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물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영화를 선택할 때도 멜로보다는 SF 를 선호해왔다.
한참 영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숨 전쟁의 서막'을 보고는 싶으나 아이를 키우는 주부이다 보니 딱히 시간을 내기 어려웠다.
그러던 차 '루비박스' 에서 '존 카터1화:화성의 프린세스 + 2화:신과의 전쟁' 이라는 원작이 책으로 출판된 것을 알게 되었다.
보고 싶었던 영화였던지라 주저 없이 들였다.
책은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 사이즈이다. 두 가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더더욱 흥미진진한 마음이 든다.
영화로 유명하다는 것 외에 사전 지식이 없는지라 별다른 생각 없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SF물은 사실 책으로 볼 때 이해하기가 힘든데..라는 선입견이 있어 더더욱 진지하게 읽어나갔다.
존 카터외에 타잔의 창조자인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가 이 책의 저자이다.
타잔은 워낙 유명하고 고전이기에 저자에 대한 호기심도 있었다.
작가로서 전혀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 '화성의 프린세스'가 이 존 카터 시리즈의 시작이라고 한다.
그 후로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그의 책을 읽고 감명받고 있다니...
나도 이제 그의 팬중의 한 사람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서부의 남성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존 카터는 애리조나에서 죽음의 고비를 넘긴다.
그리고 어떤 연유에서인지 모르지만 죽었다 살아나며 화성의 타르크에서 살게 된다.
화성의 사람들은 키도 훨씬 크고 외모도 이상하고...게다가 성격도 광폭하다.
그런데 존 카터 역시 호전적인 기질이 넘치기에 화성인들 사이에서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
화성에서는 한 사람씩 죽어나가면 그의 명예와 훈장을 차지하게 되는데 존 카터는 그렇게 해서 대장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감시견과 친구가 되고 위협적인 동물들도 잘 다루어 따르게 만든다.
그를 돌보아 주는 솔라는 대장중의 하나의 딸로 독특한 육아와 출산 체계를 가진 화성에서 유일하게 엄마 아빠를 알고 있고 동정심을 가지고 있는 화성인이다.
그리고 정찰을 나왔던 헬륨의 공주인 데자 소리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녀를 탈출 시키려는 존과 솔라의 모험으로 타르크에서의 그의 입지는 불투명해진다.
하지만 기지와 용기, 그리고 호전적인 그의 성격으로 인해 구사일생 살아나게 된다.
그렇게 어렵게 데자 소리스를 구하려고 하지만 데자 소리스는 행방불명되고 그녀를 찾아나서는 헬륨의 전사들과 존 카터..
그렇게 많은 위험 끝에 바숨에 도착하지만 헬륨이 아닌 신들의 도시이다...
인간 세상 못지않게 아니 어쩌면 인간 세상보다도 훨씬 위험하고 치명적인 곳..
화성..
그곳에서는 인공적으로 대기를 만들고 생명을 꾸려나가고 있다.
지구와는 다르게 어쩌면 훨씬 문명화된 종족이 존재한다고 할 수도 있을 듯 하다.
아바타를 봤던 기억이 난다.
바숨의 전쟁을 보지 않았기에 부분 부분 아바타에서의 장면들과 합쳐졌다.
그리고 책을 읽어나갈 수록 흥미진진해지고 존 카터와 함께 전쟁에 참여하고 있는 듯 흥분되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100년 전에 나온 책이라는데..고전의 답답함은 찾을 수 없다.
오히려 아바타를 봤을 때보다도 더 흥미롭고 책을 손에서 뗄 수 없었다.
화성의 프린세스와 신과의 전쟁의 합본이라는..그래서 조금 더 두꺼워졌다는 이 책은 한 번 손에 잡으니 떨칠 수가 없었다.
주말 내내 책에서 손을 뗄 수 없었다고 할까?
결국은 밤 세워서 다 읽어버리고 말았다.
책을 읽고 난 소감은 흥미진진..
그리고 화성처럼 멀게만 느껴졌던 곳에 대한 호기심..
새로운 세상에 대한 궁금증..
지구라는 별에 대한 고마움 등이었다.
동심을 잃어버린 나이지만 청소년외에도 중장년층에게도 두루 사랑 받을 주제를 가지고 흥미있게 이어나간 책이다.
오랜 시간 수 많은 모험을 통해 아름다운 여성을 많이 만났지만 사랑에 빠지지 않았던 존 카터.
그는 헬륨의 공주 데자 소리스를 만나 첫 눈에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위해 수 많은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의 용기에 박수를 그리고 부러움을...
남자다운 남자..그리고 인간다운 인간의 모습을 한껏 지닌 존 카터의 모습을...
이제는 고인이 된 작가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를 통해 계속 만날 수 없다는 게 너무나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첫댓글 카페후기 http://cafe .daum.net/qmftiahfjqm/Ke2i/6099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prettymsc/17400485
교보문고 http://booklog.kyobobook.co.kr/moonshim/1112671
예스24 http://blog.yes24.com/document/6239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