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날씨가 풀리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변화를 목격하게 됩니다.
봄하면 떠오르는게 벚꽃인 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벚꽃은, 그 짧고 강렬한 아름다움으로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한국의 벚꽃 명소는 그 아름다움과 특별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벚꽃이 개화하는 3월말부터 4월초까지 국내 벚꽃 명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여의도
여의도 윤중로 벚꽃
◆서울특별시 영동포구 여의도
여의도 윤중로의 벚꽃은 흐드러지게 피어나,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봄의 추억을 선사하는데요. 벚꽃길은 약 1.7km에 이르며, 벚꽃이 만개한 가로수가 길 양쪽을 빼곡히 채우고 있어, 사진작가들과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단순한 벚꽃 감상 장소를 넘어서, 봄마다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는 문화의 중심지로 변모하여 음악 공연, 먹거리 장터, 거리 예술가들의 공연 등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서울의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봄의 활기를 만끽할 수 있어 봄날의 추억을 만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장소입니다.
석촌호수
석촌호수 벚꽃 전경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136
◆02-412-0190
서울의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석촌호수는, 봄이 되면 마법 같은 변화로 도시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인데요.
석촌호수 주변의 벚꽃나무들은 매년 봄, 화려하게 꽃을 피워 방문객들을 맞이하는데 호수를 따라 이어진 벚꽃길은, 산책하거나 조깅을 즐기는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석촌호수 일몰
호수 주변의 벚꽃들은 물에 비친 그들의 모습과 함께 이중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며 특히 해질 무렵의 석촌호수는 벚꽃과 노을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서울 도심 속의 작은 천국, 올해 봄에는 도시 생활의 분주함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강릉 경포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원도 강릉시 운정동 14
◆033-640-5130
동해의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경포호 주변의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봄이면, 경포호는 벚꽃의 환상적인 향연으로 변모하며 방문객들을 맞이하는데요.
경포대 주변의 벚꽃길은 강릉의 봄을 상징하는 장소로 벚꽃나무들은 잔잔한 호수와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그 아름다움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4.3km의 벚꽃길이 쫙 펼쳐진 이곳은 그야말로 봄날의 꿈같은 장면을 연출합니다.
경포호 벚꽃축제에는 일반 시민들도 많이 오지만, 인근에는 바다도 있어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이번 봄에 1박 2일 여행을 세우고 계신다면 강릉 경포대 어떠신가요?
충북 제천 청풍호
제천 청풍호 벚꽃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043-641-4870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숨 쉬는 곳으로 봄이 되면 청풍호의 주변은 화려한 벚꽃으로 뒤덮여,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선사합니다.
청풍호 벚꽃길은 산과 호수를 따라 이어지며, 그 길을 따라 걸으며 봄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벚꽃은 자연과 어우러져 특별한 풍경을 연출하며, 마치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물에 비치는 그들의 모습과 함께 이중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호수의 잔잔한 물결 위에 비친 벚꽃은 가히 환상적입니다.
청풍호 핑크 터널
청풍호 근처 도로변 양옆으로 펼쳐진 벚나무들은 만개하면 핑크 터널이 된다고 하니 벚꽃 터널을 지나가며 드라이브를 하면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벚꽃 외에도 산수유, 개나리와 같은 봄꽃들을 만나볼 수 있고 물 맑고 공기 좋은 이곳에서 아름다운 자연 그 자체를 느껴보세요.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종일 자유이용권 - 대인: 49,000원 / 청소년: 44,000원 / 어린이: 39,000원
◆야간 자유이용권 - 대인: 35,000원 / 청소년: 33,000원 / 어린이: 33,000원
◆053-620-0001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 축제를 찾고 계시다면, 바로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입니다. 이월드의 벚꽃길은 도시 속 놀이공원과 어우러져 특별한 봄날의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놀이기구와 더불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벚꽃 아래를 거닐며 다양한 놀이기구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이면, 이월드의 벚꽃은 조명과 함께 더욱 빛나며 벚꽃과 놀이공원의 화려한 불빛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이니 봄의 기쁨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 로망스다리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등 진해구 일원
◆2024.03.23~2024.04.01 / 10일간
◆055-546-4310
진해군항제의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수많은 벚꽃 나무들이 연속적으로 펼쳐진 장관에 감탄하게 되는데요.
벚꽃축제에는 무려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있어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로망스다리'라고 불리는 여좌천은 1.5km 구간 양 옆으로 벚꽃길이 쫙 펼쳐져 장관을 이루며 벚꽃잎이 떨어지면 하천을 핑크빛으로 물들어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진해궁항제는 매년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이 열려 벚꽃 외에도 다양한 페스티벌과 즐길거리가 많으니 이번 봄 여행으로 1박 2일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