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lls
4 [SHM] Poison the Well
4 [10E] Incinerate
4 [SHM] Flame Javelin
4 [LRW] Lash Out
// Sideboard
SB: 3 [EVE] Stillmoon Cavalier -> 키스킨 때문에 넣었는데, 정말 쓸모 없습니다. 차라리 데스마크가 100만배 좋아요.
SB: 3 [SHM] Murderous Redcap -> 요곤 언제나 좋은것 같습니다.
SB: 4 [ALA] Infest -> 페어리, 키스킨, 토큰 쓰는 덱들 상대로 쵝오~
SB: 2 [MOR] Mind Shatter -> 멀드리프터로 땅을 회복하는 녀석들은 이걸로 한방에 디스카드를~~~
SB: 3 [10E] Deathmark -> 만능입니다.
모노레드를 원판으로 하고 있고,
요새 느린 덱들이 좀 많이 보이길래(절대로 WMS 캐쥬얼에서만 그렇더군요)
랜파를 8장 집어넣고 템포를 잡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초반에 조금이라도 더 팰려고 Tattermunge Maniac을 썼구요.
뭐 그런대로 잘 굴러가 줬습니다.
키친 핑스를 하도 많이 만나게 되서... 사이드에 스티그마 래셔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
7라운드에 5승 2패 했습니다.
111명 중에 13등~!!!
첫라운드는 키스킨에 사뿐히 즈려밟혔구요.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는 마나 1개짜리 생물들 깔고 적절한 타이밍에 땅을 잘 깨줘서 쉽게 승리했습니다.(기억 안납니다.)
다섯번 째가 모노레드 미러매치였는데, 럭으로 상대방 돌돌말아 이겼구요.(상대방 드래곤 클로 깔고도 좌절)
여섯번째는 퀵앤 토스트 같은 덱이었는데(마네킨 쓰는), 완전 발렸어요.(멀드리프터 ㄱㅅ, 룬드 할로 ㅆㅅ)
막판 페어리는 뭐 저쪽에서 알아서 피를 째주니 쉽게 승리~
첫댓글 수고하셧어요^^ 마스터 7라운드 뛰기 힘들었을텐데.....저도 하고싶었지만 선약땜에 ㅇ_ㅇ;;
잘 패겠군요 ㅎㅎㅎㅎ
크리쳐를 보면 두들겨 패는 형태인 듯 싶은데요. 키스킨에 대해선 Ember Gale을 쓰는게 어떨까요?
키스킨 기본 생물들의 방어력이 '2'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인페스트가 더 좋아보입니다.
대부분 2점은 맞아야 죽어서 ember gale은 역전이 안될듯 함..이길때 마저 이기는 건 번카드로 하면 될것 같고..스틸문이 쓸모없다는게 약간 의외네요 :) 흑마나가 모자라서 그런가?
키스킨 덱을 상대할 때는 한마리만 막아서는 될게 아니라 전체를 다 쓸어버리는 카드가 필요하더라구요.(3마리씩 나오는 스피릿 토큰이나 키스킨토큰들...) 스틸문 카발리어는 타이밍 상 좀 어정쩡했습니다. 파이어 스파웃을 쓰자니 스피릿 토큰은 못죽이고 포지텐더가 약간은 걸리적 거려서 인페스트를 쓰는 것이고(글로리어스 앤썸이 깔리면 인페스트가 파워가 달리겠네요), 쓸어버린 후에 데스마크로 한마리 씩 찍으면서 데미갓으로 때려 이겨야죠~
사실 가장 압박이었던 카드는 "룬드 할로"였습니다. 이건 뭐 3장 정도 깔리면 할게 전혀 없더라구요. 멀뚱멀뚱 서있는 피겨, 고져랑 데미갓... 멀드리프터도 랜파의 이점을 전혀 못보기 때문에 대략 난감하구요.(물론 이 경우에는 템포만 잘 뺏으면 이길 수는 있습니다.)
아발란체의 부재가 뼈아프네요 ... / 전 비슷한덱 굴릴때 이길때는 항상 아발란체도 이긴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