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당뇨견 질문 게시판입니다..게시판에 맞지 않는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다음달부터 휴물린으로 바꾸어 쓸 예정입니다.
카페님들의 글을 보니 2개월~ 4개월까지도 사용을 하신다고 하셔서요.
지금쓰고있는 노보린은 42일까지 상온 보관가능으로, 저는 냉장보관해서 41일까지만 쓰고 그냥 새것으로 썼거든요.
작은 아이라 약은 남습니다.
리브레는 계획이 없고, 혈첵은 정말 필요할 때만 하고, 뇨스틱으로 오줌 쌀 때마다 체크하면서 관리해주고 있어요.
제가 그냥 걱정과 노파심이 많아서요.. ㅜ ㅜ 그동안은 딱 유효기간까지만 썼는데..
휴물린은 유통기한이 31일 이라고하니,
이걸 계속 한달만 쓰게되면 약값이.. 에고
노견 한마리가 더 있어서... 좀더 알뜰해지고는 싶은데... 나중에 약값 아끼려던 마음이 후회될까봐 어떻게 해야좋을지 모르겠어요.
- 만약에, 1달 이상 쓴다고하면, 리브레로 모니터가 안될때, 어떻게 새인슐린으로 바꿔줄 타이밍을 알 수 있을까요?
뇨스틱 색깔이 변하길 기다리면 이미 다음 주사까지 당이 오른상태로 있어야할 것 같고..
- 병원에서 인슐린 구입해서 오실 때, 대중교통이용하시고, 걸으면 이 정도 흔들림은 괜찮은지요.
지금은 제 차를 이용하지만, 주차장까지 가는 길도 신주단지 모시듯해서 가는데, 제가 너무 오바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ㅜ ㅜ
- 인슐린을 병원에서 바로 구입하면, 한번에 여러병 구입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올해 한국으로 귀국예정으로 잘 적응할 있도록 준비중이라 두서없는 질문이 많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 1. 당오르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체크는 가능할 것 같지만(다음 다뇨 등) 혈당체크기로라도 모니터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대중교통, 자차이동시의 흔들림 괜찮아요
3. 요건 모르겠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저는 자차이동할때 운전도 서행으로 하게되더라고요. 일단 안심이네요. ^^
3번 전 2~4병씩 구입해서 써요. 교통편이 불편해서요.
그리고 저희 아인 휴물린 1병 보통 한달 반~2달 정도 사용하는데 지금까지 변질된 적은 없었어요.
뇨스틱으로만 관리 중인데 아이 혈당 그래프에 맞게 산책시간 정하고, 그 때마다 소변색 여러 차례 확인해서 그 동안과 다른 색이 3일 정도 지속된다면 인슐린 증량,감량하고 또는 변질의심해서 새거로 바꾸기도 해요.
저도 언제나 비상으로 1을 킵하고 있어서요. 인슐린 구입이 까다롭진 않을지 걱정이되어서요. 저도 대부분 뇨스틱으로만 관리하는데, 2일정도 색이 변하면 불안하더라고요. 언제나 백내장, 합병증 때문에 무서워요.
전 여러통 써본결과 2주까지 좋고 3주 버티면 끝입니다. 하루 주는 양이 많아서 그런거 같아요.
강쥐마다 사용량이 달라서 평균내보시고 평균값 잡히면(저는 3주) 그날 새거로 교체합니다.
그렇시군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1. 인슐린 교체시기는 한달에서 한달반정도? 같아요
제경우엔 인슐린 새걸로 바꿀 시기가 되면 리브레 붙여서 쓰던인슐린 새로산인슐린 번갈아 넣어보면서 약효를 확인해요
리브레 안쓰시면 정확히 딱 시간을 정해서(주사 후 2시간에서 비교라든지) 혈첵하실수밖에 없을것같아요
2. 20분거리 병원에서 대중교통, 자차, 심지어 오토바이로도 옮겨봤는데 그정도 충격으로 변질된적은없었어요 대신 여름엔 아이스팩을 추가로 가져갔었습니다...그리고 선채로 바이알 한두번 떨어뜨린적도 있는데 그정도 충격도 견디는것같더라구요;;
3. 한번에 여러병 구입을 할수 있다 쳐도 어차피 안쓰고 오래 놔두면 변질이 돼서... 그냥 한병씩 새걸로 사는게 좋을거같아요
저도 리브레를 달 수만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근데 저희 아가는 옷 입는 것도 싫어하고, 뭐 다는 걸 싫어해서.. 일단 저는 1달 넘기면 혈첵. 그방법이 제일 알맞을 것 같네요.. 그리고 흔들림에 대한 저의 우려를 말끔하게 해소해주셨어요. ㅎㅎ 감사드려요.
작은 아이라 유닛 적게 맞는다면 휴물린엔 펜형도 추천드려요~ 10ml 는 한달정도 지나면 많이 남아 있는데도 효과가 좀 떨어지는 거 같아서 교체하게 되더라구요. 펜형은 10ml병보다는 비싸긴 한데( 3ml ×5개 휴물린엔 한 박스에 12만원에 구매했어요~) 유닛 적게 맞는 아이들(밤이는 3.5유닛)은 펜형이 더 실용적인거 같아요.. 3ml 개당 한달 정도 사용해서 5달에 12만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는 한박스(3ml*5개) 한번에 사서 냉장보관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초기 진단받고 도저희 주사를 못 놓겠어서 펜형도 사놓고는 한번도 써보지는 않았어요. 인슐린 주사 후 10초? 정도 기다려야한다는 것 같은데, 주사기에 비해서 많이 수월하신가요? 보관도 용이할 것 같고. 주사기 에서 펜형으로 바꾸실 때 혈당곡선 다시 그리셨나요?
@다잘될거야 펜니들 사용하면 10초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펜형을 일반 병처럼 bd주사기로 뽑아서 사용했어요~~휴물린 엔은 병이나 펜형이나 똑같은 인슐린이라 혈당곡선을 다시 그릴 필요 없어요^^
@밤이누나 아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그렇게 뽑아쓸 수 있다면 너무 편해질 것 같아요. 노보린은 그렇게 뽑아서 쓰지말라고 ㅜ ㅜ 설명서인가 제작사 홈피엔가 나와있어서 시도를 못했었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인은 바이알이라 양이 많아서 항상 두달반쓰고 교체하는데 괜찮더라구요.
인슐린 구매후 두시간씩 고속도로 쌩쌩 달려서 운전해도 문제없고 냉장고 문 쾅쾅 열고닫아도 전혀 문제없어요.
인슐린 유통기한이 길어서 한번에 여러통사서 보관하셔도 전혀 문제 없으시구요
개봉후 기간만 잘 지키면 될듯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그동안 냉장고 문 한번 시원스레 닫아보질 못하고, 운전도 천천히 조심히하고 그렜어요. 사실 인슐린 회사들이 운반할 것을 생각하면 그렇게 쉽게 깨질리는 없는데싶으면서도요. 우리 아가 생명줄이라 생각하니 계산대에서 직원이 조금 세게 내려놓아도 한마디 하고싶고.. 그러더라구요.. ㅜ ㅜ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생각보다 인슐린이 막 약하지는 않으니 너무걱정안하셔도됩니다 :) 작은아이하면 펜형인슐린이 좋은데 바이알버전보다는 좀더 튼튼해서 유지가잘되는거같아요!
저는 아이덩치가있어서 8유닛-8.5유닛이 베이직이라 오래쓰면 40일정도사용합니다! 저는병원갈때마다 10통정도인슐린한번에받아오는데 아이스팩이랑 아이스박스 준비하고 꼼꼼하게 주위감싸서 차에가지고와요! 그러면 인슐린이깨지거나 변질이안오더라구용^^
한번에 그렇게 구입할 수 있게되면 참 편하겠네요. 저는 2유닛을 쓰니까 약이 많이 남거든요. 펜형도 다시 고려해보고싶고, 여러가지 도움말씀 감사해요. ^^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