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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건축 古建筑
발췌:중국바이두백과 소스:이페어케이
고건축이란 역사적 의의를 지닌 건국 이전의 민용을 말한다민국시대 건축물을 포함한 건축과 공공건물.중국에는 많은 고진과 대부분의 대도시가 아직도 옛 건축물들을 간직하고 있다.그러나 토목대흥의 오늘날, 고대 건축과 그 안에 담긴 문화적 특질을 발전적 시각으로 보고 보호하며, 고대 건축문화를 보존하면서 현대적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비록 일부 고대 건축물은 지금으로부터 매우 멀지만, 그 속의 것은문화는 여전히 참고할 만한 것으로서, 염황의 자손으로서 건축문화 또한 중국 전통문화의 일부로서 현대 건축의 발전뿐만 아니라, 옛 건축의 영양을 흡수하여 중국 특색의 건축의 길을 벗어나 중국 고대 건축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문명 고건축 함의역사적 의의를 지닌 고대 민용 공공건축 관련 마을인 상덕도화원고진, 태흥황교고진 등
카테고리
1 민가 형식과 장식
▪농촌민가
▪ 아파트와 촌락
2 보호 현황
3 국내 건축의 배치
▪ 프레임워크
▪ 정원식 그룹배치
▪ 평면 배치
민가의 형식과 장식
차오산 도시는 모두 원래의 현성, 허시, 항구에서 발전한 것이다.성내는 중국의 전통 도시 구조에 따라 큰길과 골목에 따라 종횡으로 일직선으로 늘어서 있다.지리적 환경이나 어떤 사람을 원인으로 하여 구부러진 것이 있다거리에는 가게가 많고,작은 골목은 대부분 민가가 많다.거리의 점포는 대부분 독방이나여러 칸의 샴쌍둥이 구조로, 얼굴이 좁고 복잡하다.깊숙이 들어가면 흙이 세 홉이나 된다.산꼭대기 기와집을 토목하다.위쪽에는 다락방이 있고, 뒤쪽에는 거실이 있다.침실은 앞쪽과 반쪽이 상점이다.가게집에도 뒷골목이 있다그 안의 주택. 골목길에는 부잣집에 삼청 이천정외가보옥(二天井外 包屋)을 지은 마당, 중호(中戶)에 이청 하루우물을 지은 사합원(四合院, 즉 사점금(四點金)이나 하산호(下山虎)를 한 홀, 작은 집에 독방 또는 여러 칸을 얹은 '죽간장(竹 。 。)'이 많다.도시 택지는 찾기 어려워 종종 규격을 통일하기 어렵다.차오산 각 도시의 옛 민가 벽체는 대부분 삼합토 다발로 비교적 낮고 벽돌로 쌓은 건물은 극히 적다.게양, 차오저우, 차오양 등 조성과 개항이 100여 년밖에 안 된 산터우(山頭)시. 2~3층 이상 콘크리트 구조물은 모두 2000년대 이후에야 생겼다.산터우 시의 소수 4, 5층 이하 아파트는 30년대에 지은 것이다.민가도 1, 2층 단층집이 많다.80년대부터 도시의 다층 건물이 늘어남에 따라 고층건물(10층 이상)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거양에는 지금까지 유명한 옛 건축물과 고민가가 많이 보존되어 있다.공자묘, 관제묘, 쌍봉사, 성황묘, 정일창부, 방요가옥, 삼산국왕묘 등이 있다.
농촌 민가
차오산 농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해안 평원 지대에 살고 있다.도시와 농촌의 주민들은 모두 씨족 관념이 농후하여, 취락 건축물은 바로 성씨 종사를 중심으로 한 것이다.변채 구도를 바꾸다.대종의 소종들이 사당을 짓기 위해 경합하다자랑도 마다 않고, 치장도 마다하지 않는다.비용을 계산해내다. 이것은 200이다연간 차오산 왕족 대촌 부자사당의 큰 집을 짓기로 한 기록'전승적 풍속현상'입니다.。
취락군은 산점도, 중심도 대종사(大宗社)도, 양옆도 소종사(小宗社)도, 사당 앞도 광장 양정(陽亭)도 있고, 정원 앞에는 벽과 담장이 있다.대종사, 소종사당의 두 가지옆과 뒤는 전세방과 '네 점의 금(사합원), (사합원)하산호(三合院)같은 종류의 주택 단원.종묘를 중심으로 한 촌락.사당 세 채를 나란히 부르는 명칭삼벽중대', 다섯 채가 나란히 붙어 있는 명칭오벽 중대.촌락은 배열이 정렬하고, 갱도가 곧으며, 앞이 낮다.뒤쪽은 높고, 지붕은 높아, 작은 황성의 기세다.마을 어귀는 대부분 동서북삼면에 나무를 심고, 그 앞에는 연못과 배수의 냇물이 있다.
소구도의 주택 부문.전셋집을 빼고는 모두 '사점금(四點金)'을 기본으로 증감(增減)했다.4점 금. 중축선은 전실천정—후청. 후청 전청 양쪽에 한 채씩.사합원의 네 귀퉁이를 차지하다'네 점 금'이다."이름의 유래. 하늘.우물 양쪽과 앞청 뒷청 사이.복도요, 복도요.주방입니다. "4점 금"에서 빼세요.앞홀과 양쪽 두 칸 앞.방, 바로 삼합원 '하산호'다.'4마 트레일러', '5칸짜리' 같은 큰 집들은 모두 4점짜리 금, 하산호(下山虎)라는 기본 단원을 조합한 것이다.대가족이나 가족친화적으로 지은 보루식 민가로, 가난한 사람들이 독방인 원룸을 지을 수밖에 없다.
차오산 각지의 건축 장식은 문루와 대청, 지붕에 중점을 두고 있다.석조·목조·감자·흙조각·채색·페인트 등의 장식 공법 품종을 종합하여 사용하다.。
도시 아파트 거실 배치의 영향과 철근 시멘트의 보편적인 적용으로 농촌에서는 많은 중서 결합 주택 아파트가 출현했는데, 대부분이 삼합원의 아파트화였다.3. 4방에 다 있고, 주방 변소 세트가 있습니다.
빌딩과 촌락을 둘러싸다.
농촌 고민가(古民家) 가운데 가장 독특한 풍격을 지닌 건물은 까이시( 山区西)의 북부 산악지대에 주로 분포하고 있다.그 특징은 대부분 원형과 채이다.체격이 커서 구축할 때 현지에서 재료를 조달할 수 있다.지루의 배치는 군거에 적합하고 방어에 편리하다.랩, 원형 평면, 매듭구성이 좋아 통풍이 잘 된다빛, 여름의 서늘한 겨울에는 따뜻함, 방비가 되어 있다.도난풍의 작용.
보호 현황
양사성 임휘는 고택, 장사고성, 충칭 장제스(蔣介石)의 행영으로 연일 대중적 관심의 초점이 되어 왔으며, 유명인들의 고택과 옛 건물들이 빈번히 파괴되고 있다.옛 건축물에 대한 보호에 대한 많은 비난이 일었다논과 사색.
이와 함께 유명 건축 및 예술평론가 팡전닝(方振寧)은 종고루 사이 사합원과 현관(前門)의 툇마루, 툇마루의 보호를 위해 자신의 누를 만들고 있다.력. 그는 자신의 웨이보와 블로그에 며칠째 접속하고 있다.상술한 지역의 현주소에 대하여빗질도 하고 희망도 했다.사람들의 고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건축 보호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다.당대 건축물의 한 사람으로서논평과 책전하는 사람은, 바야흐로 진녕선이다.생종 1985년 부터 시작하다원래 옛 건축물의 보호에 관심을 가졌고, 또한 매우 중했다어떻게 하면 옛 건축의 보호와 이용을 양쪽을 고루 돌볼 수 있을까?그는 인터뷰에서 "건축 전시를 기획하면서 오래된 건물을 어떻게 보존하고 기억하며, 그들을 21세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드는지 이런 주제에 주목했다.두 가지를 어떻게 번갈아 사용하느냐는 것은 전승과 기억에 관한 문제라는 점을 특히 강조할 것이다."
점차 많은 고건축물이 파괴되는 사건이 서로 다른 지역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직면하여, 방진녕 선생은 현재 고건축물의 보호 과정에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시급히 해결을 요하다.
우선 법률이 따라가지 못하고 문화재나 이동불가 문화재에 대한 인정 속도가 느리다.일부 오래된 건축물은 그 안에 넣지 못했으니, 법률 법규가 이를 수 있다.포괄하는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약간은 허용되지 않았다불가이동 문물에 넣다의 집이 헐리다. 그래서이런 것들에 대해서는아마 몇 부류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이동의, 사적성네, 등등. 끊임없이 증가해야 합니다.목, 예를 들면 유엔문문화유산, 1년에 세계유산은 불가능하다문화유산을 모두 지정해서 매년 다르게 신고하고 있습니다.또한 출토된 것이나 공사과정에서 발굴된 장사고 성벽과 같은 것은 이전에 몰랐던 것들도 있어 전문가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발견은 바로 보존의 범위에 넣어야 합니다.
둘째, 중대 사업을 할 때 국민투표를 해야 하고 민주적으로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
그 다음이 투명성이니 슬그머니 고지 없이 고건축물을 대대적으로 시공할 수는 없다.항목의 명칭을 분명히 써야 한다· 인허가, 시공업체, 담당자 및 연락처준공 후 효과도신고 전화 등.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육이지 법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며 보편적인 교육수준을 높이고 언론의 감시도 필요하다.
다년간의 고건축 보존 노력이 있은 후에도 여전히 많은 양의 고건축물이 파괴되고 있다.이에 대해 진녕은 자신은 계속 버틸 것이라고 말했다.제가 매체를 통해 여러분께 알려드릴 수 있다면 더 많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그는 깨닫고 배우고 있다.이 도시를 보호하라.건축, 혹은 책이 있다고 한다.남겨 두어라, 이것이 바로 노력이다.그 결과"라고 말했다.
국내 건축의 배치
중국 고대 건축예술의 특징은 다방면적이다.옛 건축물들의 배치로 볼 때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프레임워크
이것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건축 구조상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중국 고대 건축물은 주로 목조 구조물, 즉 목조나 목조로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이다.집의 골격과 지붕과 처마의 중량이 들보를 통과한다받침대는 기둥에 전달되고,벽은 칸막이로만 짓는다.쓰기는, 집을 떠맡는 것이 아니다.옥중량의 구조 부분."벽은 무너지고 집은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옛이야기옛 속담으로, 개괄적으로 지적하였다.중국 건축이라는 틀구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런 구조는 쓸 수 있다주택은 서로 다른 기후 조건 하에서 생활과 생산에서 제시하는 변화무쌍한 기능 요구를 만족시킨다.또 집의 벽이 하중을 받지 않아 유리창 설치가 원활하다.또한 이러한 틀에 박힌 목조 구조는 궁궐과 절, 그리고 다른 고급건물들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독특한 구조물인 처마 밑의 한 다발의 '싸움 아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나무토막과 아치형 나무토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종횡으로 교차되어 층을 이루어 밖으로 빼내어 위아래로 작은 받침대를 형성한다.이런 부재는 하중을 지탱하는 대들보와 장식 작용을 한다.다만 명청 이후에는 구조 간소화로 들보를 기둥에 직접 올려놓아 아치의 구조작용이 거의 사라진 순수한 장식품으로 변모했다.
정원식 그룹 배치.
고대 문헌에 회화 중의 고건축 형상이 현존하는 고건축에 이르기까지를 보면, 중국 고대 건축물은 평면 배치 방면에 있어서 일종의 간명한 조직이 있었다.법칙, 이것이 바로 모든 주택, 궁전, 관아이다절 등의 건축도약간의 단좌 건물로 되어 있다복도와 담장을 둘러라.이런 것들이 하나의 정원으로 둘러싸여져 있다.그리고 구성된. 일반적으로 말하면대부분 정원이 앞뒤로 이어져 있다.일어나 앞마당을 지나서 도착하다뒤뜰에 이르니, 이것은 중국 봉건사회의 장유이다.질서가 있고 내외가 다르다"는 인식의 산물이었다.집안의 주요 인물, 또는 바깥세상과 단절되어야 할 인물(귀족집 소녀와 같은)은 바깥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정원에서 생활하는데, 이는 한 층에 한 층의 깊숙한 공간조직을 형성한다.송나라 구양수( 欧陽修)의 '접연화( 词愛花)'라는 단어에는 "마당이 얼마나 깊을까?"라는 문구가 있다.옛사람들은 '후문(後門)은 바다와 같다'는 표현으로 중국 건축의 중요한 특징을 형상화했다.
또한 이러한 정원식의 집단과 배치는 일반적으로 균형이 대칭되는 방식으로 종축선(앞뒤 축이라고도 함)과 횡축선을 따라 설계된다.비교적 중요한 건물은 모두 종축선 위에 배치하였다.부차적인 집은 그것에 안치되었다.좌우 양쪽의 횡축선상, 북경 고궁의 조군립과 북방의 사합원이 그룹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그룹입니다.배치 원칙의 전형적인 사례.이러한 배치는 중국과 봉한다사회 건설의 종법과 예교 제도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예. 봉건적인 종법과 위계관념에 따라 존비, 장유, 남녀, 주복들 간에 주택에서도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중국의 이런 정원식 집단배치가 만들어내는 예술적 효과는 유럽건축에 비해 독특한 예술적 매력이 있다.일반적으로 말하면, 하나의 유럽 건설이다.축은 비교적 일목요연하다.중국의 옛 건축물은 오히려 한 폭의 중국 같다긴 답안지를 그리려면, 반드시 한 단락은 그려야 한다.단지는 점차 넓혀서 볼 수 있고, 아니오.동시에 다 보실 수 있어요.중국의 옛 건축물로 들어가다한 정원에서 다른 한 곳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다.각 정원은 반드시 모두 다 있어야 한다.끝까지 가야 볼 수 있어요. 베이징 고궁이 제일이에요.뛰어난 예가 천안문을 통과해 한 문씩 다른 정원으로 들어가고, 정원의 이쪽 끝에서 저쪽으로 가면 한 마당, 한 걸음씩 경관이 변하는 것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는다.고궁의 예술적 이미지도 머릿속에 깊이 남아 있다.
평면 배치
건물의 평면배치는 하나의 건물, 한 조의 건물, 한 무리의 건물, 나아가 하나의 마을과 하나의 도시형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중국 고대 건축에서기본적으로 두 가지 평면배치가 있다.하나는 장엄하고 웅장하며,대칭굴곡진 변화로 많은 것을 원활하게 하다예. 임금님의 교토,황궁, 단묘, 능침.관청의 아서청당, 왕부저택, 종교의 사원궁관 및 사당, 회관 등등 대부분취하기 전 형식입니다.평면배치는 중축선이 뚜렷하게 나타나 중축선 위에 주요 건물을 배치하고, 중축선 양쪽에 안장형 건물을 배치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런 배치는 주번이 분명하고, 좌우가 대칭이다.베이징의 절을 예로 들면 중축선에는 가장 앞에 영벽이나 패루가 있고, 그 다음에 산문이 있고, 그 안에 전전이 있고, 그 다음에 대전(또는 대웅보전)이 있고, 그 다음에 후전과 장경루 등이 있다.중축선 양쪽에 안장된 건물을 배치하여 산문 양쪽에 옆문이 있고, 대전의 양쪽에 배전이 있으며, 나머지 전루 양쪽에 낭무, 배전 등이 있다.장인들은 구름을 달에게, 푸른 잎을 붉은 꽃에 붙이는 등 주요 건축물의 장엄함을 돋보이게 했다.건물 크기와 건물 크기를 불문하고 배치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일문일전에서부터 2진, 3진부터 구중궁궐에 이르는 방대한 제경이 그런 법칙이 있습니다.이런 장엄하고 대칭적이며 들러리 위주의 교리는 예의가 숭고하고 엄숙해야 할 필요를 지배자와 신불교의를 완벽하게 충족시켰기 때문에 수천년 동안 답습하고 보완해 왔습니다.또 다른 배치방식은 이와는 반대로 획일적인 것을 바라지 않고, 좌우대칭적인 것을 쓰지 않고 지역에 따라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입니다.풍경원림민거방사산골수진 등 대부분 이런 식이다.산천정세, 지리적 환경, 자연의 조건 등에 따라 유연하게 배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예를 들면 민가나 심지어 절까지산기슭에 있는 모든 강가는 관아는늘 강을 등지고 서서 그에 따라산세 지형이 층층이 쌓이다.서남산구와 강남 수망지역, 지형변화가 많은 곳에 해당된다.이러한 배치 원칙은 우리나라의 광범위한 서로 다른 자연조건의 지역과 다민족의 서로 다른 문화적 특성, 풍습에 적응하는 필요성 때문에 수천년 동안 채택되어 왔으며, 과학적인 이론적 토대가 있었다.중국식 정원(園林)이 유연하게 배치되고 굴곡진 변화의 사례다.산성, 수향의 도시, 마을과 읍의 배치도 자연정세, 하천수망의 상황에 따라 지역의 적절한 배치로 실용적이면서도 미적인 옛 성읍의 계획과 건축양상이 많이 나타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