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 AVI ] G1 NUNAVUT
RS 도어 방진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현대의 전기차 아이오닉 5 차량입니다
회원님은 아이오닉 5에 "보스" 옵션이 빠져있습니다
옵션의 비용보다 애프터 마켓의 오디오 튜닝이
훨씬 소리가 좋다는 걸 아셔서 오늘은
기본적인 스피커 교체 작업을 진행하시고
추후에 DSP까지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한 번에 작업보다는 하나씩 음악을 채워가신다고 하시네요
아이오닉 5의 음질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 작업 구성 -
[ AVI ] G1 NUNAVUT
RS 도어 방진
매장으로 아이오닉 5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오디오 튜닝에는 다양한 튜닝 방법이 있습니다
스피커를 교체하는 알갈이가 대표적이긴 합니다
도어 하단에 위치한 순정 미드 스피커에서는
부밍음이 굉장히 심하며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고역을 뻗어내지 못하며 존재감 자체가 없습니다..
5000만 원이 넘는 차량입니다..
도어 외벽은 플라스틱 트림도 아닌 비닐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심각한 수준을 보고 계십니다..
그냥 비닐 마감재로 빗물의 유입만 막은 겁니다
풍절음 때문에 펄럭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비닐 마감재를 뜯은 후 RS 방진재를 사용하여
도어 외벽 프레임 전체를 시공합니다
도어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며 잔진동을 잡고
스피커의 댐핑력을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차량의 순정 스피커와
오늘 시공될 G1의 마그넷 크기입니다..
마그네트에 골드 알류미늄 케이스를 적용하여
스피커의 공진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장시간 음악을 감상하셔도 스피커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AVI G1 NUNAVUT
AVI G1 스피커는 시그니처 모델입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옵션이 빠진 아이오닉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순정 스피커만 교체했는데 소리가 달라질까 ??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순정의 스피커와는 구동력 자체가 다릅니다^^
스피커의 감도가 단순하게 강한것이 아니라
소리의 전달력에서 비교 테스트 결과
200만 원 이상의 스피커 소리를 보여줍니다
실제로 들어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AVI G1 트위터 스피커와..
아이오닉 5 순정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크기 차이만 봐도 상당합니다 ..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AVI G1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자리로 매립
아이오닉 5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는
도어트리 상단으로 위치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고역의 색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1인치 구조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모든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커버 안으로 트위터와 미드 스피커의 색감이 예쁘게 보입니다 !!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아이오닉 5 회원님께서
기존에 들으시던 음악으로 청음을 해보십니다
확실한건 스피커가 길들이기 이전에도 소리의
선명함과 실내 내부를 가득 채워주는 확산 감아서
엄청난 소리의 차이를 보여주신다고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추후에 DSP 같은 작업을 하시면 지금의 음악보다
카오디오의 제대로 된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Can't Help Falling In Love - Andrea Bocelli
첫댓글 같은 차량입니다. 견적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