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화가나서 글을 올리는 건데요..
여기는 그저 이렇게 억울한 글만 올리고 마는 건가요??
'한국 소비자 보호 연구회'라는 이름이 무색해지네요.
그래도 저도 너무 억울한 일이 있어 아니, 우리 집안에서 너무 억울한 일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3개월전 미건의료기를 구입했습니다. 엄마의 디스크가 가장 큰 요인이어서 구입한 것이었으나, 별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3개월 정도 사용하던 중, 엄마가 이모네 집에서 세라젬 의료기를 사용해본 것이 화근이 되었습니다. 미건 의료기보다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아셨던 것이죠. 특히 허리부분에 굉장히 좋다는 것을요..
그래서 엄마는 미건 의료기 대리점에 전화를 하셨고 사정을 말씀하셨습니다. 그쪽에서는 바로 구형 의료기를 한번 써보라 제안하였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던 것은 신형이었는데, 구형으로 바꾼다는 것은 어쩌면 말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도 엄마는 허리에 좋다는 말에 그 제안을 받아들이셨고 그 다음날 바로 구형 의료기가 설치되었습니다.
그러나 구형 의료기는 우리가 사용하던 신형 의료기보다 훨씬 좋지 않음을 깨달았고, 의료기를 몇번 사용하신 엄마는 구토증을 호소하셨습니다. 게다가 아빠께서 외국에 출장가시는동안 이런 일이 의료기를 교환하셨기때문에 아빠는 이에 대한 불쾌함을 나타내셨구요.. 끝내는 부부싸움까지 이어졌습니다. 구형 의료기의 성능이 신형보다 너무 뒤떨어지기 때문이었습니다.(너무 아파서 사용할 수가 없다더군요.)
엄마는 교환한지 사흘이 지난 후 우리가 사용하던 것으로의 재교환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새 것으로 교환해달라는 것도 아니고, 환불을 원했던 것도 아닙니다. 그저 우리가 3개월간 사용했던 것으로 다시 돌려달라는데 안 된다는 것입니다.
구형 의료기를 사용한 횟수는 정말 5회 미만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충분히 새 물건으로 팔 수 있습니다.
정말 어이 없는 것은 3개월이나 사용한 신형 의료기는 수거해갔으면서 3일 밖에 되지 않는 구형 의료기의 교환은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의료기의 가격이 많이 올라 (예전 우리가 구입했을 때의 가격보다 50만원 가량 올랐습니다.)이득이 커서 이러는 것입니다.
교환 조건이 뭔지 아십니까?? 그 오른 가격의 차액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정말 웃음 밖에 나오지 않더군요-_- (그건 분명 중고인데말입니다.)
엄마께서 그렇게 빌고 또 빌었는데, 소비자가 그렇게까지 나왔는데 그들은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전화기를 끊어버리더군요. 언성만 높이고말이죠.
구입한 곳이 수원 영통점이라 교통비를 무시할 수가 없어 교통비 외에 수고비까지 지불한다고하였습니다. 그래도 소용 없습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의뢰해보았으나 이런 일은 보상 받을 길이 없다고하네요. 이에 상응한 보호법이 없다고말이죠.
그 사람들은 이번 일로 약간의 이익을 남겼을지는 모르나,
얼마나 큰 신임을 잃었는지 뼈져리게 느끼게해주고 싶습니다.
아줌마들의 입방아가 얼마나 무서운지 이들은 모르나봅니다. 네티즌의 무서움도요...
아.. 정말 화가 나서 일이 제대로 잡히지 않네요.
엄마도 지금 화병 나셔서 몸져 누웠습니다.
저 미건 의료기 하나가 집안을 뒤집고 있네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