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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현장테크닉
말그래도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내어
미용인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있는 책 이기도 하다.
공개강의로 검증받은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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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현장테크닉
12월 7일 출간된 "미용실 현장테크닉" 책에 대해 소개합니다.
하단에 기재된 내용을 보시고 구입을 원하시는 회원님들은 저자 신택현님께
문자로(010-3609-1494) 주소와 성명 받을 주소를 기재하시고 책값 30,000을
입금하시면 바로 다음날 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신한은행 110-000-500473 신택현)
책 소개
21세기는 치열한 경쟁과 불확실성 시대이다.
최근 창업 자료를 보면 현재 우리나라 창업 우선순위에 미용실이 들어가며 폐업 우선순위에도 미용실이 들어간다고 한다.
과거에 미용실은 매장 위치가 좋고 헤어 기술만 있으면 많은 고객 분들이 매장으로 찾아 왔으며 이에 모든 미용실들이 고객만족을 위해 친절과 기술과 서비스에만 집중해 왔었다.
하지만 지금은 매장 위치도 중요하고 헤어 기술도 중요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영업, 마케팅이라 단언하고 싶다.
그동안 우리는 시대에 맞게 변화하기 위해 교육도 많이 받고 열심히 일했다고 하지만 익숙한 것과 편리한 것에 너무 만연되어 있었으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영업, 마케팅 전략에는 무지했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의 미용실 현주소를 보면 다양한 미용실 범람으로 인해 경영위기에 직면하고 가격 할인 등, 단가 경쟁이 치열하여 미용실 이윤은 한계점에 도달하였으며 외부적인 환경요인과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고객 재방문이 감소하고 있다.
이제는 미용실 현장에 맞는 전략이 필요한 시대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트렌드에 맞는 기술을 습득하고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기법을 구사하여 매출 극대화를 실현해야 하며 변화하는 비즈니스 방법을 전수받아 미용인으로서 자부심을 향상시켜야 한다.
이 책은 2012년 초부터 미용인들에게 "인재육성 MBA 교육"을 진행하면서 1,900명 이상이 교육을 수강한바, 교육을 받은 미용인들이 저자에게 질문한 내용들에 대해 현장에 맞게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매출신장에 기여한 내용들과 100군데 이상의 미용실 현장컨설팅 사례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코칭으로 미용실에 많은 도움을 주었던 실지 사례들을 열거하였기에 이 책을 통하여 매출신장의 놀라운 보화를 발견하기를 바라는 바이다.
이 책이 속한 분야
예술/예술일반 > 미학 > 기법
저자소개
저자 : 신택현
현) T.S 컨설팅 대표
현) ㈜H&C (휴먼앤챌린지) 대표
현) 한국표준협회 경영전문 위원
현) 대경대학 자동차 딜러과 초빙교수
현) 건설기계신문 칼럼니스트
현) 정보통신 산업진흥원 컨텐츠 평가위원
현) 평택시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인력 지원사업 심사위원
前) 현대자동차 22년 근무(영업/관리/지점장/본사 교육팀)
前) 현대자동차 전임교수(고양연수원 총괄 교수부장 역임)
前) 현대자동차 전국판매왕 수상(1987년, 1991년, 1992년, 1994년)
前) 현대자동차 최우수 지점장 선정(2005년)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교육학 석사 / 평생교육사)
* 월간 인재경영 <인쿠르트> 주관 “2007년 기업교육 명강사 30인” 선정
* 한국평생교육 강사연합회 “2008년 기업교육 강사부분 최우수상” 수상
* 한국 HRD협회 “2011 한국 HRD 명강사 대상” 수상
♣ 저서: <세일즈엔 부도가 없다>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멘토>
<성공한 직업인들이 들려주는 15가지 지혜>
<세일즈의 모든것>
<야구로 배우는 자기계발>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미용실 현장테크닉>
홈페이지 http://www.onehrd.com
카페시샵 http://cafe.daum.net/sssales (다음카페-세일즈의 모든것)
카페시샵 http://cafe.daum.net/smacp (다음카페-미래는 독서다)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모바일웹 http://hnc.ilocal.kr
미용인으로 성공하기(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h1494
연락처: 02)318-0112, 010-3609-1494
e-mail: th1494@hanmail.net
트위터 ID: @th1494
목차
Part 01 미용실 현장테크닉 100선 Q&A(질문 & 대답)
1) 전에 일한 곳의 고객 분들에게 안부 방문 문자내용을 어떻게?
2) 장기직원 퇴사시 고객 신뢰방안은?
3) 고객 크레임 해결 건?
4) 강남역 주변 판촉문의?
5) 오픈 1주년 가두 홍보 현수막 내용은?
6) 화이트데이 아침판촉 문구내용?
7)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보내는 문자내용은?
8) 4월 균일가 행사 때 좋은 문구는?
9) 새로운 칼라출시로 인한 고객초청 현수막은?
10) 점심시간 외출 시 문구는?
11) 신규 매니저로서의 독특성은?
12) 쿠폰 고객님께 방문요청 문자는?
13) 오전에 손님이 없어요?
14) 습관적으로 무단 결근하는 직원 해결책은?
15) 오랫동안 기다리시다가 가신 고객님 해결책은?
16) 홈페이지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홍보문구는?
17) 카톡으로 사진 보낼 때?
18) 우리 샾 구호를 어떻게?
19) 꼬마고객에게 인상을 써서 고객이 화가 많이 났을 때?
20) 5월 현수막 내용은 어떻게?
21) 농어촌지역 현수막 내용은 어떻게?
22) 원장님의 불성실한 태도?
23) 자기 이름 삼행시?
24) 5월 판촉용품에 대한 조언?
25) 영업을 통하여 신규손님 확보는 어떻게?
26) 손님들에게 호감 있게 하려면?
27) 고객 분들에게서 소개를 잘 받으려면?
28) 자기마음대로 하는 직원 해결방법?
29) 10년 단골고객님 vip를 위한 마케팅은?
30) 확 와 닿는 스티커 제작문구 내용은?
31) 좋은 고객님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고 싶은데?
32) 5월 전단지 보다도 더 강렬한 것 준비하고 싶어요?
33) 샵 전면에 특별하게 붙일 현수막 문구는?
34) 가게 인테리어와 이름을 바꿨는데 손님이 줄어요?
35) 7월부터 가격인상을 하고 싶은데 어떤 문구가 좋나요?
36) 4일 동안 매출을 500이상 하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까요?
37) 특별이벤트 내용에 샵 삼행시를 만들어 문자를 보내고 싶어요?
38) 6월 마케팅을 색다르게 하고 싶은데요?
39) 개업 1주년 기념식에 연령대 별로 어떤 선물이 좋은지요?
40) 매장에 오셨다가 돌아가는 고객님들께는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나요?
41) 두피케어 키핑 후 재 시술을 받아야 되는데 고객 분들이 안 오세요?
42) 문구 배너작업과 6월 현수막 내용 및 부착위치는?
43) 테이블 유리 사이 멘트를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은지요?
44) 삼성 직원들에게 6, 7, 8월 행사 이벤트를 어떻게?
45) 10주년 행사에 맞춰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현수막 내용은?
46) 카운터 위쪽 선반부분에 넣을 문구는?
47) 나가는 출입문에 써 붙일 문구내용은?
48) 장마 시작 전에 고객님께 보낼 문구는?
49) 오픈을 하게 되면 상권은 어디가 좋은지요?
50) 매장근처에 새로운 샵이 오픈했는데 저희 샵에 손님이 없어요?
51) 고객이 아무런 연락 없이 캔슬 내는 경우?
52) 대화할 때 호감 있게 유도하는 어법은?
53) 손님께서 비싸다고 깎아달라고 하네요?
54) 비싸다고 소문이 났는데 좋은 홍보 방법은?
55) 7월달 이벤트 내용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56) 둘이 사귈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57) 서로 미워하고 헐 뜯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58) 7월 신규고객유치와 재방 고객의 동반방문 시술을 유도하는 현수막 내용은?
59) 7월 단체문자 보낼 내용은?
60) 2주년 오픈 기념 이벤트 내용은?
61) 현수막 여름행사문구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62) 매장에서 지녀야 할 유연성은 무슨 의미인가요?
63) 명함 뒷면에는 뭘 적으면 좋을까요?
64) 저희 샵 오행시 부탁 드려요?
65) 저희 샵 오행시와 제 이름 3행시 부탁드려요?
66) 비싼 제품으로 고객님들에게 시술해 드리고 있다는 점을 각인시킬 배너제작 문구는?
67) 쓰레기를 밤에 버려달라는 내용을 감정 상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현수막 내용은?
68) 남성 고객 분들 커트만 하고 가는데 다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은?
69) 지역 특성에 맞게 상호명을 바꿨는데 영 반응이 없네요?
70) 무더위를 주제로 하는 좋은 문자 없나요?
71) 동네가게라는 틀을 벗고 싶으며 헤드스파외 함께하는 특별한 것은 없나요?
72) 의외로 정액권을 많이 티케팅 했는데 유지할 수 있는 비법과 관리하는 방법은?
73) 새로운 제품 출시 이벤트와 남성 분들을 위한 현수막 제작 문구는?
74) 2주년 행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75) 3주년 행사를 두 달간 진행하려고 합니다?
76) 커트 손님 옷에 염색 약이 묻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77) 차량광고에 어떤 문구를 기재하면 좋을까요?
78) 추석 이벤트 할인 현수막을 걸어 놨는데도 손님이 없어요?
79) 꾸준한 전단지 문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80) 직원이 힘들어서 그만둔다고 하기에 직원을 구했는데도 안 그만 두네요?
81) 추석인사 문자는 어떻게 보내면 감사의 마음이 더할까요?
82) 네이버 블로그로 저희 매장을 알리고 매출도 올리고 싶은데요?
83) 눈썹 문신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이 되었는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84) 휴면 고객님들께 문자를 어떻게 보내면 고객님이 다시 방문 할 수 있을까요?
85) 연수 가는데 고객님들께 어떻게 문자를 보내야 매출을 조금 더 올려놓고 갈 수 있을까요?
86) 교육을 받기 위해 휴무일정을 변경코자 하는데 고객님들께 어떤 문자를 보내면 좋을까요?
87) 10월달 현수막 내용과 프로모션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88) 교육으로 휴무일자가 잠시 변경되었는데 휴무변경 모르고 오신 고객님들께 보낼 문자는?
89) 인포데스크에는 어떤 멘트가 좋을까요?
90) 상호변경 시 문자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요?
91) 소개율을 높이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92) 임산부를 위한 프로모션을 하려고 합니다?
93) 새로운 디자인이 왔다고 홍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효과적일까요?
94) 미용이 자랑스럽지 않은데 어떻게 하면 자존감을 키울 수 있을까요?
95) 매장이 입지조건도 좋구한데 신규 입점이 너무 없어서요?
96) 퇴사한 직원이 악성 루머를 퍼뜨리는데 해결방법은?
97) 직원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98) 11월 행사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99) 스텝 있는 샵에서 하루 30~40만원 매출을 올리려면 어떤 방법을 써야 할까요?
100) 폰 번호를 바꿨는데 고객님들께 어떤 문자를 보내야 할까요?
Part 02 미용실 현장 컨설팅 사례
1) 서울 오성현 살롱드에뜨알(서울 강남구 논현동)
2) 서울 wm헤어 한성대점(서울 성북구 동소문동)
3) 서울 FLARE HAIR(서울 강남구 신사동)
4) 서울 TONI&GUY 홍제점(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5) 서울 헤어테라피 규(서울시 성북구 선동1가)
6) 서울 진헤어(서울 서초구 방배동)
7) 서울 XEO헤오 양재점(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8) 서울 Mico of 전민주(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9) 부산 뷰림헤어케어 구서2호점(부산시 금정구 구서동)
10) 박준 대전 노은점 & 가오점(대전시 유성구 노은동 & 동구 가오동)
11) 창원 MUSE HAIR(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12) 창원 뷰림헤어케어 창원 석동점(창원시 진해구 석동)
13) 의정부 레드헤어 회룡점(의정부시 호원동)
14) 구미 뷰림헤어케어 구미 상모점(구미시 상모동)
15) 구미 뷰림헤어케어 구미 신평점(구미시 신평동)
16) 부산 뷰림헤어케어 당리점(부산시 사하구 당리동)
17) 구미 비비 헤어라인(구미시 봉곡동)
18) 서울 BoBo 헤어살롱(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19) 청주 연홍화 헤어(청주시 상당구 북문로 2가)
20) 서울 김수정 헤어파체(서울시 은평구 갈월동)
21) 대전 최윤정 헤어(대전시 동구 가오동)
22) 대전 아쿠아 헤어 둔산점(대전시 서구 둔산동)
23) 서울 Change Is Good Hair(서울시 양천구 목1동)
24) 서울 로드헤어(서울시 성북구 종암동)
25) 평택 S2 Hair(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26) 서울 헤어살롱 성민(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Part 03 성과 창출 정액권 마케팅
1) 서울 진헤어(서울 서초구 방배동)
2) 서울 FLARE HAIR(서울 강남구 신사동)
3) 서울 TONI&GUY 홍제점(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4) 창원 MUSE HAIR(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5) 서울 Change Is Good Hair(서울시 양천구 목1동)
6) 천안 뷰림헤어케어 두정점(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7) BROSS HAIR 홍제점 불광점(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Part 04 매출을 높이는 마인드 전략
1) 나를 각인시켜라
2) 21C 자기관리(cycle)
3)“나가수”와“나바보”의 차이
4) 21세기는 실력이 무기다
5) 최고의 대인관계 10가지 매너
6) 스피드 시대 경쟁의 요소
7) 이 시대 진정한 프로인의 조건
8) 협력의 경제학(Collabonomics)
9) 매출이 낮은 매장의 공통점
10) 매장이 살려면
11) 매출을 높이기 위한 10 core
12) 인생실패 십계명
13) 10년 후 나의 미래
Part 05 교육 후 감사 후기
1)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공개강좌 교육 후기
2) "미용실 인재육성 MBA 교육" 감사 후기
Part 06 지역별 공개강좌 진행
1) 부산 공개강좌 1차(2013. 2. 7)
2) 서울 공개강좌 1차(2013. 2.25)
3) 제주 공개강좌 (2013. 4.26)
4) 서울 공개강좌 2차(2013. 4.30)
5) 창원 공개강좌 1차(2013. 5. 6)
6) 부산 공개강좌 2차(2013. 5.14)
7) 천안 공개강좌 (2013. 5.23)
8) 서울 공개강좌 3차(2013. 5.27)
9) 대구 공개강좌 1차(2013. 5.28)
10) 구미 공개강좌 (2013. 5.31)
11) 서울 WM헤어 원장 공개강좌(2013. 6.11)
12) 서울 은평구 미용협회 공개강좌(2013. 6.19)
13) 대구 공개강좌 2차(2013. 7. 1)
14) 서울 강남구 미용협회 공개강좌(2013. 7. 3)
15) 서울 공개강좌 4차(2013. 7.15)
16) 대전 공개강좌 1차(2013. 7.17)
17) 대전 공개강좌 2차 이철헤어커커 노은점 外 입점교육(2013. 8.13)
18) 대전 공개강좌 3차(2013. 8.27)
19) 미용실 원장 포미산악회 공개강좌(2013. 8.28)
20) 부산 공개강좌 3차(2013. 9.23)
21) 분당 공개강좌 (2013. 9.30)
22) 창원 공개강좌 2차 메인헤어포즈 입점교육(2013. 10. 1)
23) 안양 공개강좌 Hair King 입점교육(2013. 10.15)
24) 대전 공개강좌 4차(2013.10.22)
25) 의정부 공개강좌 (2013.11.22)
Part 07 미용실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
1) 성과창출 인재육성 MBA 1차 과정(6회)
2) 성과창출 인재육성 MBA 2차 과정(6회)
3) 디자인 TOP 블루오션 과정(4회)
4) 스텝탈출 JUMP 과정(4회)
5) 원장/매니저 비즈니스 전략 경영교육 1차(5회)
6) 원장/매니저 비즈니스 전략 경영교육 2차(5회)
책속으로
이 책은 미용실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100가지 질문과 대답을 통하여 제시하였으며 미용실 현장
컨설팅 사례와 매출을 높이는 다양한 전략습득 코칭으로 이 책을 통하여서 놀라운 성과 창출의 보화를 발견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저자는 현대자동차에서 전국 판매왕 4회를 달성하였으며 지점장 재직시절에는 전국 최우수지점장을 수상하였고 "세일즈엔 부도가 없다". "세일즈의 모든것",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등 7권의 책을 집필하기도 했던 저자가 미용실 교육을 통해 매출을 높였던 다양한 아이디어 전략과 미용실 직원들이 정말 궁금해 하는 100가지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으로 경영과 관리, 그리고 매출을 올리는 전략까지 습득할 수 있게 하였으며 많은 미용인 들에게 마인드 코칭과 동기부여까지 갖게 함으로써 치열한 경쟁에서도 성과창출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가지 전략으로 코칭해 주고 있다.
특히 미용실에 맞는 영업 마케팅에 이만한 책이 없을 정도로 군더더기 없이 현장 사례들을 기재하였으며 경험이 풍부한 저자의 다양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미용계 혁명의 책으로 미용인이라면 누구나 필독해야 할 미용인 지침서 책이라 확신한다.
추천사 요약
이 책은 신택현 교수님의 오랜 사회적 경험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체험사례들로 매장에 맞게 제시해 줌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줍니다.
- 오성현 살롱드에뜨알
신택현 교수님의 인재육성 MBA 교육과 책을 통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가슴깊이 느꼈습니다. 이 책은 인생의 교과서처럼 소중한 사람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 박준 뷰티랩 대전 노은점 & 가오점 박선희 본부장
교수님의 "인재육성 MBA" 교육을 듣고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책을 보면서 직원들의 마인드가 바뀌게 되고 샾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미용인의 자료이며 아이디어의 보고입니다.
- 뷰림헤어케어살롱 대구 율하점 손영옥 원장
교수님만의 풍부한 영업현장 경험과 매장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능력이 녹아 있는 이 책은 대한민국 미용계에 큰 획을 그을 것입니다.
- 아우라뷰티 헤어살롱 천안직산점 김문성 원장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알게된 교수님의 저서와 미용MBA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큰 성과를 내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땀으로 만들어낸 정말 미용실만의 성과를 위한 책입니다.
- 서울 헤어테라피 규 김동규 대표
최고의 스승아래 최고의 제자가 나오듯이 최고의 미용 경영책이 많은 미용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용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나와서 미용인의 한사람 으로써 무한 영광입니다.
- 서울 Wm헤어 본점 전강하 수석원장
시기 적절한 타이밍에 최고의 교수님의 교육과 책을 통해 두 배 이상의 매출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 어떤 교육보다 동기부여와 성과창출의 전략을 습득하게 해주는 최고의 책 입니다.
- 창원 muse 헤어 최지원 원장
경험에서 나오는 풍부하고 실제적인 교육은 생동감 있으며 분야가 다르지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이 책은 미용인의 필독서 이기도 하지만 영업,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 가위이야기 임재민 대표
교수님만의 강한 임팩트 있는 교육은 매장의 성과창출로 바로 나타나게 되어 이제는 제가 교수님께 미용과 관련하여 자주 물어보게 됨에도 즉시즉시 피드백을 제공해 주십니다. 이 책을 통하여 교수님만의 노하우를 벤치마킹 해 보시길 바랍니다.
- 라뷰티코아 동래점 양아영 원장
교수님의 교육은 실제적 경험에서 나오는 전략과 창의적인 다양한 방법들을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해줄 뿐더러 본인의 삶에서 "시간을 이기는 강자"의 모습을 느끼게 해줍니다.
- 제주 다이아나 헤어스토리 김수정 점장
기술로 승부하는 미용인에서 이제는 마케팅 전략과 영업을 바탕으로 최고의 미용인으로 성공하는 시대에 교수님의 인재육성 MBA 교육과 책은 미용계의 발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필독서라 생각합니다.
- 분당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야탑NC점, 분당 야탑 허지스헤어 허지영 원장
시대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미용마케팅의 방법과 방향을 제시해주시는 열정적인 교수님께 먼저 박수와 감사를 표하며 에너지와 열정의 동기부여를 원하시는 모든 미용인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 Tony&Guy 홍제점 김혜진 원장
풍부한 실전 경험을 토대로한 교수님의 강의와 책은 힘들어하는 미용인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로 성공하는 미용인이 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 뷰림헤어케어 창원 석동점 정태진 원장
신택현 교수님의 교육은 현재 살롱에서 문제점 방지와 문제 해결의 네비게이션과 같은 역활을
해주며 막힌 곳 없이 뚤어 주십니다. 교수님은 문제가 있으면 답이 있다는 것을 깨우쳐 주셨습니다.
- 뷰림헤어케어 구미 상모점 오연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