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가지 질문 있어요
1.일본에선 택배 받을때 본인이 사인해야 받을 수 있고 집에 없으면 다시 가져 간다는데 맞나요? 편의점에 맡기거나 집에 없어도 받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택배 몇시에 도착 하는지 알려주나요?
2.제가 여권 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지금 10년으로 연장 해야 하는데 지금 유학원에 제출하고 3월 7일에 영사관 가져다 주고 비자 받으면 3월 9일인데 제가 3월 20일에 출국이거든요 그럼 영사관에서 여권 돌려받고 바로 그 여권 10년으로 바꿔도 상관없나요?
첫댓글 1 기본은 그렇습니다만 집건물에 택배박스가 있거나 수취방법을 우체국이나 편의점으로 지정해두면 거기에서 받게끔도 되요. 안알려줘요. 택배번호로 조회해서 취급점에 미리 연락해서 몇시에 달라고 하거나 크로네코 멤버(쿠로네코야마토한정) 가입하면 메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여권은 서대문구청 오전에 가면 다음날도 발급이 가능하고 늦어도 이틀 걸리는데..차라리 유학원에 제출 마시고 여권을 만들어서 제출하시는게 덜 번거롭지 않을까요.
그리고 여권은 연장 이라는 개념이 없어요
어차피 파기하시면 새여권이 나옵니다..
같은 여권번호를 그대로 쓰는 연장은 안되요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저같으면 애초에 새여권을 발급받겠습니다. 유학원에 기간 짧은 여권제출해서 비자가 않나올수도 있구요(얼마나 기간이 남은진 모르겠지만 6개월 이하라면 새여권 만드시는게 안전하겠죠?)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