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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하14:17
과거 역사는 오늘을 비추는 거울이라고 말하지만 현재 상황을 해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려운 시기나 평안의 시기를 어떤 관점에서 보아야 할까? 상황과 상관 없이 견지해야 할 원리가 있을까? 죄악으로 가득 찬 북 이스라엘의 가장 번영한 상황을 통한 교훈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혜를 받으려고 죄를 더 짓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죄란 나의 자원으로 잘살기 위해 하나님을 배제 시키는 행위(내 맘대로 살기)인데 일부러 이 틀을 깨다는 것은 아이러니 입니다.
It is said that past history is a mirror that reflects today, but it is not easy to interpret the current situation. From what perspective should we look at a difficult time or a period of peace? Is there a principle that should be maintained regardless of the situation? Let's take a look at the lessons learned from the most prosperous situation in North Israel, which is full of sins. No one will sin more to receive grace. Sin is an act of excluding God (living as I please) to live well on my own resources, and it is ironic that I intentionally break this 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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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악행의 대명사 여로보암2세는 무려 41년 동안이나 길게 통치 했지만 그의 치적은 단 한 줄로 기술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로보암 치세 때 요단 동 편 땅을 회복하게 하였고 모압 과의 국경이 확정되었으며(25)솔로몬 전성기 때의 이상적인 국경 경계를 되찾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요나 선지자 때 이미 예고하신 내용의 성취입니다. 왕이나 백성들에게 그런 축복을 받을 자격이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Jeroboam II, the epitome of Israel's evil deeds, ruled for as long as 41 years, but his achievements were described in a single line. God restored the land on the east side of Jordan during the reign of Jeroboam, established the border with Moab (25), and restored the ideal border in his prime. God has already foreseen this when John was the prophet. Here are the reasons why you do not deserve such blessings from the king or the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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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인 자도 없고 놓인 자도 없고 이스라엘을 도울 자도 없음을 보셨고(26b)
여호와께서 또 이스라엘의 이름을 도말하여(27a)
천하에 없이 하겠다고 도 아니하셨으므로(27b)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의 손으로 구원하심이었더라(27c)“
"You saw that there were no hawkers, no setters, no helpers for Israel (26b)
Jehovah also spread the name of Israel (27a)
Because you didn't say you'd do it without the world (27b)
He was saved by the hand of Jeroboam, the son of Joas (2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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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과 긍휼의 약속의 기억, 그 때문에 '때가 차 매' 아들 예수님을 보내신 것이고, 엉망징찬 죄 덩어리인 우리를 도말 하신 것입니다. 제가 아는 한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은 새마을 운동을 시작으로 군부 독재 시절인 제 5 공화국 때 가장 좋았습니다. 악행의 대명사 여로보암 2세 때 이스라엘이 전성기를 맞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주권적 자유의 신비이자 은혜'로 봅니다. 한편 요아스에게 사로잡혔다가 풀려난(14:13) 아마사는 예루살렘으로 돌아왔는데 반역을 당하여 라기스에서 죽고 말았으니, 결국 부왕을 죽인 신복들을 처형한 왕도 신복들에 의해 죽임을 당한 것입니다.
The memory of the promise of sympathy and mercy, which is why he sent his "timely" son Jesus, and painted us as a mess. As far as I know, Korea's economic growth was the best during the 5th Republic, starting with the Saemaul Undong, during the military dictatorship. It is God's "mystery and grace of sovereign freedom" that Israel was in its heyday during the reign of Jeroboam II, the epitome of evil. Meanwhile, Amasa, who was captured and released by Joas (14:13), returned to Jerusalem, was betrayed and died in Lagis, so the king who executed the servants who killed the father was killed by the serv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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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사가 그를 사로잡은 요아스보다 15년을 더 살았지만, 그에 대한 하나님의 평가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매인 자도 없고 놓인 자도 없고 이스라엘을 도울 자도 없음을 보셨다는(26)“ 말씀은 내 맘대로 산 자업자득으로 지금 사망의 골짜기(고독과 빈곤)를 지나고 있는 저를 자비로우신 내 주께서 '공감'해주시는 말씀입니다. 자비와 정의는 동전의 양면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불의를 인정하지 않지만 불의 속에서도 변함없이 주어지고 있으니 이 얼마나 큰 축복이며 은혜인가? 죄악에도 불구하고 주시는 은혜에 어떻게 응답할까?
Although Amasa lived 15 years longer than Joas, who captured him, God's evaluation of him has not changed. "He saw that there were no hawks, no ones placed, and no one to help Israel (26)" is a word that the merciful Lord sympathizes with me, who is now passing through the valley of death (loneliness and poverty) as a result of my own living. Mercy and justice are two sides of the same coin. God's love does not acknowledge injustice, but it is still given in the midst of injustice, so what a blessing and grace is this? How will we respond to the grace you give us despite the 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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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사의 죽음과 아사랴의 등극(17-22)
여로보암의 등극과 업적(23-37)
여로보암의 죽음(2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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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왕(17a)
여호아하스의 아들 요아스가(17b)
죽은 후에도(17c)
유다 왕 요아스의 아들 아마샤가(17d)
십 오년을 생존하였더라(1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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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샤의 남은 행적은(18a)
유다 왕 역대지략에(18b)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1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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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루살렘에서 무리가(19a)
저를 모반한고로(19b)
저가 라기스로 도망하였더니(19c)
모반한 무리가(19d)
사람을 라기스로 따라 보내어(19e)
저를 거기서 죽이게 하고(1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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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시체를 말에 실어다가(20a)
예루살렘에서(20b)
그 열조와 함께(20c)
다윗성에 장사 하니라(2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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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다 온 백성이(21a)
아사랴로(21b)
그 부친 아마샤를 대신하여(21c)
왕을 삼으니(24d)
때에 나이십 육세라(2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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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샤가(22a)
그 열조와 함께 잔 후에(22b)
아사랴가(22c)
엘랏을 건축하여(22d)
유다에 돌렸더라(2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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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다 왕 요아스의 아들(23a)
아마샤 십 오년에(23b)
이스라엘 왕 요아스의 아들(23c)
여로보암이(23d)
사마리아에서 왕이 되어(23e)
사십 일 년을 위에 있으며(2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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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 보시기에(24a)
악을 행하여(24b)
이스라엘로 범죄 하게 한(24c)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24d)
모든 죄에서(24e)
떠나지 아니하였더라(2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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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서(25a)
그 종 가드헤벨 아밋대의 아들(25b)
선지자 요나로 하신 말씀과 같이(25c)
여로보암이(25d)
이스라엘 지경을 회복하되(25e)
하맛 어귀에서부터(25e)
아라바 바다까지 하였으니(2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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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호와께서(26a)
이스라엘의 고난이 심하여(26b)
매인 자도 없고(26c)
놓인 자도 없고(26d)
이스라엘을 도울 자도(26e)
없음을 보셨고(2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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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27a)
또 이스라엘의 이름을 도말하여(27b)
천하에 없이 하겠다고도(27c)
아니하셨으므로(27d)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의 손으로(27e)
구원하심이었더라(2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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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로보암의 남은 사적과(28a)
모든 행한 일과(28b)
그 권력으로 싸운 일과(28c)
다메섹을 회복한 일과(28d)
이전에 유다에 속하였던(28e)
하맛을 이스라엘에 돌린 일은(28f)
이스라엘 왕 역대지략에(28g)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28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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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로보암이(29a)
그 열조 이스라엘 왕들과 함께 자고(29b)
그 아들 스가랴가(29c)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2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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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분한 은혜를 입은 이스라엘_-Israel with ungrateful grace_
너무나도 긴 악한 통치_too long an evil rule_
세속에서 성공한 악한 왕_ a successful evil king in the worl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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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속 역사에서 여로보암 2세는 이스라엘을 41년이나 통치 하면서 솔로몬 이후 제 2의 전성기를 이끈 위대한 왕이었지만, 성경은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여로보암처럼 범죄 한 사람이라고 평가하는 것을 보았나이다. 주님, 인생이 외롭고 심심해서 나만의 자원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하였지만, 번번이 실패하여 더 외롭고 고독한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들어서게 되었나이다. 세상의 끝이 이런 것이라면 더 이상 살 소망이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만약 주께서 소망을 끊어버린 것이라면 누구 하나 의논할 사람이 없고 도움을 요청할 사람이 없는 환경을 통해서 주께서 말씀하시고자 하는 것은 내가 주께 항복하고 나오는 것이 아닙니까?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고난이 심하여(26a) 매인 자도 없고 놓인 자도 없고 이스라엘을 도울 자도 없음을 보셨다고(26b) 하신 말씀 때문에 감사합니다. 여호와께서 또 이스라엘의 이름을 도말하여(27a) 천하에 없이 하겠다고 도 아니하셨으므로(27b) 여호와께서 선지자 요나로 하신 말씀과 같이(25a)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지경을 회복하여(25b)주신 말씀을 은혜로 받고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내 주 예수님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In secular history, Jeroboam II was a great king who ruled Israel for 41 years and led the second heyday after Solomon, but did the Bible see him as a man who committed evil and committed a crime like Jeroboam in the eyes of the Lord? My life was lonely and bored, so I tried to overcome it with my own resources, but I have failed repeatedly to enter the gloomy valley of lonely and lonely death. If this is the end of the world, I also think I have no desire to live anymore. If the Lord has cut off his wish, isn't it not that I surrender to the Lord that he wants to say through an environment where there is no one to discuss and no one to ask for help? Thank you for saying that the Lord has seen Israel's hardships (26a) that there are no men, no men to be placed, and no one to help Israel (26b). And the Lord also said that he would spread the name of Israel (27a) and not do it without the world (27b), so as the Lord said to Jonah, the prophet, (25a), let him return to the land of Israel (25b) and move on to my Lord Jesus, who is blessed with what he has said (25b) and makes it a major integrity of faith.
2024.9.28.sat.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