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각자도생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거.
무슨 말이냐면, 정의는 개나 줘라 이거죠.
당장 내가 먹고 사는 게 힘들면 날 힘든 게 한 당이 아무리 정의로워도 비토하겠다는 겁니다.
윤석열, 트럼프 싫은 거 알겠어요. 근데 그냥 뽑는 거예요. 왜? 부동산, 이민자 이런 걸로 날 힘들게 했으니 현재 집권하는 당은 엿먹으라 이거예요.
근데 부끄러운 거 아는지 대놓고 지지는 못합니다.
근데 이걸 또 무시못하는 게 이런 사람들이 전체 유권자의 60프로는 돼요. 양쪽 강성 지지자가 20프로라면 60프로는 스윙보트라는 거죠. 즉 윤석열과 트럼프가 개판치면 이재명과 해리스에게도 기회가 있다는 거임.
그래서 아무리 윤석열 트럼프 뽑은 사람들이 싫어도 대놓고 욕하면 안된다고 봐요. 그건 스마트하지 못해요. 솔직히 바보같아 보여도 그 사람들은 정의보다 내 이익이 우선이거든요. 그냥 속으로 욕해야죠. 아니 욕할 시간에 이사람들 내편으로 만들 생각해야죠.
당장 저부터 강성 민주당 지지자인데..전 집주인에다가 주식하는 30대입니다. 저도 기득권입니다.
윤석열이 집값 올려주니 좋더라고요. 민주당이 금투세 주장하니 개싫더라고요. 20대의 전 정의만을 외쳤는데 제가 돈 가진 기득권이 되니 달라지더라고요.
아 물론 전 국힘 지지할 일이 영원히 없습니다. 민주당 똥볼차면 투표안하면 안했지 ㅋ
여튼 그렇더라고요.
세상은 똑똑한 사람들이 10%고 나머지가 우민한 사람들입니다. 이들 욕하면 달라지는 게 없어요. 욕하면 속은 시원하지만 이들이 바뀌질 않아요.
어? 날 욕하네? 열받네? 이렇게 나오는 게 일반인의 심리.
축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축협 나쁜 거 맞습니다. 근데 대다수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요 여기에. 열성팬들이 경기장 가는 일반팬들을 축협 끄나풀이라고 욕한다? 도움될 게 없습니다... 이게 인생사입니다.
카페 게시글
★ ··· 자유토크방
트럼프 윤석열 당선으로 느낀 점이 뭐냐면
다음검색
첫댓글 트럼프를 그렇게 싫어하진 않지만 여러모로 공감갑니다ㅎㅎ
이걸 받아들이지 못 하면 다음 정권도 민주당이 쉽게 탈환하기 힘들 것 같아요.
다행히 이재명은 좀 스마트하고 영민하더라고요
공감합니다. 근데 전 스마트하지 못해도 그냥 그 사람들 욕하면서 살려구요. 이기주의가 정의를 눌러버린 세상은 파멸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기주의가 도래한 게 현실이라..
@가치투자자입니다 트럼프 당선으로 인해 이제 전 세계가 이기주의 부스터 달고 달려나갈 것 같네요...😂😂
미국 사람들도 트럼프가 나쁜놈인건 잘알죠 그런데 그것보다 중요한게 자신의 의식주니 뽑아주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