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글 | 센개 그림 | 양장본 | 180쪽 | 150*210mm | 값 13,000원
발행일 2023년 11월 10일 | ISBN 979-11-6739-101-8(74810)
분야 어린이>초등3~4학년>동화‧명작‧고전>국내 창작동화
■ 책 소개
환상적인 식당, 신비한 주인, 이상한 메뉴…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K 판타지 동화,
그 여섯 번째 이야기가 찾아왔다!
고민에 빠져 고개를 숙이고 걷다가 문득 눈을 들면 홀연히 나타나는 환상적인 식당이 있다. 바로 도깨비 식당이다. 그리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도깨비 식당의 아름다운 여주인 도화랑이 고민이 있는 어린이 손님 앞에 ‘맞춤 메뉴’를 만들어 준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는 ‘도깨비’라는 한국적인 소재, 기발한 상상력, 흥미진진한 스토리, 지금 이곳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가진 생생하고 현실적인 고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요리의 실감 나고 감각적인 묘사 등으로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번에 출간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의 여섯 번째 이야기에서는 실직 후 복권에 중독된 아빠 때문에 고민인 소유, 중요한 배구 시합을 앞두고 긴장하고 있는 혜성, 공부밖에 모르는 엄마 때문에 힘든 채아의 눈앞에 도깨비 식당이 등장한다. 그리고 이들 주인공은 도화랑이 만들어 준 신비한 메뉴를 먹고 뜻밖의 방법으로 고민을 해결하게 된다.
권을 거듭하며 더욱 감각적이고 생생해진 묘사는 독자들이 주인공과 함께 고민하고, 놀라고, 갈등의 원인을 이해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 준다. 또한 책 뒤에 ‘외전’처럼 만화 형식으로 조금씩 연재되는 ‘도화랑의 비밀’ 편은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상상력을 발휘하게 해 줄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 11
요또 번호 맞히는 맛 13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61
영혼을 바꾸는 맛 102
영혼을 되돌리는 맛 136
에필로그 164
도화랑의 비밀 167
■ 줄거리
(1) 요또 번호 맞히는 맛
소유의 요즘 최대 고민은 요또 복권이다. 실직 후 요또 복권 1등을 꿈꾸며 편의점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며 모은 돈을 모두 복권 사는 데 써 버리는 아빠 때문이다. 복권을 사는 아빠 마음을 이해하면서도 걱정을 떨치지 못하던 소유는 우연히 도깨비 식당을 발견한다. 그곳에서 ‘요또 번호 맞히는 맛’을 먹은 이후, 소유는 꿈에서 요또 번호를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2)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혜성은 한들초 배구선수다. 스포츠클럽 배구대회를 앞두고 스파이크가 마음처럼 되지 않아 긴장하고 있다. 우연히 도깨비 식당에서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을 먹은 이후 혜성은 공을 내리꽂을 때마다 엄청난 힘을 느끼게 되는데, 과연 혜성과 한들초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 진짜 배구 경기를 보게 하는 듯한 생생한 묘사와 선수들 간의 우정이 감동을 준다.
(3) 영혼을 바꾸는 맛
채아는 자신만 보면 괴롭히지 못해 안달인 다영이와 수학 학원 원장님으로 채아가 공부만 잘하길 원하는 엄마 때문에 고민이 많다. 어느 날 엄마와 다툰 후 우연히 도깨비 식당을 발견하고 맛있는 치킨을 포장해 와 엄마와 나누어 먹는데, 엄마와 영혼이 바뀌어 버리고 만다. 심지어 일주일 안에 다시 영혼이 바뀌지 않으면 영원히 그 상태로 살아야 한다고 하는데….
(4) 영혼을 되돌리는 맛
채아의 일상을 살게 된 엄마와, 엄마의 일상을 살게 된 채아는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운명의 일주일이 다가오는데 다시 영혼을 되돌리는 법을 찾을 수가 없어 초조한 채아와 엄마. 어느 날, 채아가 좋아하는 아이돌 슈퍼클래스의 공연을 보러 친구들과 찾은 대학 축제 현장은 갑자기 발생한 지진 때문에 아수라장이 되는데, 영혼이 바뀐 채아와 엄마의 운명은?
■ 출판사 리뷰
“고민이 사라지는 도깨비 식당에 새로운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권 전격 출간!
복권, 배구, 아이돌, 학교폭력 등
현재를 사는 대한민국 초등학생의 생생한 고민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권에는 복권, 배구, 아이돌, 학교폭력 등 지금 이곳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초등학생의 생생한 고민을 담았다.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이러한 고민의 소재는 ‘내 이야기’처럼 몰입해 읽게 되고 독자들이 다음 권을 기다리게 되는 커다란 이유 중에 하나다. 이와 관련해 저자는 어른들의 머릿속에서 상상하거나 언론에 보도되는 이슈가 아니라, 실제 초등학생들의 사연을 받아 집필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마라탕, 탕수육, 치킨 등
초등학생 최고 인기 음식이 도깨비 식당 메뉴로 등장
도화랑이 이번 권에서 선보이는 요리는 탕수육, 마라탕, 치킨이다. 요즘 초등학생에게 최고 인기 있는 메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 메뉴들은 푸른 바다에서 건져 올린 무시무시한 아귀, 황금 비녀에서 떨어지는 신비한 황금 가루 등 환상적인 재료와 소스를 만나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맞춤 요리로 탄생한다. 특히 오감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리 과정, 군침이 절로 넘어가게 하는 요리에 대한 생생한 묘사는 이 책의 즐거움 중 하나다.
도화랑의 요리로 위로받고 한 뼘씩 자라는 아이들
도화랑의 요리는 마법의 힘으로 주인공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사실 문제를 해결하는 건 이 책에 등장하는 어린이 스스로의 힘이다. 아빠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소유의 마음, 열심히 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혜성이 이 책의 진짜 주인공이다. 또 채아와 엄마가 서로를 이해하게 된 것도,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독자들은 이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스스로의 힘을 발견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을 도깨비 식당으로 홀리는 마성의 그림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에 온기와 생명력을 불어넣는 그림은 이번 권에서도 여전히 흥미롭고 아름답다. 센개 작가의 세련된 색채, 책장을 꽉 채우는 밀도 있는 화면 구성은 독자들이 도화랑과 주인공들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일등 공신이다.
이야기 속의 이야기, [도화랑의 비밀]
누명을 쓰고 옥에 갇힌 도화랑은 사륜 왕자에게 요리를 다시 한번 하게 해달라고 청한다. 그리고 도화랑은 신비한 요리로 진아 사가의 얼굴의 반점을 사라지게 한다. 도화랑이 요리를 하는 도중 미실이 비녀를 만지며 수상한 가루를 넣으려고 하는 것을 목격한 왕자는 기지를 발휘해 미실을 가로막는데…. 과연 사륜 왕자와 도화랑의 앞날은 어떻게 될 것인지, 두 사람은 어떤 인연으로 엮인 것인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박감을 선사한다. 이 책의 또 다른 재미인 [도화랑의 비밀]은 다음 권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 작가 소개
글 김용세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을 하며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모험심과 궁금증이 많고 끈기 있는 어린이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교사동화창작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로 제25회 MBC 창작동화 대상 웹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시리즈, 《경태의 병아리》, 《12개의 황금열쇠》, 《수학빵》, 《갈릴레오 아저씨네 비밀 천문대》, 《브레인 서바이벌 미로 탈출》, 《교실에서 빛나는 나》, 《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등이 있습니다.
글 김병섭
아이들이 밝게 빛나는 별처럼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재미있는 수업을 하며 아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수업 이야기를 담은 《초등 수업 디자인》이 있습니다.
그림 센개
만화와 그림을 그립니다. 만화 《Go Bananas》와 《못 잡아먹어 안달》을 연재했고 여러 만화 상품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동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쉿! 안개초등학교> 시리즈, 《별빛 전사 소은하》, 《레벨 업 5학년》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