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말 안하겠습니다.
무사만루에서 주루사하고 득점 못내고 수비불안하고
두타자 연속 똑같은 구질로 삼진당해도 그럴 수 있습니다.
제일 큰 문제가
시즌초부터 느꼈지만
투수들이 스트라이크를 못 던집니다.
선발 중간 마무리 패전처리 권혁이고 박정진이고 간에 모든 투수가 스트라이크를 못 던져요.
항상 모든 실점이 유리한 볼카운트 못가져가고 끌려가다가 카운트 잡으려고 던진 공 안타 맞던지 사사구 줘서 실점합니다.
오늘도 첫 실점 어떻게 했는지 아시나요
상대타자 최희섭이였나? 투스라이크 원볼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던질떄부터 볼인거 딱 티나는거 던져서 투볼만들더니
그다음 또 볼 던져서 쓰리볼.
전 여기서 딱 예상했어요. 스트라이크 못던져서 사사구 주던가 아님 정직하게 볼던져서 안타맞을꺼라고.
딱 안타 맞더군요.
그리고 보란듯이 실점.
그후로 운동하느라 안봤지만 뻔해요.
항상 모든 실점루트가 똑같아요.
권혁? 박정진? 필승조요??
박정진 권혁 맨날 쓰리볼까지 던지던데요..
감독이 맨날 출전시키고 혹사논란 나오고 하면 신인투수도 아니고.. 본인들이 투구수 조절할줄 알아야지..
초구 스트라이크도 못잡는 투수가 무슨 필승조인가요?
제가 상대팀 감독이면 무조건 기다리다가 스트라이크 컷트만 하라고 하겠네요.
그럼 저절로 볼질해서 진루하고 득점할텐데 칠 이유가 없죠.
팀 사사구 kt 다음 순위가 한화라더군요. 거의 실질적인 꼴찌나 다름없네요.
아마 쓰리볼까지 가는 순위도 따진다면 부동의 1위일겁니다.
한화 하위타선 병맛이고 수비불안하고 뭐고 다 고쳐진다해도
투수들이 카운트 못잡고 볼질하는거. 이거 안바뀌면 중위권 반등 절대못할꺼에요.
야구이야기로 글 한번 안썼는데, 저번주부터 오늘까지 계속 이따위로 하는거 보니 넘 짜증나서 글올려보네요 휴..
첫댓글 초구 스트라이크 잡는 순간 투수가 유리한 볼카운트를 가져간다는 것 본인들도 잘알텐데요 노답입니다
권혁이야 뭐.. 올시즌 정말 잘해주고 있지만 커리어 내내 제구 문제는 갖고 있던 선수죠.
이번주 기아 롯데 4승2패정도 먹어주고 들어가야 상위권경쟁해볼텐데, 첫경기부터 대패하고 분위기주고들어가네요어유
근데 투수들의 제구력 문제는 한화만이 문제가 아니고 각팀에서 한두명의 투수를 제외하면 모든팀 투수들이 기준이하라......
다른 팀 경기 안보시나요 ~ 두산도 장난아니에요 , 요즘 타고투저 절정입니다. 삼성, sk 정도 빼고는 투수들이 버티질 못해요.
네. 한화경기만 보는데요.. 물론 상대투수들 보면 볼질이 만만치 않긴한데..
본문에도 썼지만 한화가 사사구 2위인걸 보면.. 제일 심한것 같네요. kt빼면 실질적인 1위에요 ;;
@난나야~ 네 저도 거의 한화 전경기 다 보는데 ~ 조금씩 나아질거라 봅니다~~ 그리고 옛날 김성근 감독 야구 분석한 글이 있는데 http://cc.naver.com/cc?a=lst.select&r=&i=&bw=320&px=247&py=790&sx=247&sy=180&m=1&nsc=Mbookmark.inapp&u=http%3A%2F%2Fmlbpark.donga.com%2Fmbs%2FarticleV.php%3Fp__g%3Dn__w%26mbsC%3Dkbotown2%26mbsIdx%3D994950%26cpage%3D10%26mbsW%3D%26select%3D%26opt%3D%26keyword%3D 보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겁니다
볼건드리지말고 스트라익 컷트해~!! 이게 젤 어려운거죠....누가 그런지시 못하나요..그리고 권혁 박정진 송창식은 타팀팬이 봐도 불쌍할지경입니다....초구스트라익잡아야 좋은거 누가 모릅니까...셋이 이정도 해줬으면 잘해주고 있는거죠...
그만큼 볼이 많으니까.. 한화투수들이 던지는공의 몇개만 쳐내도 그냥 걸어갈꺼란 얘기에요...
근데 꼭 2ㅡ1에서도 낮은 변화구 요구해서 1ㅡ3가는 조인성의 의지는..
권혁은 진짜 셀프혹사이기도 하죠. 스스로가 쉽게 못가니 혹사 당하는거.. 박정진은 괜찮다고 봅니다. 가끔 볼질 할때는 무리한 3연투 시켜서 그런거에요. 제일 괜찮은게 송창식이고 그다음 박정진이라 봅니다. 솔직히 올해 권혁보다 박정진이 훨씬 잘 던지고 있기도 하구요.
권혁이 물론 여러가지 이유로 볼질할때도 종종 있지만 볼삼비율은 오히려 박정진보다 더 좋습니다. whip도 별 차이가 안나구요. 또한 권혁의 혹사는 등판 경기수와 이닝수 때문인데 셀프혹사라고 할수는 없죠. 46경기중 27경기 등판 41이닝 투구인데..이건 투구수를 떠나 무조건 혹사입니다.
삼성빼고 다른팀도 아마 별 다르진 않을거에요.
기아 불펜도 필승조인 심동섭-한승혁 라인은 구위는 좋지만 여전히 제구력 불안때문에 보는 사람 미치게 하죠.
어제도 한승혁 10-3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9회에 올라와 3연속 볼넷주는거 보고 경악했습니다.
오히려 기아는 최영필-김태영 노장 라인이 제구력이 좋죠. 맞더라도 팬들이 보기에 정신건강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