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3일 화요일입니다. 어르신들 당일 프로그램 활동은 색종이를 이용한 십자수 그림 만들기를 위해 색깔별로 색종이를 직접 손으로 찢어보시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손과 손가락 동작을 원활하게 움직여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일은 직접 잘게 찢은 색종이를 이용해서 그림을 완성해 볼 거랍니다.
🍇🍉🍌
🌹 숲길, 꽃길 어르신들 활동모습
- 활동 시작에 오늘도 꾸준하게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보시는 어르신들입니다.
- 빨강, 초록, 검정, 연두 등 십자수 만들기를 위해 재료를 손으로 여러 번 찢어서 바구니에 준비하시는 모습입니다. 손에 힘이 없으신 어르신들도 색종이는 쉽게 쉽게 힘을 주셔서 활동해 주셨습니다.
- 색종이만 찢어보시는 게 아니라 색깔별로 모아놓으시는 어르신도 계시고 예쁘게 찢어야 된다고 정사각형 비슷하게 자르시는 어르신도 있으신 걸 보니 역시 어르신들 개성이 남다르시네요 ㅎㅎ
- 색종이 찢기에 이렇게 집중하실지는 몰랐는데 오늘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고 손으로 직접 만져서 하시는 감각놀이도 자주 해드려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을 많이 움직이고 감각 자극을 받으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오늘은 색종이로 십자수 조각을 만들어 보셨는데요. 당일 준비한 색종이 조각으로 내일 프로그램 시간에 여름에 대표적인 수박그림에 도안을 색종이로 멋지게 완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화요일 요양원에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