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이보크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 AVI ] G1 NUNAVUT
[ AVI ] FRC 3D-25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측 찾아주신 회원님은 레인지로버 클럽의 이보크 차량입니다
이보크의 실내 주행감은 어떨까요 ?? 많은 회원님들이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작업을 정말 많이 하러 오십니다..
이유는 실내 정숙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운행 시 바닥 노면 소음은 그대로 올라오며 풍절음도 심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작업은 실내 정숙성을 높이고자 RS 프리미엄 방음이 시공되고
지인들에게 후기를 들으시고 스피커 튜닝까지 작업이 들어갑니다 !!
- 작업 구성 -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 AVI ] G1 NUNAVUT
[ AVI ] FRC 3D-25
레인지로버 이보크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을 통해
운행 시 발생되는 노면과 외부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잡아주며
순정 스피커를 교체함으로 오디오의 환경을 개선해 보겠습니다
이보크 차량의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자동차는 구조상 진동과 소음이 발생될 수밖에 없는데
이보크는 좀 더 노면의 진동이 심합니다
액셀러레이터 밟을 때 진동의 몸으로 느껴지시죠?
사진에 보시면 시멘트 도료제를 붙여져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회사 측에서도 진동과 소음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원가절감의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레임마다 도료제가 작업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하부 내장재까지 탈거를 완료하였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동호회 분들이 가장 현실적으로 선택하시는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000 대가 넘는 방음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보닛 후드 프레임으로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 드립니다!!
한 여름철에도 끄떡없이 잡아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보닛의 진동을 잡은 후 소음을 잡기 위한 작업이 들어갑니다!
보닛의 후드 커버 후면으로 RS 내열소재로 만들어진 흡음재 시공!!
레인지로버 이보크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로 꼼꼼하게 시공!!
실내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쇄시켜 줍니다
본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며
경량 소재로 이루어져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액셀러레이터 격벽 상단 프레임부터 방음 작업이 시작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순정 흡음재 가장
안쪽 프레임부터 시작이 됩니다!!
보이지 않는 곳이라고 대충 하지 않습니다!!
방음 작업의 가장 중요한 점은
프레임과 방진 패드의 밀착입니다
빈틈없이 조립이 되는 선에서 최대한 꼼꼼하게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작업해야 합니다!!
시트의 진동은 바닥 프레임을 통해 시트를 잡아주는
프레임을 거쳐 몸으로 전달이 되는데
이 부분을 꼭 해야 합니다
여러 업체들이 이 부분을 작업을 안 하는데
저희 포차는 원칙적으로 작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정성스러운 RS 방음 시공을 보시고 계십니다 ㅎㅎ
실제로 저희 시공 모습을 지켜보시는 회원분들도 매우 만족해하십니다!!
조수석 발판 상단 프레임까지 작업이 완료!!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바닥 프레임으로 액셀러레이터 격벽을 시작점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 소재로 시공하여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는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2열의 탑승자들에게 승차감이 매우 좋아집니
도어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진동이 발생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진동 80% 억제시켜 줍니다!!
도어의 강성이 높아지며 스피커의 소리도 좀 더 단단해지죠!!
프런트와 동일하게 리어 도어에도 작업이 들어갑니다!!
최대한 밀착되게 눌러가며 작업해야 합니다
도어의 진동을 잡은 후 소음을 잡기 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로 도어 트림 후면으로 작업이 들어갑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은 정말 큽니다
이보크 차량의 도어 트림은 얇기에 좀 더 취약하죠
이 부분을 작업함으로 좀 더 정숙성이 높아집니다
리어 트림에도 동일하게 신슐레이터 작업이 완료 !!
이보크 차량의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입니다
제품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단순하게 스피커만 교체해도 좋은 소리를 확보합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스피커입니다
어떤 자동차 회사든 장착되어 있는
스피커의 퀄리티는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안 좋다는 이야기보다는..
어쩔 수 없는 원가 절감의 스피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자동차 회사의 입장입니다
차후 차량을 기변하실 때 스피커 이전 장착을
위해서 순정 스피커를 따로 챙겨드립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가성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타 사의 수백만 원
스피커 소리를 압도할 만큼 타격감이나 제동력이
매우 우수하며 꼭 저희에게 작업을 안 하시더라도
다른 곳에서 G1 스피커를 선택하시면 적어도
걱정하시는 눈퉁이는 피하실 수 있습니다!!
AVI G1 트위터 스피커와..
레인지로버 중국산 순정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가 좋아서 바로 들어보시면 알게 됩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음 시공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레인지로버의 결합되는 핀 이 준비되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제 좀 더 좋은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풀 레인지 [전대역]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으며 공간감 개선과
소리의 분리력을 향상시키며 부족했던
보컬의 정위감의 허리 축을 바로잡아줍니다!!
센터 스피커까지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자~ 방음 작업과 오디오 튜닝까지 작업이
모두 진행되었으며 저희는 자동차 방음 과정에서
실내 내장재를 조립할 때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희는 전문 인스톨러 2명이 작업합니다
프리미엄 방음 패키지와 스피커 작업 후
모든 실내를 조립합니다
저희는 병적입니다!!
탈거나 조립에 있어서 매우 신중하게 작업하며
핀이 나가면 새것으로 교체가 되니 걱정 없이 맡기시면 됩니다!!
저희는 음향을 전문으로 분석하는
오디오 업체로써 가장 최적화된 방음 소재를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자동차의
진동과 소음을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며
문제점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동호회 분들 모두 방음 시공의 경험이 있다면?
차량을 기변하시고 90% 입고를 해주십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정숙함을 제공해 드립니다!!
문명진 - 잠 못 드는 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