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 AVI ] G1 NUNAVUT
[ AVI ] FRC 3D-25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매장으로 입고된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 4S !!
차량의 소음 문제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소음이 더욱 심합니다
이유는 엔진의 소리 자체가 없기에 오히려
노면 소음과 풍절음의 소리가 더욱 크게 들리기 떄문이죠..
이 때문에 포르쉐의 전기 차던 모든 전기차 오너분들이
방음 문의가 너무 많습니다 !!
오늘은 RS 전체 방음을 통해 노면의 진동과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억제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겠습니다 !!
- 작업 구성 -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 AVI ] G1 NUNAVUT
[ AVI ] FRC 3D-25
포르쉐 타이칸 4S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
포르쉐의 디자인은 타사의 추종을
의식하지 않는 정통적이며 완벽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타이칸.. 운행 중 발생되는 노면 소음과 몸으로 느껴지는
진동 문제 그리고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만 제대로 잡아준다면
당연 컨데 완전하게 다른 주행의 질감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이칸 회원님 작업이 모두 끝나고 전화가 오셨는데
정말 기대 이상이라고 집에 있는 다른 차량도 입고를 해주셨습니다!!
차량의 시트와 부품들을 탈거해 보겠습니다!!
흠 ..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프레임의 밀도력이 낮습니다
손으로 쳐보면 텅~텅 심하게 울림이 발생됩니다
아무래도 경량화를 통해 전기 효율성을 고려했을 겁니다!!
일반 포르쉐들은 약간의 방진재라도 발라져있지만..
타이칸 차량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심각한 수준입니다..
회원님들이 보시기에도 정말 심각하지 않나요 ?..
방음의 시작은 악셀레이터 상단 프레임부터입니다
악셀레이트 뒤편에 돼지피 보이시나요 ??
탈거하지는 않고 돼지피를 올려서 그 안쪽까지 작업이 들어갑니다 !!
트렁크 탈거 후 모습입니다
2열의 탑승자에게 진동과 소음이 트렁크에서
많이 넘어와서 꼭 방음 시공이 필요합니다
트렁크 끝 라인에 서브 우퍼가 있습니다
서브 우퍼는 스피커 출력 시 진동이 상당하므로
서브 우퍼를 탈거 후 최대한 꼼꼼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동호회 분들에게 자동차 방음 1700대를
진행하였고 국내에서 방음 프로그램의
가장 많은 경험과 데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바닥 프레임 전체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시공하며 소재는 기술적으로
알루미늄 - 부틸 - 폼 3중 구조로 하나로
통합된 방음 소재입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 방음 시공을 통해서
탑승자가 느끼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걸러내어 줍니다!!
보이지 않는 돼지피 안쪽으로 꼼꼼하게 시공되었습니다 !!
RS 방음 시공 퀄리티 보이시나요 ?..
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에서
최대한 꼼꼼히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 소재로 제작되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방음 시공을 진행하고 실내에서 냄새가 나질 않습니다!!
타이칸의 트렁크 패널에는 원래 진동이 심하지만
서브 우퍼의 초저역대의 소리는 진동을 심각하게 유발합니다
정말 큰 소음과 진동이 발생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패드와
인슐레이션 패드를 결합하여 시공을 해드렸습니다!!
서브 우퍼 자리에도 정말 꼼꼼히 작업해 드렸습니다
서브우퍼 설치 후 모습입니다
확실하게 진동이 잡힐 수밖에 없죠!!
도어 방진을 시공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안쪽 도어 내벽까지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어 방진 작업 후 도어 트림 후면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시공이 들어갑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은 실내까지 유입이 됩니다
RS 신슐레이터를 통해 풍절음을 억제합니다!!
도어 외벽과 도어 트림에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빈 공간으로 RS 신슐레이터가 시공이 되며
쉽게 말씀드리면 빽빽하게 빈틈없이 시공이 됩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순정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장착됩니다
기술적 바탕..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 있는 수백만 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10년에 한 번 나올까 하는 스피커..
설계에서 돈을 아끼지 않았고 G1 스피커는 결과적으로
작은 출력에서 최대치의 핸들링을 목표로 제작을 하였으며
전반적인 리스폰스가 매우 훌륭한 스피커입니다!!
방진, 스피커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은은하게 노란색의 스피커가 상당히 예쁩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타이칸의 트위터 스피커는 대시보드 좌-우
위치하며 순정 자리에 G1 트위터를 이식합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참고로 포르쉐 차량은 아무 트위터 스피커가
들어가지 않으며 18mm 스피커 사이즈로 적용됩니다!!
트위터 설치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핵심 스피커인 FRC 3D-25 스피커입니다
2.5인치 케블라 소재이며 슈퍼 마그넷 네오디늄 마그넷이
적용이 돼서 중음 저음의 끝단 표현이 일품입니다...
센터 스피커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좌우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음상 자체를 잡아줍니다
센터 스피커 교체 후 커버를 조립합니다!!
방음 작업과 스피커 작업 후 실내 조립에 들어갑니다!!
실내 내장재의 탈부착 과정은
채결 상태의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됩니다!!
저희는 전체 방음 시공을 거의 매일 하고 있습니다
예민하신 동호회 분들이나 다이를 하시는 고객분들도..??
불만이 없을 만큼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차량을 기변하면서 설렘이 생기잖아요?
지금과 같은 카오디오 시스템으로도
차량을 타실 때 확연하게 달라진 오디오 환경으로
설레는 마음으로 운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매우 만족감이 높은 카오디오 작업이었습니다
우울한 코로나 시기를 작 극복하셨으면 합니다..^^
저희는 진짜 카오디오 업체입니다
인터넷으로 고 마진을 고수하는 업체들과는
비교할 수 없으며 저희 기술적 신뢰를 믿고
찾아주시면 최선을 다해 서포트하겠습니다!!
♬ 소년은 커다란 모험 앞에 서있다 - Sej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