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0102) 성경 : 잠언22:29 "네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
♧. 먼저 내가 선 땅이 기름져야 합니다.
이타적인 삶을 살아가려면 먼저 이기적인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내가 선 땅이 먼저 기름져야 그 수확물을 가지고 베풀고 나누는 삶을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곳간에서 인심이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 곳간이 텅텅 비어서 나도 먹을 것이 없는데 누구에게 나누어 주겠습니까? 물에 빠진 사람을 건지려고 하면 나의 안전부터 보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의욕만 가지고 뛰어 들었다가는 둘 다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사람보다 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남의 일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쓰다가 정작 자신의 일을 그르쳐서야 되겠습니까? 자기 사업에 부지런히 열매를 맺는 자는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결코 서지 않을 것입니다. 나부터 구원을 받아야 내 가족과 내 이웃 그리고 땅끝까지 복음을 전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구원하고 나 자신은 지옥에 떨어져서야 되겠습니까? 남의 일에 신경쓰지 말고 먼저 나 자신부터 챙겨야 할 것입니다.
팔방미인이 밥 빌어 먹는다는 말이 있는데 사람이 모든 일을 다 잘할 수가 없습니다.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밭에는 잡초가 무성한데 다른 사람의 밭에 잡초롤 뽑으러 가서야 되겠습니까? 참된 충성이란 내가 맡은 자리에저 나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아는 것이 진정한 지혜자입니다.
남의 일에 과도한 신경을 쓰지 말고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여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