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사는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 총 181종의 최신 정보를 담은 동물 정보 백과
『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이야기야생동물도감』은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에 대한 특징과 생태 사진을 담은 책입니다. 야생동물을 현장에서 연구하는 전문가와 선생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동물의 크기, 형태, 생태, 먹이, 사는 곳, 분포 순으로 해설하였으며, ‘이야기마당’에서는 동물에 얽힌 재미있는 내용과 함께 멸종 위기 정보 및 보호 현황 등의 정보를 실어 동물 보호의 중요성도 일깨우고 있습니다.
한반도에 살고 있는 야생 동물 중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에 한정하여 181종(포유류 125종, 양서류 24종, 파충류 32종)에 대한 해설과 사진을 실었다. 어린이들이 좀 더 관심 있어 할 만한 포유류를 앞쪽에 구성하였으며, 종의 순서는 분류군 체계에 맞추었다. 해설은 종의 크기, 형태, 생태, 먹이, 사는 곳, 분포 순으로 설명하였고, 그 밖에 특별히 강조할 만한 해설이나 재미있는 내용, 멸종 위기 및 보호 현황 등은 ‘이야기마당’에 실었다. 각 종마다 생태 사진을 실었으며, 고래류와 일부 사진이 없는 종에 대해서는 그림으로 나타내었다. 동물에 관한 기초 지식이나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부록의 ‘동물 학습관’에서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어려운 전문 용어를 되도록 쓰지 않았으나, 어쩔 수 없이 사용한 경우에는 부록의 ‘용어 풀이’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 : 한상훈
경희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홋카이도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환경부 생태 조사단, 국립공원관리공단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서 척추동물자원 조사 연구 및 멸종위기야생동물 복원 사업에 관련된 일을 수행하였고, 국립생물자원관 동물자원과장을 역임하였습니다. 현재 국립생물자원관 동물자원과 척추동물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한국의 포유류(공저)’, ‘ 백두고원(공저)’ 등이 있습니다.
●저자 : 김현태
공주사범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한국양서파충류 보존 네트워크 조사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까지 전국자연환경조사 조류, 양서파충류 조사연구원, 계룡산국립공원 깃대종 이끼도롱뇽 조사연구원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산중앙고등학교 생물 교사이며, 한국양서파충류 홈페이지(http://cafe.naver.com/yangpakor.caf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한국의 개구리 소리’, ‘양서파충류 백과’, ‘캠핑장 생태도감’ 등이 있습니다.
●저자 : 문광연
청주사범대학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한국양서류 보존 네크워크와 한국양서파충류학회 회원으로서, 양서류 특히 맹꽁이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개구리 보호에 관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전 중일고등학교 생물 교사입니다.
●저자 : 정철운
동국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종복원기술원 중부복원센터 여우복원팀장으로 활동하였고, 현재 경주국립공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박쥐류의 이동 및 번식 생태, 음성 분야에 대해 조사 연구를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박쥐의 행동 생태, 분류, 음성 분석’ 등 연구 논문이 십 수편 있습니다.
자료 퍼온 곳 : 책으로 크는 아이 세원북스
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이야기도감 총 7권 시리즈!
막바로 가보기 ^^
http://swbook.akmall.com/Goods/goodDetail.php?partNm=han&LM=hanE&s_id=156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