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임무에 발사 전자 로켓의 파일 사진. 신용: 로켓 연구소 / 앤드류 번스 / 사이먼 모퍼트
이달 말 이륙을 위한 다음 임무에, 로켓 연구소는 뉴질랜드에서 회사의 개인 실행 우주 정거장에서 태평양 다운 레인지에 낙하산 후 전자 소형 위성 발사기의 첫 번째 단계를 복구하려고합니다, 관계자는 목요일을 발표했다.
전자 로켓의 첫 번째 단계를 회수하려는 시도는 로켓 랩을 더 가깝게 움직여 결국 헬리콥터로 공중에서 떨어지는 부스터를 캡처한 다음 하드웨어를 재사용합니다. 재사용 이니셔티브는 로켓 랩의 비행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며, 회사의 창립자이자 CEO인 피터 벡(Peter Beck)에 따르면 비용 절감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발사 회사인 로켓 랩(Rocket Lab)은 17번째 미션에서 처음으로 전자 부스터를 복구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2017년 출시된 이래 전자 로켓의 16번째 비행인 이 회사의 다음 발사에 대한 위업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엔지니어들은 지난해부터 일련의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먼저 탄소 복합 전자 부스터가 대기권에 재진입하는 난방 및 구조적 부하를 견딜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2019년 12월과 2020년 1월에 두 번의 전자 비행에 대한 재입국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올해 초 회사는 공중에서 전자 1 단계의 모형을 걸수있는 헬리콥터의 능력을 테스트했습니다. 그 이후, 로켓 연구소는 부스터의 낙하산 시스템의 드롭 테스트의 시리즈를 완료, 벡은 회사가 사내에서 개발했다.
"우주 산업에서 무언가를 앞으로 끌어내는 것은 그리 흔하지 않지만, 이 임무는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벡이 말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이정표 임무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실제로 헬리콥터에서 캡처하지만 모든 것을 할 거야 처음이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한 번 무대에 다시 들어가서 먼저 방향을 정한 다음 재진입 복도를 유지하면서 다시 입력할 것입니다."
베크가 부르는 "벽에 부딪히는" 대기의 두꺼운 하층으로 뛰어들어 부스터는 파일럿 낙하산, 드로그 슈트, 원형 메인 슈트를 배치합니다. 로켓의 낙하산은 "좋은 안정된 하강 하에 그것을 가져와 바다로 튀어 나올 것"이라고 벡은 말했다.
발사장 남쪽 250마일(400km) 지점 의 부스터 스플래시다운 구역 근처에 주둔하는 복구 선박은 첫 번째 단계를 확보하고 뉴질랜드로 돌아가기 위해 배에 게양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지난 12 달 동안 가본 시험의 수의 끝에 있는 전부 결합한 시험의 종류입니다," Beck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정말로 가지고있는 것을 보고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시스템 테스트와 하위 규모의 데모는 로켓 연구소가 로켓을 복구하기 위해 궤도에 있음을 보여 주었다고 벡은 말했다. 그러나 엔지니어가 모든 시스템을 단일 테스트에 통합한 다음 극초음속으로 대기를 통해 로켓을 조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벡은 기자들과의 컨퍼런스에서 "공장에서 돌아오면 긴장하는 것을 멈출 것이지만, 그때까지는 일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켓 연구소가 "보낸 사람에게 돌아가기"라는 별명을 가진 임무를 발사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는 미국 시간으로 11월 15일입니다. 11월 15일 오후 8시 44분(GMT 0144 GMT, 오후 2시 44분)에 2시간 50분 의 기간이 열리는 14일 발사 기간이 있습니다. 뉴질랜드 는 11 월 16 일에 시간).
전자 로켓은 뉴질랜드 북섬 동쪽 해안에 위치한 마히아 반도에 있는 로켓 연구소의 개인 소유 우주 정거장에서 발사 단지 1에서 폭발할 것입니다.
임무의 주요 목표는 310 마일 높이 (500 킬로미터) 태양 동기 궤도에 30 개의 작은 위성을 운반하는 것입니다.
로켓 연구소의 다음 비행에 대한 임무 프로필은 전자 로켓의 첫 번째 단계를 그대로 복구하려는 회사의 첫 번째 시도를 특징으로합니다. 신용: 로켓 연구소
거의 60 피트 높이 (18 미터) 전자 로켓궤도에 작은 페이로드를 운반하는 크기입니다. 등유 연료 로켓은 약 440파운드 또는 200kg의 탑재하중 질량을 310마일 높이의 태양 동기 극궤도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론 로켓의 9개의 러더포드 1단계 엔진은 비행 후 처음 2분 반 동안 발사기를 약 250,000피트 또는 80km의 고도로 밀어낼 것입니다. 그런 다음 러더포드 주 엔진이 폐쇄되고 첫 번째 단계가 분리되어 전자의 두 번째 단계에서 단일 엔진이 궤도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분리 후, 40 피트 길이 (12 미터) 첫 번째 단계는 부스터를 180도 뒤집기 위해 제어 추진기를 발사하여 로켓을 재진입을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놓습니다.
재진입에서 공기역학적 드래그는 소리의 속도의 약 8배 반에서 소리의 속도 바로 아래로 로켓의 속도를 느리게 하고 부스터는 낙하산 배치 시퀀스를 시작합니다. 2019년 말과 2020년 초에 재진입 실험 중에 날아온 로켓은 슈트를 운반하지 않았다.
"복구 시스템, 낙하산, 지금 바로 얻을 수있는 사소한 일이다,"벡은 말했다. "그래서 소리의 속도 하에서 직물의 관통을 던질 때마다, 그것은 항상 조금 재미 있다."
모든 것이 설계된 대로 작동한다면, 로켓은 초당 약 10미터 또는 약 22mph의 속도로 태평양에서 튀어 나올 것입니다.
로켓 연구소의 팀은 부스터 주위에 부양 보조장치를 배치한 다음 크레인으로 복구 선박에 들어 올려놓기 전에 칼라를 설치합니다.
엔지니어들은 로켓 연구소의 공장으로 돌아오면 로켓을 검사하기를 열망합니다.
"일단 공장으로 돌아오면 CSI와 정말 비슷합니다." 벡이 말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분리하고 각 구성 요소와 하위 어셈블리가 얼마나 잘 수행되었는지 에 대해 깊이 파고 들 것입니다. 돌아가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벡은 회사가 전자 로켓 부스터를 복구하고 재사용하는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점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지니어들은 부스터가 재진입에서 얼마나 잘 살아남는지 보고 싶어하며, 로켓 연구소는 처음으로 공중 복구를 시도하기 전에 몇 가지 물 튀김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우리가 연기가 나는 그루터기를 가지고 있다면, 헬리콥터로 연기가 나는 그루터기를 잡는 데는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벡이 말했다.
로켓 연구소에 따르면 공중에서 로켓을 잡는 것은 민감한 엔진 구성 요소와 기타 하드웨어가 소금에 절인 해수에 의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로켓 연구소는 말합니다.
하드웨어 복구 및 재사용을 준비하기 위해 로켓 연구소는 전자 부스터 스테이지를 수정하여 안내 및 내비게이션 장비, 독립적인 S 밴드 원격 측정 시스템, 기내 비행 컴퓨터, 열 방패 및 낙하산을 운반했습니다.
재사용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는 로켓 랩의 발사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가장 강력한 운전자는 로켓을 재구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모든 임무에 대해),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은 경제적으로 중립적이더라도 실제로 핵심 동력입니다." "같은 공장에서 더 많은 차량을 제작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은 정말 큰 이점입니다. 우리가 멋진 상태로 다시 얻을 수 있다면, 물론, 경제적으로 그것은 매우 강력합니다.
"첫 번째 단계를 성공적으로 되돌리고 최소한의 보수공사조차 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좋은 절감 효과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수적인 무리이기 때문에 적어도 한동안은 최소한의 작업으로 패드에 무언가를 다시 넣을 충분한 자신감과 통계를 얻을 때까지 꽤 무거운 보수 및 재인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아마 스페이스 엑스와 같은 일을 본 적이,"벡은 말했다. "복구 시스템을 성숙하게 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수 공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상업 발사 산업에서 로켓 재사용을 개척하지만, 로켓 연구소는 다른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취하고있다.
스페이스 엑스가 운영하는 팔콘 9 로켓은 로켓 연구소의 전자 차량보다 훨씬 크며, 엔지니어가 팔콘 9의 주요 엔진의 공중 재시작 시 추진착륙 기동을 위한 추진제를 예약하기에 충분한 성능 마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궤도에 페이로드를 배치하는 추진제를 모두 필요로하는 전자와 같은 작은 위성 발사기에 대한 작동하지 않습니다.
벡은 복구 하드웨어의 추가는 태양 동기 궤도에 전자 로켓의 전체 발사 능력의 약 7.5 %를 소요했다. 스페이스 엑스는 팔콘 9 부스터를 착륙 할 때 백분율에 의해 히트 더 큰 성능을 합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처음에 팔콘을 복구하기 위해 낙하산을 사용하려고 1 팔콘 9 부스터, 하지만 그 시도는 작동하지 않았다. 이 회사는 결국 바다의 떠다니는 선박이나 발사대 근처의 육상 착륙장에서 팔콘 부스터의 수직 착륙 설계로 전환했습니다.
벡은 로켓 연구소의 단기 목표는 아니라고 말했지만, 로켓을 재사용하면 기업이 발사 가격을 인하할 수 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이미 전용 소형 발사대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우리는 페가수스 또는 미노타우로스(로켓)의 경우 5천만 달러에서 3천만 달러로 로켓 실험실 차량의 경우 700만 달러에 이르는 전용 소형 발사 비용이 어디에서나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로켓 랩이 부스터를 재사용하는 데 성공한다면"다시 가격 변화가 있을 것 같아요." 벡이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