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 : 조광화 제작 : 극단갖가지 극본 : 고선웅 작곡 : 정민선 출연 : 엄기준, 김범래, 김다현, 김소현, 조정은, 이계창 외20여명
늦가을, 경이로운 서정성을 갖춘 격조 있는 뮤지컬을 만난다!
뛰어난 완성도의 매혹적인 선율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고, 괴테의 문학성을 공연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최상급 뮤지컬 배우들이 수놓는 별빛처럼 아름다운 하모니…
이 모든 것을 감상 할 수 있는 작품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만나보자.
◈ 기획의도
대표적인 우리 스테디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늦가을이 되면 뮤지컬 매니아들이 고대하는 뮤지컬이 있다. 바로 2000년 초연된 우리 창작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다. 뮤지컬계 최초로 베/사/모 (베르테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라는 작품 팬클럽이 생겨 날 정도의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작품이다.
공연이 거듭 될수록 다양한 색깔로 완성도를 높여가는 작품으로 이제는 가을에서 겨울로 이어지는 시즌에 매번 공연되어지는 우리의 대표적인 스테디 뮤지컬로 자리를 확고히 한다.
차세대 베르테르팀의 볼 만한 연기대결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2000년 초연이후 뮤지컬계의 무서운 젊은 피로 채워진 역대 베르테르팀의 색다른 연기대결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베르테르와 롯데를 거쳐간 실력있는 배우들이 많고 매 시즌마다 공연되므로 앞으로도 새로운 베르테르와 롯데, 그리고 알베르트가 탄생할 것이다. 레미제라블처럼 역대 배역들이 모인 ‘베르테르 콘서트’ 도 가능한 자랑스런 우리 뮤지컬이다.
◈ 줄거리
괴테가 베츨라에서 친구의 약혼녀 샤를롯데(Charlotte)를 사랑한 그 고뇌를 유부녀를 사랑하다 권총 자살한 친구 예루살렘(Wilhelm Jerusalem)의 사건에서 힌트를 얻어 쓴 일기체 소설이다.
이 소설에 의해서 괴테는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고, 독일문학이 세계 무대에 등장하게 되었다.
베르테르는 마을 무도회에서 롯데를 만나고,
그녀의 검은 눈동자를 바라보며 운명적인 사랑을 예감한다.
롯데에게 약혼자 알베르트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베르테르는 롯데의 집을 방문하는데…!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우정의 표시로 책과 리본을 선물한다.
베르테르는 그것을 사랑의 징표로 생각하며 열정에 사로잡히고!
한편 도시로 나갔던 알베르트가 돌아오자 베르테르는 실의에 빠진 채 여행을 떠난다.
여행에서 돌아온 베르테르에게 롯데의 결혼 소식이 들리고
다시 만난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차갑기만 한데
롯데를 향한 베르테르의 사랑은 더욱 깊어간다.
이를 부담스러워하던 롯데는 베르테르에게 더 이상 찾아오지 말아달라고 말한다. 한편 베르테르와 친한 하인이 이룰 수 없는 사랑에 번민하다 살인을 저지르고 베르테르는 그를 위해 변론을 하지만 결국 그 하인은 처형된다.
낙심하여 살아갈 희망을 찾지 못하는 베르테르!
억제할 수 없는 감정에 롯데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롯데는 작별 인사만을 건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