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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베이스레그 할리(baseleg harley) 원문보기 글쓴이: baseleg
번역이.. 좀 늦었습니다^^.
Q. What is the major benefit of using SuperTrapp products?
Tunability, quality, and years of performance exhaust experience and testing. We do not release SuperTrapp products to the market unless we can show a documented performance improvement. SuperTrapp tunable disc mufflers have been proven to make power for years. The reason is that SuperTrapp discs provide a scavenging effect. Here’s how it works: the gap between each disc ranges from .023-in. wide on the inside of the muffler, to .028-in. on the external open edge. As hot exhaust gases pass through the discs to exit the muffler, they enter a larger area, creating a slight pressure drop as the gas expands, creating a scavenging effect for the hot gas still inside the muffler. Adding discs increases the size of the exhaust outlet area. Removing discs decreases the exhaust outlet surface area. Many competitors have tried to copy our disc design, but have never been able to duplicate the performance of genuine SuperTrapp discs.
Q. SuperTrapp 제품 사용의 주요 이점은 무엇인가?
답=튜닝이 가능하며.. 품질 그리고 퍼포먼스 배기장치에 대한 다년간의 실험과 경험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우리는 시장에 우리가 문서화된 성능 향상 사항을 보여 줄 수 없으면.. 수퍼트랩 제품을 내놓지 않는다. 수퍼트랩 튜닝 가능한 디스크 머플러(소음기)는.. 수년 동안 파워를 만든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이유는.. 수퍼트랩 디스크가 엔진에서 배기효과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디스크 작동 원리는 이렇다: 각 디스크의 간격은 0.023”(소음기 안쪽)에서 0.028”(외부 가장자리) 사이이다. 뜨거운 배기 가스가 소음기를 나가기 위하여 디스크를 통과할 때.. 가스가 큰 공간으로 들어가.. 가스 확장 시 약간의 낮은 압력을 만들어.. 뜨거운 가스가 소음기에 있는 동안 배기효과를 만들어 내도록 한다. 디스크를 추가하는 것은 배기 출구 공간의 크기를 증가시킨다. 디스크 수를 줄이는 것은 배기 출구 표면 공간을 줄인다. 많은 경쟁업체들이 우리의 디스크 디자인을 복제하려 시도하였지만 지금까지 수퍼트랩 오리지날 디스크의 성능을 복제할 수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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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do the diffuser discs work?
SuperTrapp is the original tunable muffler. The SuperTrapp exhaust system allows you to adjust, or “fine tune,” the sound level, powerband and performance. SuperTrapp’s exhaust outlet is formed by a precise gap between a series of individual discs. Adding discs increases the size of the exhaust outlet, increases exhaust flow and exhaust tone while reducing backpressure. More discs move the power band up to give you more top-end power, and lean out the carbureted fuel mixture. Removing discs decreases the size of the exhaust outlet, decreases exhaust tone, and exhaust flow while backpressure is increased. Fewer discs tend to increase low-end torque and richen the carbureted fuel mixture. Diffuser discs allow you to compensate for changes in altitude and air temperature without re-jetting or changing your air intake. And, besides reducing noise, our discs function as
Q. 공급자의 디스크는 어떻게 작동을 하는가?
수퍼트랩은 오리지날 튜닝가능 소음기 이다. 수퍼트랩 배기장치는 소리의 레벨.. 파워밴드(엔진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작동 속도의 범위)와 성능(토크와 마력을 의미하는 것 같음)을 미세 조정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수퍼트랩의 배기 출구는 일련의 디스크 사이에 정확한 간격을 두고 설계되어 있다. 디스크 수를 증가 시키면.. 배기 출구의 크기(공간의 크기)를 증가시켜.. backpressure(배압)가 감소되는 반면.. 배기 흐름과 배기음을 증가 시킨다. 디스크 수를 증가 시키면.. 파워밴드를 이동시켜.. top-end power(높은 대역의 동력)를 제공하고.. 연료혼합비를 엷게 한다. 디스크 수를 줄이면.. 배기 출구의 공간이 줄어들어 backpressure(배압)가 증가되는 반면.. 배기음과 배기 흐름을 감소 시킨다. 적은 수의 디스크는.. low-end(낮은 대역의) 토크를 증가 시키고.. 연료 혼합비를 진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공급자의 디스크는 리젯팅이나 흡기의 변경 없이.. 고도나 외기 온도의 변동에 대한 보정이 가능하게 한다. 소음을 감소 시키는 것 이외에, 이 디스크는 미국 산림청에서 승인한 불꽃 발생 방지의 기능을 하므로써.. 오프-로드 모터 싸이클과 ATV에 대해 안전한 선캑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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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many diffuser discs should I run?
The answer depends on your displacement: disc diameter, power band, and noise level. Fewer discs reduce sound levels, more discs increase sound levels. Fewer discs increase low-end torque and richen the carbureted fuel mixture. More discs increase sound levels, increase top-end power and lean out the carbureted fuel mixture. NOTE: When tuning an exhaust system, start with fewer discs and add. Never start with a lot of discs and subtract. Generally on a stock set up (no engine modifications, and stock carb and air filter), you can start with six to eight discs on dirt bikes and ATVs. On V-twin, metric and cruiser bikes, start with twelve discs. A popular misconception: The more free-flowing an exhaust system is, the more power it will make. This is not true. Some backpressure (2-3 PSI) is necessary to achieve maximum power. This is why it is necessary to use the discs that come with your tunable SuperTrapp exhaust. The number of discs to use will depend on your application, displacement, disc diameter and power band. To assess the performance of any product that affects horsepower and torque, lap times and Dyno- runs are your best indicators. However, since most enthusiasts usually only have a “seat-of-the-pants” Dyno, running condition is the most obvious indicator. Pay attention to the coloration of the discs. Little or no disc coloration indicates a possible lean condition (remove one or two discs). Black or sooty discs are indicative of a rich, or oil burning condition (add one or two discs). Discs that turn a tan or golden color indicate an acceptable balance of fuel mixture and exhaust flow. Reading a spark plug is the quickest way to check if everything in the engine is working as it should. And, it will tell if the SuperTrapp has been tuned properly. A rust-brown spark plug color indicates that the plug is operating smoothly (exhaust is tuned correctly). A whitish look indicates that the burn is too lean (remove one or two discs). A blackish deposit on the plug electrodes (left by oil or fuel traces) indicates that the burn is too rich (add one or two discs).
Q. 디스크를 몇 장 사용해야 하나?
답은 디스크의 직경, 파워밴드 그리고 소음 레벨에 달려 있다. 디스크 수를 줄이면.. 소리 레벨이 감소하고.. 늘이면 소리 레벨이 증가 한다. 디스크 수를 줄이면.. low-end 토크를 증가 시키고 혼합비가 진해진다. 디스크 수를 증가 시키면.. 소리 레벨이 증가하고.. top-end 동력이 증가하고 혼합비가 엷어진다. 주;배기 장치를 튜닝 할 때.. 적은 수에서 시작 해서 수를 늘려 가야 한다. 많은 수를 넣어서 시작해서 줄여가는 방식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구입 당시의 상태에서 set up(엔진을 변경하지 않고 원래의 캬브와 에어 필터 장착 상태)은.. 산악용 또는 ATV의 경우.. 6 ~ 8장의 디스크부터 시작을 할 수 있다. 브이트윈, 메트릭과 크루져 바이크들은.. 12장의 디스크로 시작을 한다. 항간의 오해; ‘배기장치의 자유로운 흐름(free-flowing)이 클수록 파워가 더 발생된다’라는 것은 진실이 아니다. 약간의 배압(2-3PSI)은.. 최대동력을 얻기 위해 필요하다. 이는 튜닝 가능한 수퍼트랩 배기관에 딸려있는 디스크 사용이 필요한 이유이다.
디스크를 몇 개나 사용할지는.. 용도.. 배기량.. 디스크 직경 그리고 파워밴드에 달려 있다. 마력과 토크에 영향을 주는 제품의 성능을 평가하려면.. 랩 타임(중간 시간이나 주기 시간)과 다이노 장치들이 최고의 계기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열성적인 사람들(이와 관련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통상 “육감적인”다이노 뿐이기 때문에.. 작동 상태는 가장 명확한 지시 계기 이다.
디스크들의 착색에 주의를 기울이라. 디스크 착색이 적게 되거나 되지 않았다면.. 있음직한 엷은 혼합비 상태(하나 또는 두 장의 디스크 제거). 검거나 그을음 빛의 디스크는.. 짙은 혼합비 또는 오일이 탄 상태(하나 또는 두 장의 디스크 추가). 황갈색이나 금색은.. 연료 혼합과 배기 흐름의 균형이 허용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엔진 내에서 모든 것이 작동을 하고 있다면.. 스파크 플러그를 보는 것이 가장 빠른 점검 방법이다. 그리고.. 수퍼트랩이 적절히 튠이 완료 되었다면.. 그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황갈색(녹 쓴 색깔과 같은 갈색??)의 스파크 플러그는.. 플러그가 매끄럽게 작동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배기장치가 적절히 조절 됨). 희끄무레하게 보이는 것은.. 연소가 너무 엷게 된 것을 나타낸다(한 장 또는 두 장의 디스크 제거). 플러그 전극봉에 거무스름한 퇴적물(오일이나 연료 잔량에 의해 남겨진)은.. 연소가 너무 진하게 된다는 한 것을 나타낸다(한 장 또는 두 장의 디스크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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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do SuperTrapp mufflers reduce noise?
Sound energy in SuperTrapp mufflers is reduced in two ways: it is absorbed through a perforated core inside the body of the muffler, and it is diffused 360º radially as the exhaust passes through the discs. The number of discs used determines how much total sound energy will be absorbed and diffused. Fewer discs will have less open area and tone down the exhaust note. Most mufflers today reduce noise levels in several different ways, such as sound absorption, reflection using baffles or resonating chambers, or restriction. Physics tells us that air in motion does not like to change direction. Original equipment mufflers typically change the direction of airflow 90° to 180° several times as it passes through chambers or is deflected by baffles.
Q. 수퍼트랩 소음기는 어떻게 소음을 감소 시키나?
수퍼트랩 소음기 내의 소리 에너지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감소 된다: 그것은.. 머플러 몸통 안쪽의 구멍 난 코어 장치를 통과 하면서 흡수가 되고.. 배출가스가 디스크를 통해 지나갈 때 360도 방향으로 확산이 된다. 사용된 디스크의 수는.. 얼마 만큼의 전체 소리 에너지가 흡수되고.. 확산이 될 지 결정 한다.
낮은 수의 디스크는.. 오픈 공간이 감소되고 배기음의 음량을 감소 시킨다. 오늘 날 대부분의 소음기들은, 소리 흡수장치, 배플을 사용한 반사장치 혹은 공명실 장치 혹은 제한장치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소음 레벨을 줄인다. 물리학에 의하면.. 움직이는 상태의 공기는 방향을 바꾸려 하지 않으려 한다. 원래 장착된 전형적인 소음기들은 챔버를 통과 할 때나 공기의 흐름을 90도에서 180도로 여러 번 바꾸거나.. 배플에 의하여 방향이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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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ill removal of the packing material increase performance?
In general terms, no. Example: A firmly packed SuperTrapp exhaust equipped with a 1-1/2-in. diameter core will maintain the same flow characteristics as the 1-1/2-in diameter exhaust tube that flows into it. However, if the material surrounding the perforations of the core tube is removed, or severely worn, this allows the exhaust to flow in and out of the perforations. This in-and-out movement introduces unwanted turbulence into the exhaust path. Consequently, this can harm the flow and performance.
Q. 성능을 증가 시키기 위해.. 팩킹된 구성품 중에서 일부를 제거하는 것이 맞을까?
일반적으로 말해서.. 아니다. 예문: 1-1/2”직경의 코어가 장착되어 완전하게 팩킹된 수퍼트랩 배기장치는.. 배기 가스가 흐르는 같은 규격의 배기관과 같은.. 흐름 성격을 유지할 것이다. 그러나.. 만일 코어관의 공기 구멍들을 에워싸는 물질(구성품)이 제거된다면.. 혹은.. 심하게 닳았다면.. 배기 가스가.. 이런 공기 구멍들을 드나들도록 할 것이다. 이런 드나드는 배기가스의 흐름은.. 배기가스가 지나 가는 경로 중에서.. 원치 않는 요란을 경험하게 한다. 따라서.. 이는 배기가스의 흐름이나 성능을 해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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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often do I have to re-pack?
Re-packing should be considered when you notice that your exhaust is getting louder. SuperTrapp’s IDS Series and Kerker’s Performance Series are packed with a newer, better performing pillow pack sound absorbing material. If your exhaust is an older pipe, we suggest that you use pillow pack packing as it provides a slightly deeper sound and lower volume.
Q. 얼마나 자주 다시 팩킹을 하는가?
이는 배기 소음이 커진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고려해야 한다. 수퍼트랩의 IDS 씨리즈와.. Kerker 성능 씨리즈는.. 더 새롭고.. 더 나은 완충팩 소리 흡수 물질로 구성이 되어있다. 만일 배기장치가 오래 된 파이프라면.. 좀 더 깊고 낮은 볼륨의 소리를 제공하는,, 완충팩 구성품을 사용하길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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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do I repack my IDS2?
To replace the packing, or remove the core, follow these six steps:
1. Take the muffler off of the bike.
2. Remove the end cap (three screws hold it on).
3. Remove the screw that is on the bottom of the backend of the muffler (holds the core in).
4. There are two rivets holding the nameplate. Drill out the rivet nearest to the back end of the muffler.
5. Put a dowel, or similar type of handle, into the inlet end of the muffler. At this point it will either hit a screen, or it will go all the way down to the discs. Tap against the discs, or the screen, and push the core out the back end of the muffler. If you have a Quiet Core you will have a screen. If you have a Race Core you can see straight through to the discs.
6. After removing the core, remove any left over packing. Next, make sure the holes in the perforated tube are clear. Wrap the new packing around the tube. Use masking tape at the top and around the middle to hold the packing in place. Then line up the holes and replace the core.
Q. IDS2를 다시 팩킹하는 방법은?
1. 바이크의 소음기를.. 떼어낸다.
2. 엔드 캪을 제거 (3개의 스크류)
3. 머플러 후단부 바닥상의 스크류를 제거.. (코어를 고정하고 있는..)
4. 이름표를 고정하고 있는 2개의 리벳이 있는데.. 드릴로.. 머플러의 뒤쪽 끝에 가까운 것을 뺀다.
5. 맞춤못이나 비슷한 종류의 핸들을.. 머플러의 끝 안쪽으로 집어 넣는다. 이 때.. 이것이 스크린을 건드리거나.. 디스크들 아래 쪽으로 쭈욱 들어 갈 것이다. 디스크나 혹은 스크린을 가볍게 치고.. 코어를 머플러 뒤 끝 쪽으로 밀어 빼낸다. ‘Quiet Core’장치는.. 스크린이 있다. ‘Race Core’는.. 디스크 쪽까지 관통된 것을 볼 수 있다.
6. 코어를 제거한 후에.. 남은 팩킹을 제거 한다. 다음, 관의 기공들이 제대로 나 있다는 것을 확인 한다. 새로운 팩킹을 관 주위로 싼다. 상부와 중간 주위에서.. 팩킹이 제자리에 지탱이 되도록 보호 테이프를 사용 한다. 그런 다음.. 구멍을 정렬하고 코어를 재설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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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Do I need to re-jet?
Re-jetting is suggested, but is not required. The best approach is to first put your new tunable SuperTrapp exhaust on your bike, or ATV, and tune it to the stock set-up. Once the SuperTrapp is tuned and running the way you want, you can then go up in the jet sizes, add a free flowing air filter, and add more discs for more horsepower.
Q. 리-젯이 필요한가?
리젯팅이 권고되나 필수는 아니다. 최상의 방법은 제일 먼저 오토바이 또는 ATV에 조율 가능한 새 슈퍼트랩을 장착하는 것이고.. 스톡 셋업(stock set-up)으로 조율하는 것이다. 슈퍼트랩을 원하는 방식으로 조율한 뒤에는.. 분사 크기를 늘리거나.. 프리 플로윙 에어 필더를 추가하거나.. 마력 증가를 위해 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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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ill I be able to maintain my center stand and drain plug access?
The majority of SuperTrapp/Kerker systems have been designed for easy access to the drain plug and retention of the center stand.
Q. 중앙 스탠드와 배출 플러그 접근을 유지할 수 있는가?
대부분의 슈퍼트랩/커커 시스템은.. 배출 플러그와 중앙 스탠드 리텐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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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hat is the warranty on SuperTrapp exhausts?
All SuperTrapp products come with a limited one-year warranty against workmanship and mechanical failure. For warranty questions Click Here to call us or send us an email.
Q. 수퍼트랩 배기관에 대한 워런티는?
모든 수퍼트랩 제품은.. 기능 및 기계적인 결함에 대하여 1년간 이다. 워런티에 대한 질문은 여기를 크릭 하여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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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tight should disc screws be?
Fifteen inch-pounds. Or, two more turns once the screw heads hit the discs. Then check after your first ride and make any adjustment. Note: It is very important that you liberally use an anti-seize lubricant on the screws that hold the discs onto the core.
Q. 디스크를 어느 정도 조여야 하는가?
15 IN-LBS. 혹은.. 나사가 디스크에 닿은 뒤.. 두 바퀴 더 돌린다. 그런 다음에.. 처음 운행 후에 필요에 때라 조절을 한다. 주: 디스크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에.. 고착방지(anti-seize) 윤활제를.. 충분하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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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Do disc screws need Locktite or an anti-seize compound on them?
Yes, an anti-seize lubricant should be used. These compounds resist heat and moisture and will ease the future removal of the fastener. Do not use Locktite, as it is an adhesive thread-locking compound. We recommend using a high temperature, copper based anti-seize lubricant.
Q. 디스크 나사에.. 록타이트나 안티-세이즈 컴파운드를 발라야 되는가?
그렇다. 고착방지 윤활제가 사용되어야 한다. 이 컴파운드는.. 열과 습기를 억제하고.. 이후 조임을 쉽게 풀 수 있게 한다. 록타이트는 접착력 있는 컴파운드이므로 사용하지 말 것. 고온.. 구리 성분의 고착방지 윤활제 사용을 추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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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a
It really depends on how you define power. A lot of information available boasts peak power numbers, these numbers are usually at an RPM range that most bikes rarely see. To really understand how a system performs you need to look at a Dyno graph all the way through the RPM range. There are a lot of factors that affect where a pipe makes power. Engine size, compression, cam timing, cam overlap, valve size, and intake size are all part of the equation. The biggest factor to consider is at what RPM range the bike will be ridden at consistently. The fact is that pipes designed for race bikes, which are ridden in a very narrow high RPM band, will not perform on a street bike. A general statement that can be made is; longer smaller diameter pipes make low-end power and shorter large diameter pipes make top end power. One other design constraint to remember is styling. Everybody has his or her own opinion on what’s going to look good on his or her motorcycle. Drag pipes just wouldn’t be drag pipes if there was a collector stuck on the end of them. With all of this in mind, there are a couple of fundamental differences between
Q.
이는.. 파워를 얼마로 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많은 정보들은 최대 파워 수치를 자랑스럽게 말하는데.. 이 수치는 평상시 RPM 범위에서 보기 힘든 수치다. 시스템의 작동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Dyno 그래프에서 RPM 범위까지 살펴보아야 한다. 파이프가 파워를 내는 데에는 많은 요인들이 있다. 엔진 사이즈.. 압축.. 캠 타이밍.. 캠 오버랩.. 벨브 사이즈.. 흡입구(intake) 사이즈 등이.. 모두 균형을 이루는 요소들이다. 고려를 해야 될 가장 큰 요인은.. 어떤 RPM 범위에서 바이크를 지속적으로 탈 것인가이다. 경주용 오토바이로 설계된 파이프는.. 좁고 높은 RPM대에서 주행되며.. 스트리트(거리) 바이크에서는 행하지 않는다. 보편적인 의견이라면; 길고 작은 지름의 파이프는 낮은 대역의 파워를 내며.. 짧고 넓은 지름의 파이프는.. 높은 대역의 파워를 낸다는 것이다. 스타일 또한 놓칠 수 없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바이크에 어떤 게 어울릴지 나름대로의 생각을 갖고 있다. 컬렉터가 끝에 고정되어만 있다면 Drag 파이프는 Drag 파이프가 아닐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을 유념하였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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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hy do some aftermarket pipes backfire when you decelerate?
Backfire, or “lean misfire” on deceleration is primarily attributed to an improperly tuned engine. Under this circumstance, the low speed fuel circuit needs to be adjusted. On a street bike, the rule of thumb is to adjust the fuel mixture screw out in ½ turn increments to add fuel. If you reach 3.5 turns out and it still pops on decel then go up one size on the pilot jet and turn the fuel mixture screw back to one turn out from bottomed. Repeat this process until the misfire is eliminated. In some cases, this problem is an indication that the exhaust is too free flowing (i.e. Head pipes too large in diameter or muffler core is too large) for the motor configuration you have. As always, check your spark plugs to verify the tune is correct. The plugs should be a light tan in color if tuned properly. If the exhaust is too “free flowing” you will ultimately add too much fuel which will cause an excessively rich condition and foul the plugs.
Q 왜 시중에 나와있는 몇몇의 파이프는 감속 시 역화를 발생하는가?
감속 시 빽 화이어.. 또는 "린 미스화이어"가 발생하는 것은.. 주로 튜닝이 제대로 되지 않은 엔진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저속 연로 회로를 조정하여야 한다. 스트리트 바이크의 경우.. 연료 혼합(mixture) 나사를 1/2 바퀴 밖으로 풀어 연료를 더한다. 만약 바깥 쪽으로 3.5 바퀴를 돌렸는데도 여전히 감속 시에 펑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 pilot jet를 한 사이즈 더 큰 걸로 옮기고.. 혼합(mixture) 나사를 끝에서 다시 바깥 쪽으로 한 바퀴 뺀다. 불발이 제거 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몇몇의 경우, 이 문제는 배기가 너무 자유흐름(free flowing; 예를 들어, 헤드 파이프의 지름이 너무 크거나.. 머플러의 코어가 너무 큰 경우)일 경우일 때가 있다. 늘 그렇듯이.. 점화 플러그가 제대로 조정돼 있는지 확인하라. 제대로 조정돼 있다면 연한 황갈색의 색을 띄고 있을 것이다. 배기가 너무 "자유 흐름"이라면 궁극적으로 많은 양의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고 이는 너무 진한 상태를 만들어 플러그를 막히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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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does the length and diameter of an exhaust effect sound?
If we’re talking about straight through pipes with no mufflers/baffles then a smaller diameter pipe will give you a snappier sound (high frequency) and a larger diameter pipe will give you a deeper sound (low frequency). Longer pipe lengths lessen the volume of sound and shorter pipes increase the volume of sound. Something to keep in mind is that the human ear is more sensitive to higher frequencies; this means that we perceive these sounds as louder. If a muffler or baffle is added to the equation then the pipe size has only a minor affect on the overall sound. Also, a muffler can alter sound significantly depending on the design. Many technologies are employed in the design of mufflers or baffles. At this point we need to understand the difference between a muffler and a baffle. A muffler is a mechanical assembly that employs multiple components and technologies to reduce sound in an exhaust system. A baffle is a mechanical device used to disrupt sound waves. In most cases baffles are used as a component in a muffler assembly. The term “Baffle” has become common these days because of their use in drag pipes. They’re used in drag pipe designs due to the limited space inside of the pipe. Muffler assemblies are far more complex. These assemblies can incorporate many components to alter sound waves. These components can range from packing materials such as fiberglass, ceramic wool, and stainless wools to perforated tubing, baffle tubes, and baffle plates or any combination of these components. Due to the vast design configurations and their abilities to manipulate sound, there is no hard fast rule that can be given to say how a specific muffler will sound. Unfortunately, as we’ve learned, “you cannot muffle horsepower”. All street exhaust designs are a balance between power and appropriate sound quality. Something else to keep in mind is that the engine configuration plays the biggest part in overall sound. Compression ratios, cylinder heads, cams, and ignition timing all affect the sound output of any given engine.
Q. 길이와 지름이 소리에 영향을 어떻게 미치는가?
소음기/배플 없이 파이프까지 직선으로 된 것을 말한다면.. 작은 지름의 파이프가 기운찬 소리(고주파)를 낼 것이고.. 큰 지름은 더 깊은 소리(저주파)를 낼 것이다. 긴 파이프는 소리의 크기를 줄이고.. 짧은 파이프는 소리의 크기를 증가시킨다. 유념해 둘 것은.. 인간의 귀가 더 높은 주파수의 소리에 민감하다는 것이다; 이는 이러한 소리들을 더 크게 인식한다는 뜻이다. 만약 소음기(머플러)나 배플을 추가한다면 전체적인 소리에 파이프의 크기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된다. 많은 기술자들이 소음기 또는 배플 디자인 담당으로 일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소음기 또는 배플의 차이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소음기는.. 다양한 부속들을 사용한 기계적 조립품으로 배기 시스템의 소음을 감소시킨다. 대부분의 경우 배플은 소음기 조립품의 부속으로써 사용된다. "Baffle"이라는 용어는 drag 파이프에서의 사용으로 흔하게 됐다. 파이프 내부의 제한적인 공간의 이유로 drag pipe 디자인에서 사용되고 있다. 소음기 조립 부품은 더 복잡하다. 이러한 부품들은 여러 부속들을 통합하여 음파를 변경시킬 수 있다. 이러한 부속들은 섬유 유리, 세라믹 모직, 스테인레스 모직 등의 포장재료에서부터 구멍이 난 관 재료(perforated tubing), 배플 관(baffle tube), 배플판 (baffle plate) 또는 이들의 혼합까지.. 다양하다. 광대한 설계 구성과 이 부속들의 소리를 만들어내는 능력 때문에.. 소음기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소리를 내는지에 대한.. 고정된 공식은 없다. 불행하게도.. 우리 모두가 깨달은 듯이 "당신은 마력을 덮을 수 없다(you cannot muffle horsepower)". 모든 스트리트 배기관은.. 파워와 적절한 소음의 질 사이의 균형을 두고 설계됐다. 또 생각해야 될 것은 엔진 구성이.. 전체적인 소리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압축 비율.. 실린더 헤드.. 캠.. 점화 타이밍.. 모두 주어진 엔진에 대한 소리 출력에 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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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Do you have to take the complete exhaust system off to change slip-ons?
No. Slip-ons are just as they infer. Loosen the clamp at the inlet of the muffler, remove the mount bolts from the muffler and remove the muffler from the bike. Reverse the process to install the new mufflers.
Q. Slip-on 변경 시.. 전체 배기 시스템을 떼내야 하는가?
아니다. Slip-ons(쉽게 장착 가능한)라는 단어 그대로다. 소음기 내부의 죔쇠를 느슨하게 하고, 소음기에 조여진 볼트를 제거하여.. 바이크에서 머플러를 떼어낸다. 새 머플러 장착은 역순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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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hat does a performance exhaust do? Does it give more power?
A performance exhaust is designed to improve airflow through the engine. Anytime you can improve the efficiency of airflow through a combustion engine you can increase performance.
Q. 퍼포먼스 배기장치는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더 큰 파워를 발생하는가? 퍼포먼스 배기장치는..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의 흐름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연소 엔진으로의 공기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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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For the 2007 year Harley-Davidson models Softail and Touring what are my options for performance exhaust?
Supertrapp Industries has a whole new line of
Q. 07년 할리 데이비슨 소프트테일과 투어링 모델의 경우.. 어떠한 퍼포먼스 배기장치를 장착할 수 있는가?
수퍼트랩은..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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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Why should I use discs?
SuperTrapp discs provide a scavenging effect. Here’s how it works: the gap between each disc ranges from .023 inches wide on the inside of the muffler, to .028 inches on the external open edge. As hot exhaust gases pass through the discs to exit the muffler they enter a larger area, creating a slight pressure drop as the gas expands, creating a scavenging effect. This larger charge lets the engine create more power is why it is very important to use the disc. It’s simple physics and math: a quantity of gas expanding to fill a larger volume results in a reduction of pressure and as the circumference of the circle increases, its area increases by more than twice as much.
Q. 디스크는 왜 사용하는가?
수퍼트랩 디스크는 배기청소 효과를 제공한다. 이는 이렇게 이루어진다: 각 디스크들 사이의 공간은 머플러 내부인 경우 0.023 인치(0,584미리)에서.. 외부 개방 언저리의 경우 0.028인치(0.711미리)로 분포한다. 뜨거운 배기 가스가 소음기에서.. 배출되기 위해 디스크를 지나.. 큰 공간으로 들어가게 되면 가스가 팽창하며.. 약간의 압력 감소를 발생하며.. 배기청소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이는 더 큰 파워를 내는 데 있어서.. 디스크의 사용이 왜 중요한지 보여준다. 이는 간단한 물리와 수학의 이론이다; 일정 양의 가스가 더 큰 공간을 채우면서 압력이 감소하고.. 원의 원주가 증가하면 그 표면은 두 배 이상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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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ow do I know which way to install my discs?
The discs are always installed with the flat surface against the end of the muffler and the tapered outer lip pointing away from the muffler. Additionally, our 3” and 4” discs have “SuperTrapp” stamped on the inside of the disc that faces away from the muffler. Our 5” discs have “SuperTrapp” stamped on the flat side of the disc that goes against the end of the muffler. Always remember to use an end cap with the discs. The end cap is formed to nest into the discs and is an additional indicator of the correct installation direction.
Download complete instructions HERE (Adobe PDF Reader required)
Q. 디스크를 어떤 방법으로 장착하는가?
디스크는 항상 평평한 표면이 소음기의 끝을 등지게 장착되고.. 가늘어지는 주둥이가 소음기를 반대로 보게 장착한다. 추가적으로.. 자사의 디스크 안에 수퍼트랩 상표가 찍힌 3"와 4" 디스크는.. 소음기면 바깥쪽으로 오도록 장착돼야 한다. 5" 디스크는 수퍼트랩 상표가 평평한 면에 찍혀 있는데.. 이 면이 소음기의 끝에 접촉한다. 항상 끝 마게(end cap)를 디스크와 함께 사용하길 바란다. 엔드 캪은.. 디스크에 포개지도록 만들어져 있고.. 설치 방향이 제대로 됐는지 보여주는 추가직인 지표이기도 하다.
'HERE'에서 전체 지시서를 다운로드 합니다.
첫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전문가이시죠? ㅎㅎ 영어라는 게.. 번역해 놓으면 이상해서.. 그냥 원문을 끙끙대며 보는 편인데.. 그래서 많이 망설였습니다. 읽기 편하게 바꿔 놓으면.. 더 이상하다고 할까봐.. 아주 작은 풍선 입니다.
결론은 앤드캡를끼워서 디스크수로 배압과 소리를 조정... 그럼,앤드캡 없으면 수퍼트랩의 특성를 하나두 못살리는 완전꽝 되는거죠.
너무감사합니다 여러궁금증 한방에 날리내요
제가좀 퍼가요~~감사합니다...
제가좀 퍼가요~~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잘봤습니다. 공부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잘 봤습니다^^
정말 유익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