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의 답변이 늦었습니다. ^^
디젤엔진의 특성상 가솔린같은 정숙한 소음을 원하시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신경쓰이는 정도를 최소화하는데는 기계적 튜닝도 좋지만
엔진오일 미션오일등..케미컬류로도 많은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합성오일로 간다고 무조건 플러싱을 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총주행거리가(종전 플러싱후) 4만키로가 되지않은차량은 구지 하실필요는없습니다.여기서
4만키로란 2년에 4만키로정도의 조건을 보시면좋을듯싶네요..
5년에 4만키로 타시는분들도 있는데 이런분들은 오히려 키로수에 중점을 맞추시면 엔진관리에
역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기계나 사람이나 자주 움직여야 그 성능을 다하는것처럼 자동차 엔진도 맞찬가지입니다.
즉 플러싱 기간은 2년에 한번 키로수에 크게 신경쓰지마시고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플러싱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분류로 쉽게말해 오일성분의 플러싱 방법과
알콜성분의 플러싱방법이 있습니다.
두방법에 장단점이 있으니 따로 문의시 말씀드려볼게요..^^ 내용이 방대해져서..
유선상으로 설명하는편이.ㅋㅋ
기존엔진에 광유(순정유)를 사용함으로서 생성된 슬러지나 검댕등등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큰도움을 주고있는것은 사실이구요.^^
합성유를 사용한다고 이물질이 전혀 생성되지않는다는것은 아닙니다...
순정유(광유)보다는 훨씬 덜 생성된다고 말씀드릴수있구요.
위제품들의 교환주기는 일반적인 합성유의 교환주기를 보시면 될듯합니다.
키로수로 1만키로/4~6개월 (최적조건) 정도 보시면될듯하구요
저처럼 2만/4개월 기준으로 교환하셔도 좋습니다.
요즘 카센타에서 오일가져오고 교환해달라고 뭐라고하는 카센타는 없습니다.
만약에 있다면 장사를 하고싶지않은 곳일지도....
요즘 대세가 인터넷사업이다보니 소비자가 직접구매해서 오는 분들이 많거든요..
소심하시다니..ㅋㅋ 저랑 조금비슷하신데요.^^
만족스런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위제품에 추가적으로 추천오일은
엘프 갤럭시 10-40 100% 합성엔진오일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성과 정숙성에서 많은분들이 인정하고있는 오일입니다.
물론 가격도 저렴하구요.^^
<내용출처 : 본인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