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K5 하이브리드
[ AVI ] G1 NUNAVUT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KIA의 K5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차량을 구매하시고 6개월 정도 운행하시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전기로 바뀌는 순간 노면의 소음이
노면의 소음이 증폭이 되는 느낌이라고 하셨습니다
고속 주행 시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리가 듣기가 힘들며
오디오는 발라드를 주로 들으시는데 보컬의 목소리가
너무 힘이 없어 방음 작업과 오디오 튜닝까지
같이 작업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 작업 구성 -
[ AVI ] G1 NUNAVUT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KIA의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K5 차량은 전체적으로 프레임 자체가 많이 얇습니다
강성이 매우 약하다는 뜻입니다
이는 외부에서의 소음이나 차량의 진동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RS 전체 방음을 통해서 노면의 소음과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은 최대한 억제하는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전화 문의에서 RS 전체 방음을 작업하면
어느 정도 체감을 느낄 수 있을까요??
질문을 가장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동호회 분들은 까다롭고
예민하신 분들로 RS 전체 방음을
진행하면서 지금까지도 작업 이후에
불만을 갖고 계신 분들도 없습니다!!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실내 모든 내장재를
탈거해 보겠습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프레임 자체가 얇게 되어있어
자동차 회사에서도 댐핑제를
많이 작업해놓았습니다 ㅠㅠ
모든 것이 원가절감의 형태죠 ...
엑셀레이터 부분은 특히 엔진의 소음과 진동이
탑승자의 몸으로 느껴집니다..
진동의 유입이 심하며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트렁크 패널의 모습입니다
매우 앙상한 트렁크...
지금까지 자동차 방음 1600대를
진행하였고 국내에서 방음 프로그램
국산차와 외제차 슈퍼카 등 가장 많은 경험과
데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엔진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내열소재로
개발된 RS 부틸을 보닛 프레임으로 시공!!
한 여름철에도 절대 녹지 않습니다
엔진 프레임에 진동을 잡은 후
실내로 유입되는 공명음을 감쇄하기 위해
RS 흡음재를 후드 커버에 시공합니다
엔진 노이즈 31.5hz를 감쇄시켜줍니다!!
오늘 작업은 2중으로 작업이 들어갑니다
1차적으로 바닥 프레임에 RS 알루미늄 패드
바닥면 전체 방진 작업 후
2차로는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통해
노면의 소음을 억제해 주는 작업입니다
경량 소재로 제작이 되었기에 연비에는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하부에 연결된 커넥터들이나 뭉치들이
프레임과 마찰로 인해 잡소리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죠.
방음 시공으로 전체적으로 잡소리까지 잡힐 수 있습니다
콘솔 격벽 프레임에는 순정 스펀지가 있습니다
스펀지를 전부 들어 안쪽 끝 라인까지
작업을 진행합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고
대충 하지 않고 패드를 아낌없이 최대한 시공이
가능한 부분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 구조에는 사진과 같이
RS 알루미늄 방진 [진동] 패드를 사용합니다
탑승자가 체감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입니다!!
자동차 방음에서 핵심 부위입니다
악셀레이터 상단 프레임에 RS 알루미늄 패드로
최대한 밀착하여 패드를 시공합니다
엔진에서의 진동을 가장 먼저 잡아주는 부위입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고 대충 하지 않습니다!!
방진 작업 후 완벽한 실딩처리합니다 !!
하나하나 롤러와 전용 해라로 밀착 처리!!
방진 패드를 붙이는 게 아닌 밀착 처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빈틈없이
트렁크 하단 프레임으로 방진 패드 시공!!
작업 퀄리티 보이시나요?
프레임 모든 면에 빈틈이 없이 시공되며
시공 후 중요한 밀착 처리까지 진행되었습니다!!
1차적으로 RS 알루미늄 패드로 진동을 잡고
2차 작업으로는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노면에서의 소음이 심각합니다 특히 국산차는요 ..
프레임이 얇아서 어쩔 수 없습니다
드라마틱한 시공을 원하시면 부분 방음보다
전체 방음을 추천할 수밖에 없습니다
RS 신슐레이터는 시중에 판매되는 신슐레이터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흡음재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안 빵빵한 게 아니라 압축을 시켜놓은 겁니다!!
액셀러레이터 프레임 상단까지 신슐레이터 작업 !!
트렁크 하단 프레임으로 RS 신슐레이터 시공
전체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싶지만
트렁크 커버가 닫히지 않아 바닥면에 진행하였습니다!!
도어 트림을 탈거 후 도어 외벽 플라스틱 프레임에
RS 알루미늄 패드를 시공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진동을 잡아주며
플라스틱의 강성이 높아지기에 소리적으로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
도어 방진 작업 후
도어 트림 후면으로 RS 신슐레이터 시공
도어 트림과 도어 외벽에는 빈 공간이 많으며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은 탑승자에게
그대로 전달이 됩니다
이 빈 부분을 신슐레이터를 채움으로
풍절음을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앞뒤 도어 4개 신슐레이터 시공!!
AVI G1 NUNAVUT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 있는 수백만 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피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
미드 우퍼와 트위터의 거리가 멀어도
매우 훌륭한 프리퀸시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기술적으로 설명하면 복잡한데..
스피커의 직진성이 있으며 확장감의 유연성으로
소리의 허리 축을 잘 잡아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방진,신슐레이터,스피커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노란색의 g1 스피커가 곱네요^^
K5 트위터 스피커 위치는
대시보드 상단 좌 - 우 위치합니다!!
A 필러 안쪽으로 진동을 잡는 방진 작업
소음을 잡는 신슐레이터 작업까지 완료 !!
참고로 저희는 서비스 센터에서도 해결하지 못하는 잡소리와 소음까지
해결하는 업체로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신차보다 좋은 컨디션으로
조립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실내 내장재 핀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을 맡겨주시는 회원분들 모두 조금도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의 완벽한 데이터를
통해서 작업이 진행되며 지금까지 1600대 이상의 방음
프로그램을 시공하였으며 동호회 분들 모두 만족을
하시며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보신 기아 K5 차량의 RS 방음 시공은
150만 원 패키지 구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꼭 사전에 미리 예약을 주시고 내방 부탁드립니다!!
그대만 있다면 - 너드커넥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