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관광개발공사 경포호 (강원도 벚꽃 명소)
강원도 역시 예외는 아니며, 이 지역에도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벚꽃 명소가 많다.
올해는 평년에 비해 벚꽃이 다소 일찍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강원도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봄의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명소들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삼척 봉황산 & 장미공원
(강원도 벚꽃 명소)
삼척에 위치한 장미공원은 산책로이자 가족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휴식처로, 봄이면 이곳에 멋진 벚꽃길이 펼쳐진다.
녹음이 우거진 공원과 핑크색의 벚꽃이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길게 이어진 벚꽃길은 봄이면 마치 벚꽃이 비처럼 내리는 듯한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이 풍경을 따라 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에 이상적인 넓은 공원이다.
(강원도 벚꽃 명소)
또한 인근의 봉황산은 삼척 주민들 사이에서 벚꽃의 낙원으로 알려져 있다. 끝없이 펼쳐진 벚꽃 나무들이 마치 구름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군락을 이룬다.
산행을 시작하는 지점부터 정상에 이르기까지 벚꽃이 끊임없이 이어져 아름답다.
강릉 경포호
강릉의 경포호는 벚꽃을 감상하기에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꼽힌다.
강릉시 (강원도 벚꽃 명소)
이곳 벚꽃길의 독특한 매력은 한쪽은 왕벚나무, 반대쪽은 수양벚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서로 다른 종류의 벚나무가 양쪽 길을 장식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경포호 주변의 벚꽃 경관은 다른 곳과 비교해 더욱 특별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벚꽃 감상의 최고 명소는 경포대 언덕 위다. 여기에 위치한 100년이 넘는 수령의 벚나무들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꽃잎 날리는 광경은 감탄이 절로나온다.
강릉시 (강원도 벚꽃 명소)
또한, 경포대에서 내려다보는 벚꽃이 아름답게 펼쳐진 경포호의 전경 역시 감상해야 할 주요 풍경 중 하나다.
춘천 공지천
공지천 유원지에서 춘천 대교에 이르는 공지천 벚꽃길은 의암호를 따라 이어지는 제방길로서 춘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이다.
(강원도 벚꽃 명소)
봄이 오면 하얀 벚꽃이 만개하여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하며, 봄날의 따스함과 벚꽃의 화려함이 어우러져 자연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또한 공지천 주변은 조각공원, 분수대, 보트장, 고수부지, 야외공연장 등 다양한 레저 및 오락 시설로 둘러싸여 있어 꽃놀이 후 다양한 활동을 즐길수도 있다.
양양 남대천
양양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꼽히는 남대천 벚꽃길은 1990년대에 양양군이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의 결과다.
(강원도 벚꽃 명소)
당시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옆에 심어져, 오늘날 방문객들이 즐겨 찾는 화려한 벚꽃길로 자리잡게 되었다.
벚꽃 시즌을 맞아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보행자 도로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며, 밤에는 조명이 벚꽃 아래를 아름답게 밝혀주어 야간 산책이나 벚꽃 감상에도 안성맞춤이다.
이 벚꽃길은 약 2km에 달하는 길이로, 도로를 따라 만들어진 분홍색 터널은 마치 화려한 장관을 연출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강원도 벚꽃 명소)
산책이나 드라이브를 하며 남대천의 벚꽃길을 따라가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저절로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