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智慧)와 Humor(유머)"
어떤
사람이 생선(生鮮) 가게에서 조기를 고르고 있었습니다.
조기 한 마리를 들고 냄새를 맡자,
이를 본 생선(生鮮) 가게 주인이 버럭 소리를 질렀습니다.
"아니
왜 멀쩡한 조기를 들고 냄새를 맡고 야단이오?"
그러자
그 사람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조기
냄새를 맡은 것이 아니라 궛속 말로 내가 조기한테
살짝 바다 소식(消息)을 좀 물어봤을 뿐이오!"
그러자
주인(主人)도 호기심(好奇-心)이 생겼는지
"그래 조기가 뭐라고 말합디까?"
그 때
이 사람의 대답(對答)은 "조기가 바다를 떠난 지 벌써 일주일(一週日)이
넘어서 최근(最近) 바다 소식(消息)은 통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이것이야
말로 멋진 지혜(智慧)와 유머 (Humor)가 아닐 수 없습니다.
"조기가
바다를 떠난 지 이미 오래되어 싱싱하지 않소!“
라고 면전(面前)에서 쏘아붙이지 않고
우회(迂回) 하며
정곡(正鵠)을 찌르는 이런 재치(才致)와 유머(humor)가
필요( 必要)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유머(Humor)와
재치(才致)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평상시(平常時) 많은 언어(言語)의
훈련(訓鍊)도 함께 필요 (必要) 하다고 했습니다.
방송국(放送-局)에
출연(出演) 한 92세 된 할머니에게 아나운서가 묻는 말에
익살과 재치(才致) 있는 할머니의 멋진 대답입니다.
''할머니
금년 연세(今年 年歲)가 어떻게 되세요?''
''응 제조 일자(製造 日字)가 좀 오래됐지''
''할머니,
요즘 건강(健康)은 어떠세요?'’
''아이구,
이제 유통기한(流通期限)이 거의 다 되어간다 싶네.''
''할머니 혹시
주민증(住民+證) 가지고 계시면 한 번 보여줄 실 수 있으세요?'’
''에구,
주민증(住民+證)을 어디다 뒀나? 통 기억(記憶)이 안 나.
대신 골다공증(骨多孔症)은 있는디 보여줘?''
''할머니,
할아버지는 계셔요?'’
''에휴,
재 작년에 말이야 뒷산에 자러 간다고 가더니만
아직도 안 일어나는구먼 그려.''
'그럼
할아버지 어서 깨우셔야지요!'’
''아녀,
나도 인자 빨리 같이 자러 가야제.
그 영감
내가 70년 넘게 데리고 살아 봤는데 너무
오래 혼자 두면 틀림없이 바람나.''
그렇습니다.
우리는 산 같이, 물같이, 바람같이 살아오신
할머니의 멋진 삶을 읽을 수 있습니다.
용감(勇敢) 한 사람이 되고 싶으면
용서(容恕) 할 줄 아는 사람이 되라고 했고,
위대(偉大) 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미움을 사랑으로 되돌려 보낼 줄 아는 도량(度量) 이 넉넉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부패(腐敗) 되는 음식(飮食) 이 있는가 하면
시간이 지나면 발효(醱酵) 되는 음식(飮食)이 있습니다.
사람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세월(歲月이 지나면 부패(腐敗) 되는 인간(人間)이 있는가 하면,
세월(歲月)이 지나면 발효(醱酵) 되는 인간(人間)이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부패(腐敗) 된 상태(狀態)를 썩었다 말 하고,
발효(醱酵) 된 상태(狀態)를 익었다고 말합니다.
자기(自己)를 썩게 만드는 일도
본인(本人)의 선택(選擇)과 의지(意志)에 달렸고,
자기(自己)를 잘 익게 만드는 일도
본인의 선택(選擇)과 의지(意志)에 달려 있습니다.
인생(人生]은
선택(選擇)의 연속임을 유념(留念) 해야 할 것이고,
항상(恒常)
좋은 선택(選擇)으로 행복(幸福) 한 인생(人生)을
설계(設計) 하면 좋겠습니다.
대인 관계
([對人關係) 속에서 서로 긴장 (緊張) 하고 날카로워질 때,
이런 지혜(智慧)와
재치(才致) 유머 (Humor)와 여유(餘裕)로 날마다 순간순간
기쁨과 감격(感激)이 충만(充滿) 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출처] "지혜(智慧)와 Humor(유머)"|작성자 화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