오디오퀘스트 Y케이블에 연결해 들었습니다.(췟췟)
첫곡 탁 듣는데 음! 소리가 나오더군요.
He still has Monster Power!
노말출력 250mW, 최대출력 1W! 는 허언은 아니었습니다.
저런 허접한 연결에서도 꽉찬 소리를 들려주네요..
기기 전면 패널에 써 있는대로,
"난 헤드폰앰프야 나머지는 덤이고.." 라고 하는 것 같네요. Good!
암튼 쓰레야형의 예상대로 이녀석은 불감형님의 로망을 채워주기에 충분한 녀석인듯합니다.
MPH1000은 뭐 제가 그닥 베이어 헤드폰을 좋아라 하지 않는지라 별 감흥은 없습니다. 오늘은 이 순정조합만으로 들었는데 토탈이 호인상이었다면 이녀석도 충분히 한몫을 한거겠지요.
중저음도 신나게 둥둥거려주고 하이햇도 찰지게 챙챙거려주지만 윤기가 좀 부족한 뉘앙스가 꼭 베이어에 대한 선입견 그대로 입니다만 이건 뭐 시스템으로 충분이 잡을 수 있는 거니까..
요새 청음매장 다닐때 마다 실망을 금치못해 심지어는 들어본 것도 아니다란 생각을 많이 갖습니다. 오늘도 역시 새삼 우와 울트라 캡숑짱!하고 호들갑 떨고 싶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용히 방해받지 않는 제대로된 리스닝 룸에서의 청음이라 만족입니다.(역시 섯돌이 버리고 혼자가는 선택이 틀리지 않았어ㅋㅋ)
암튼 간만에 "음 우리집에 한번 갖고와 붙여보고 싶은데?"하는 앰프가 나와 반갑네요. 더불어 골드문트 헤드폰시스템에 대한 기대감도 살짝 생기게 하는 것은 보너스고요.ㅎㅎ
뭐 그렇다고 앰프550만원, 헤드폰250만원이란 가격이 용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미안하지만 790만원이면 저것보다 훨씬 더 좋은소리 만들 수가 있지요..ㅋㅋ
"꼴에 매킨토시 자존심만 살아가지고..매킨토시가 아니라 MC in Tosh(i)닷!!!"란 말이 절로 나옵니다.
그래도 어쨌든 매킨토시는 매킨토시였다란 말로 허접 청음기를 마칩니다.
늦었지만 형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특히 항상 최고의 덕담을 해주시는 우리 불감형님. 제가 로또되면 저 매킨토시셋트 꼭 방에 하나 놔드릴께요.^^
이상 서초동 조이오디오 옆 파스꾸찌에서 나무돌이였습니다.
Mcintosh forever~
첫댓글 우씌~ 날 버렸겠다아~
우씌~ 널 버리겠다아~
그래도 사운드는 확실히 괜찮은가 봅니다
확실히 헤드폰 앰프로는 상당히 고가의 기기라 쉽게 접근하기는 힘든 가격이네요
시간나면 꼭 한 번 들어봐야겠네요
불감님은 더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
거리라도 가까우면 들어보러 가보겠구만 젠장 서울외에는 없는건가 ㅋㅋㅋ
지름신 강신굿을 하는 구랴... ㅋ
산다고 해도 일단 들어나 보고 사야겠지... 언제 한번 날 잡아서 가봐야겠다.
내가 들어본 앰프로는 잡쵸님댁에서 들은 루디가 젤 좋았던데 그 정도 퀄만 나와주면 550 돈값은 한다고 봄... 그럼 바랄 나위 없음.
이렇게 해서 운태옹은 메킨토시 앰프 영입기념으로 번개를 추진하게 되는데 ㅋㅋㅋ
선 축하
후 번개
기대해봅니다 ㅋㅋㅋ
푸헐... 김칫국 나온다... 이거... 사라고 등떠미는 분위기...ㅋ
@불량감자 등 떠미는 분"위기" 가 아닌
그냥 살수밖에 없는" 위기 "Ye~a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