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0월 두번째 주말에 어렵사리 시간을 만들어서 아침부터 서둘러 인천으로 향했습니다
터미널에서 픽업하러 와주신 우리 윤부장님 보고는 첫인상이 좋다고 생각하면서, 사무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동중에 원하는 사양 및 연식에 대하여 논의를 한 후 사무실에들어가서부터는 본격적인 검색작업을 하였습니다
쏘울과 스포티지에 대해 두차량을 알아보려고 하였으나, 쏘울이 저희가 생각한 재고차할인 마진과 큰 차이가 없는 중고차여서
다음기회를 가지기로 하고, 스포티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한 연식에 부품교환이 이루어진 차량이었으며, 색상도 마음에 들어 차량을 보러 이동하였습니다
외관부터 꼼꼼히 검수하였고, 직접 시운전을 하면서 엔진 상태 및 전기계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하였습니다
저희가 예상하였던 부분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었고, 윤부장님에 적극 추천해주시는 차량이어서 구입하기로 하고
다시 사무실에 들러 서류작업을 마무리 한 후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차량을 몰고 나섰습니다.
저희의 경우는 여기에서부터 다른분들과 조금 다른 경험을 하였습니다.
분명히 검수를 꼼꼼하게 해주셨는데, 잠시 상가에 들러 식사를 하고 다시 시동을 걸었을때 계기판에 떡하니 뜬 노란색 경고등!!
check engine
솔직한 마음으로는 가슴이 철렁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에서 마음을 쓸어담으며, 굳은 마음으로 윤부장님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큰 이상이 아닐 가능성이 높으며, 이전에도 이러한 문제가 있었지만 큰 일 아니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면 책임을 질것이며, 더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마음의 흥분을 가라앉히고 인천에서부터 청주까지의 먼 길을 출발했습니다
다행히 큰 이상이 아니었으며, 다음날 공업사에서 정비 받아본 결과 가스배출에 관한 문제였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5일째 다시 철렁
check engine
두번째
아직 진행형입니다. 정비사에서 정비 중이며, 윤부장님이 차량 수리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마음속에서 저울이 양쪽을 빠르게 왔다갔다하며 어느쪽을 가리켜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머리가 일치하지 않아서 걱정이 많습니다
逢人且說三分話하되 未可全抛一片心이니 不파虎生三個口요 只恐人情兩樣心이니라
======================================================================================
안녕하세요. 회원님
구매 후기 감사합니다.
터미널에서 회원님을 픽업하고 갑자기 2대를 하루 만에 구하셔야 된다고하셔서 사실 걱정이 조금 됐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소울을 보다가 시간을 2시간정도 허비하고 정작 구매해야하는 스포티지를 조금 늦은 시간에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이 저희 단지에서 조건에 맞는 차량을 잘 찾게 되었고요, 차를 직접 외관부터 내관 엔진 검수하는데 전차주분이 어떻게 관리를 해왔는지 잘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운전도하고 마지막 전기장치 검사할 때까지도 전혀 문제가 없었고 처음 차를 접하시는 회원님들도 아주 만족하시면서 짧은 시간안에 좋은 차량을 만나서 참 다행이라며 출발하셨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출발하시고 한 2~3시간후에 갑자기 체크엔진에 경고등이 들어온다고 저한테 전화를 주셨었습니다.
저는 딜러 생활 8년차로 여러가지 상황을 겪어왔던터라 크게 걱정을 안했지만 우리 회원님들은 차를 처음 받은날 그것도 내려가다가 중간에 불이 들어왔으니 얼마나 놀랬으며 걱정이 많이 되었을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날이 평일이고 제가 거래하는 카센터가 문을 열었다면 당장 차를 돌려서 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일요일에 문을 다 닫은 상황에서 정비를 위해 차를 놓고가면 시간이 늦어서 차를 두고 고속버스를 타고 다시 청주에 내려가시는것도 만만치 않겠다 싶어서 우선을 안심을 시켜드리고 보내드린후 청주에서 정비를 받게해야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사업소가셔서 다시 리셋하고 또 체크엔진에 불이 들어오면 그 때 수리하자는 정비책임자분의 말을 전해 들었을 때 다행히 사짜로 가지는 않았구나 생각했답니다.
결국 3일뒤에 체크엔진에 불이 들어와서 EGR밸브를 교체하게 되었지요.
변명아닌 변명을 드리자면 기계라는것은 아무리 제가 검수할 당시 문제가 없더라도 며칠내로 예고없이 고장나기 마련입니다.
그 시기가 좀 묘하게도 우리 회원님이 차를 인수받고 몇시간 되지 않아 본의 아니게 이런 번거로움과 걱정을 하게 했습니다.
저도 좀 아쉽네요. 차라리 제가 검수할 때 그런 문제가 생겼다면 다른 차를 본다던지 차주분과 협의해서 수리비를 깍고 산다던지 하면 좋았을것을요. ㅎㅎ
그래도 사람일이 다 내뜻대로 되는건 아니니 너무 마음쓰지 마시고요, 주인이 바껴서 차가 살짝 심통을 부렸다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제와서 얘기지만 사실 저희 거래처 정비업체에 물어보니 EGR밸브는 전자식 기계식 두종류가 있는데 수리비가 전자식은 12만원 기계식은 8만원 이라더군요. 역시 서비스 센터는 단가가 좀 쎄더군요. ㅎㅎ
무튼 제가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일을 수습하고 정리하려 노력했으니 그런 부분을 좋게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아울러 수리를 신품으로 잘 하셨으니 차후에 그 부분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테니 너무 마음쓰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문자 보내주신 계좌로 수리비와 이전후 잔액, 보험 환급금 까지 같이 입금해 드리겠습니다.
건강하시고 다음에 또 좋은 인연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BLUhands 지정공장 천안 히트서비스였습니다. 며칠 정신없이 정비소에 다니긴 했지만 덕분에 배운것도 많았습니다. 끝까지 책임져 주시는 모습이 첫인상과 같은 모습이어서 마음이 동했습니다. ^^ 윤부장님도 행복하셔요. 행복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