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보면 주차장 있거든여? 그 뒷쪽으로 가시면 골목을 아예 점령하고 나와 있는 테이블에 사람들이 꽉 찬 진풍경을 매일밤마다 볼수 있어여.
여기가 그 유명한 청량리의 맛집 생골뱅이집이 있는 곳인데여. 가게안보다 밖에 나와있는 테이블에 손님들이 더 많더라구여.
가게안은 좀 지저분,인테리어 전혀 없음. 그냥 테이블 몇개랑 오픈되어 있는 주방과 한쪽에 골뱅이랑 홍합 삶고 있는 큰 통이 다에여.
일단 메뉴는 생골뱅이랑 계란 말이, 골뱅이 무침, 골뱅이 낙지 무침 정도구여.
생골뱅이 주문하면 바로 홍합탕, 홍합국물이랑 단무지 초장 담은 그릇나오구 삶은 생골뱅이 한대접이 나와여. 어라 뭐가 이렇게 쪼금줘?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게 보기보다 내용이 실하더라구여. 한번두 다 먹어본적이 없어여.(항상 2차에 가서 그런가? ㅋㅋ)
국물 계속 리필해주구여. 홍합두 무제한 리필. 국물이 너무너무 진하고 시원해서 웬만한 음식점 조개탕보다 훨~~~ 낫슴다.
테이블에 있는 이쑤시개로 생골뱅이 하나빼먹구 소주한잔 먹구 국물한모금 먹구 이러다 보면 빼가 빵빵해지죠. ㅋㅋ
가격은 생골뱅이가 7000원 무침이 9천원인거 같아영(골뱅이 무침은 안먹어 바서리.^^)
1차로 가기에는 좀 부실하구여. 밖에 테이블에 앉아서 2차로 간단하게 한잔하면서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가을 냄새 맡기에는 딱 좋은 추억의 장소임다.
첫댓글 저번주에 간본곳이 이집같네여^^ 홍합이랑국물...알아서 리필정말 잘해주데여..마니먹으니깐 서비스로 맥주한병달라니깐주고여^^^
오호..-ㅅ-;; 가보고는 싶은데 친구들이 해물을 싫어한다는 ㅠㅠ
거기 골뱅이 골목 저도 얼마전에 갔었는데...먹어보니깐 생각보다 많더라구요..홍합탕도 국물이 좋구..
이글보고여기갔는데 너무조아요.ㅋㅋㅋ 그골목일대가 다 골뱅이집이더라구용~ 무침은 골뱅이가매우실하더군여 통골뱅이는 모 말할것두 없구여~~ 싸구 조음
어머~~ 좋으셨다니 저두 좋네영 ^^
맛나여..^^저두 단골집임다..낙지 볶음밥 함 드셔보세여.눈물나게 맵고 양은 한 세사람 정도 먹을수 있을 겁니다.홍합 국물과 함께 함 금상 첨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