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묘장구 대 다라니 주해 2
http://club.nate.com/atdjjhsum
=================================
http://cafe.daum.net/atdjjhsum
===================================
===================아트만의 신묘장구 대 다라니 강해===============
반갑습니다 위에 신묘장구 대 다라니를 대충 풀어 보앗답니다 그러나 이것만 가지고는 전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무척이나 산만하여 무엇이 무엇인지 알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것을 다시풀며 나와 토론햇던 도반들의 이야기를 겻들여가며 설명합니다
여러분들도 대충 보앗갯지만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 는 수행자의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단순 수행자가 아니며 그냥 깨달앗다는 그런것도 아닙니다 고도의 수행자 인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려운것은 이것이 육두문자로 이어저 잇다는것 입니다
육두문자와 아레아 한글은 다릅니다 육두문자는 아레아 한글의 상위개념 입니다 따라서 한글을 아는자는 육두문자를 알수가 없는것 입니다
왜 사람들은 말햇답니다 낫놋고 ㄱ 기역을 모른다 햇답니다 여러분 어른이 ㄱ 기역을 모를리 잇갯습니까 그러나 육두문자는 ㄱ 기역을 안다하여 아는것이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ㄱ 기역은 속성의 문자 이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아레아 한글과는 다른것 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가 하나의 만뜨라 로서 존재할수 잇엇던것이 그 근본이유가 여기에 잇엇던것 입니다
그리고 이 하나의 만뜨라 인 신묘장구 대 다라니가 여러사람들에개 읽혀지며 낭송될수 잇엇던 이유이기도 한것 입니다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의 면면에는 속성이 다발처럼 숨어잇는것 입니다
따라서 내가 이것을 다시 이해하기 쉽개 풀어주지 안는다면 또다시 수만은 사람들이 제각각 또 들고나와서 햇갈리개 할것이므로
내가 아는한 아는 한개까지 풀어서 이해하기 쉽개 나열해줍니다 아무쪼록 이것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상식의 틀과 규칙의 틀을알아 좀더나은 사색과 삶의 여유를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묘장구 대 다라니를 읽기전에 전채적인 설명에 대하여======================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3번)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오방의 모든 신을 안위하는 진언)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3번)
개경게
무상심심미묘법 백천만겁난조우 아금문견득수지 원해여래진실의
개법장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3번)
천수천안관자재보살광대원만 무애대비심대다라니
계청
계수관음대비주 원력홍심상호신 천비장엄보호지 천안광명변관조
진실어중선밀어 무위심내기비심 속령만족제희구 영사멸제제죄업
천룡중성동자호 백천삼매돈훈수 수지신시광명당 수지심시신통장
세척진로원제해 초증보리방편문 아금칭송서귀의 소원종심실원만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지일체법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지혜안
나무대비관세음 원안속도일체중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선방편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승반야선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월고해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득계정도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등원적산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회무위사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동법성신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아약향화탕 화탕자고갈 아약향지옥
지옥자소멸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나무대세지보살마하살 나무천수보살마하살
나무여의륜보살마하살 나무대륜보살마하살 나무관자재보살마하살
나무정취보살마하살 나무만월보살마하살 나무수월보살마하살
나무군다리보살마하살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나무제대보살마하살
나무본사아미타불 (3번)
여러분 이것은 신묘장구 대 다라니 이전에 암송하는 것이며 이 이후에 신묘장구 대 다라니가 나온답니다
그러나 이것이 무엇을 말하고 잇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것을 알고난후에 비로서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로 들어갈수가 잇는것 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이해하지 안고서는 대 다라니가 풀어지지 안는것 입니다 그러나 내가 이것을 일일이 풀긴멋하고 또 불교로부터 깁숙히 들어가고 십지안답니다 그레서 간결하게 설명하는 바 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로 보살이 수행자이며 바로 당신들 이라는것을 아실것 입니다 그러나 수만은 보살들의 이름이 거론되는것은 그 다양성에 잇는것 입니다 즉 수행의 단개가 처처히 잇다 하여 대념처 라 합니다 그리고 이 대념처 에 수행자들이 머물고 잇는것 입니다 그레서 수행자의 이름이 이토록 만은것 입니다 그리고 이와같은것은 스님들에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가는길이 다른자가 일일이 남의종교에 깁이 파고드는것은 바람직 하지 안답니다 그리고 나는 나대로 설명합니다
나의 근본 공부는 호흡에 잇으며 기초교리는 우파니샤드에 잇답니다 따라서 이와같은 근원은 우파니샤드와 나의 도반들의 이야기를 석어서 나아갑니다
신묘장구 대 다라니 주해
신묘장구 대 다라니
==================
신기하고 오묘한 아홉개의 흐름의 장의 거울이 만드는 크고 다양한 자신의 변화
======================================================================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 는 전체적인 통칭어 입니다 전채적인 통칭어라 하는것은 마치 글의 제목과 같은것 입니다
내가 이걸쓰는대 무슨제목을할까 입니다 그리고 그 글의 제목은 항상 전채적인것을 함축하여 사용하기 마련 입니다
그레서 자신의 격은이야길 함축하여 적은것 입니다 내가 전채적인것을 보니 수행의 어려움과 번뇌 갈등 이러한것을
서술한것 입니다
이 신묘장구 대 다라니의 주인이 누군진 모르나 어떤 사람이 서술한대로 남방에서 왓느니 중국에서 왓느니 발음대로 썻느니
그런것은 별반 중요하지 안다고 생각하는 바 입니다 머 그것이 중국발음대로면 어떳고 한국식 발음이면 어떳습니다
그런것은 중요하지 안다고 생각하는바 입니다 에를 들어서 이라크에 알 타우히드 왈 지하드란 단채가 잇엇답니다
이것은 해석하기에 유일신과 성전이라 하지요 그러나 나는 이럿개 해석합니다
알 타우히드 왈 지하드=========신약이 태의영역을 넘으며 자신의 존재를 인식하는것 ========왈=======이리저리 말하고 떠드는것 즉 설명하는것=======지하드========땅의존재를 인식하는것 즉 간단히 말하면 신약이 태의영역을넘나들며 자신의 존재를 인식하는것을 이리저리 설명하며 존재의 상태를 설파하는것========남들의 이야기=========유일신과 성전 이다
뭐 이런식 입니다 따라서 보는각도마다 그 나타냄이 틀릴수도 잇는것이며 책이란것이 어떳개 써젓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고 어떳개 밝히느냐 이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바 입니다
따라서 신묘장구 대 다라니 라 하는것은 신묘 란 자신의 몸의 묘함이며 장구란 대단히 긴시간 이며 대 다라니라 하는것은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이와같이 푼다면 또 무엇이 묘하고 무엇이 긴것인가 하는 의문이 남는답니다 따라서 이왕하는것 차개차개 풀어갑니다
이것은 칠선과 구주에 관한것 입니다 신묘란 바로 이것을 말함이며 장구란 이 칠선과 구주를 말하는것 입니다 바로 이것의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상이란 이 하나하나의 선에 잇는것이며 신인 각성의 자아의 위치에 대한것 입니다 따라서 수행자의 장구한 이야기가 되는것 입니다 본론으로 나아갑니다
나모라
======
변화하며 떠오르는 기운의 거울에비친 나의 모습은
========================
나모라 이것은 나의모자라는 수만은 모습은 입니다 그런대 이것이 어떳개 변화하며 떠오르는 기운의 거울에 바친나의 모습인가
하는것 입니다 즉 나의 모자라는 수만은 모습 이것은 상의 거울을 말하며 자는듯 조는듯 꿈꾸는자여 하는 말가운대 잇는것 입니다
나란 ㄴ +ㅏ 입니다 이것은 돈다 또는 변화한다 입니다 그리고 ㅏ 란 감각이 박에 잇다 입니다 즉 감각이 박에 잇기때문에 잘놀라며 잘 부딧치며 잘 상이 깨진다 입니다 모라 하는것은 모 이럿개 따지는개 아니라 역시 ㅁ+ㅗ 입니다 즉 ㅁ 이란 부딧치며 깨진다 입니다 ㅁ 이 나아가면 ㅇ 이응이 된답니다 따라서 모난것이 둥글개 된다 입니다 따라서 이와같은것이 그냥 이루어 지는것이 아니고 ㅗ 즉 힘이 위로 솟구친다 입니다 즉 위로 떠오르는 기운에 의하여 상이 보이나 완전치 못하다 입니다 따라서 이럿개도 보이고 저럿개도 보인다 입니다 그리고 햇갈린다 입니다 꿈이란 본디 그런것이며 상도 다르지 안아서 모르면 꿈이고 알면 상 이랍니다
라 라고하는것은 라 수업이 만다 입니다 그러나 무작정 수없이 만은것이 아니고 한덩치에서 만다 입니다 그 덩치는 나의덩치 입니다 즉 나모라 란 것은 나의덩치에서 나오는 상이 무척이나 만다 입니다
수행이라는것이 장난이 아닙니다 수행은 대단히 어렵고 힘든것 입니다 그리고 끈임없이 자신과 투쟁 입니다
사람들은 다 남들과 다투고 싸우지요 그러나 수행자는 남이 없답니다 오직 자신만이 잇는것 입니다
다나다라
=======
모두나의 여러가지 부딧침의 나타난 모습이니 그것은 곳
==============================================
다나다라에서 이것은 다나와 다라 입니다 이것은 사자성어의 근본모습중에 하나인대 두음을 한음으로 묵은것 입니다
따라서 다나와 다라는 따로 번역해야 하는것 입니다
다나 다 하는것은 부딧처서 변하는것 입니다 이것은 감각과 상의 변화 입니다
이것이 감각과 상의 변화 입니다 이것이 다나 입니다 그리고 의식이 아레로 또는 위로 뜨면서 상이 나타나는것 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변화가 무척이나 심해서 다나 라고통칭하는것 입니다 그리고 다라 라고하는것은 다나와 다나 입니다
즉 이것도 나이며 저것도 나이다 하는것 입니다 위에것이 이것도 나이다 하면은 아레의것은 저것도 나이다 에 속합니다
바로이것 입니다 즉 위에것은 구분이여 속한것이고 이것은 전채이며 개체인것 입니다 위에것이 불완전하고 부분적인 것이라면
다나에서 다라는 전채적인것이고 획일적인것 입니다 따라서 부분적인 것에서 다듬어진 숙고로 인하여 다음의 다라가 나오는것 입니다
야야
=====
나자신이 곳 나 자신이니
========= ===========
야야 라하는것은 야성과 야성 입니다
우리는 이런개념에 대하여 반듯하개 알아야 합니다 이런개념을 모르고서는 수행이 되지 안는답니다
외냐하면 양원개의 이원개 이기 때문입니다 양원개의 이원개 라는것은 이모든것은 음과 양으로 이루어저 잇으며 짝으로 되어잇는것 입니다 따라서 남성을 야 라합니다 그리고 여성을 여 라합니다 이것이 야여 입니다 그리고 정치권에서는 야당여당 하는것 입니다 따라서 야야가 곳 야의야 입니다 야의야 라하는것은 남성속에 남성 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정확히 동성 이라고 합니다
암성과동성과 진성 이럿개 말하는것 입니다
바로이것이 암성과 동성과 진성 입니다 여기에서 동성을 가지고 야 라합니다 그리고 위의 글중에서 야야 라고하는것은 내가곳 너이니 그런뜻 입니다 에를 들어서 중국인들의 잘하는 말중에서 니 야야 하는것이 잇답니다
니 하면서 손가락 한번 탁 찌르고 야 하면서 또 탁찌르고 또 야 하면서 또 찌르는것 입니다 따라서 손가락을 곤두세워 니야야 그러고도 가만히 잇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인을 이기갯나요 세번이나 찔리고도 이기갯나요 이런성질이 야야 입니다
따라서 나자신이곳 너이며 내가곳 너이니 그런뜻이며 동질성을 강조하는것 입니다
나막알약
==========
나의 모습이 곳 막인거울에 투영된 모습이니 나의모습은 기운의 덩어리라
=============================================================
나막알약 이라고하는것은 나의정체에 관개되어잇는 복잡어 입니다 즉 나막 과 알약 입니다
이것이 바로 나막 입니다
그리고 알약 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와같은 이치이며 관법의 알음알이의 정수 입니다
나막알약 이라고하는것은 의식이 깁이 침강하면서 일으키는 주인이 무엇인가 하는것 입니다
즉 야의야로서 나타나는 이모든것의 정체가 무엇인가 하는것 입니다 그것은 바로 위의 그림입니다 그리고 의식의 정채 입니다
뒤에것은 해성인대 꼬리를 달고 갑니다 이것은 의식이 열을네면서 흩어지는것 입니다 이것이 바로 알약과같이 둥글다는것 입니다 바로 이것이 약의 정채 입니다 따라서 나막은 나의막 이란뜻이며 그림입니다 그리고 알약이라는것은 차력미기 중에 하나이며 둥글고 빗을네며 열을네개하며 진행하는 의식의 또다른 말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의학과 약학이란 말이 나오는것 입니다
그리고 의힉과 약학은 전문분야로 오늘도 달리는중 입니다
바로기재
===========
채우고 비우며 해매며 기운을재어 다듬고
======================================
바로기재 라고하는것은 바로보고 기운을 재어본다 입니다
이것은 나의 수행노트중에 일부분 입니다만 위의 단전은 단지 일부분이며 이것이 전채 입니다
흐르는 기운의 감압은 정말로 알기 어려워서 이것을 다 채운다 하더라고 그것이 완성이 아니며 전체를 인식한대 불과하다는것 입니다 따라서 바로기재 라고하는것은 흐르고 변하는 다나다라 에서 기운을 재어보고 따지고 분석하고 한다는것 입니다 기재란 기운을 잰다 입니다 즉 기운을 측정한다 입니다
http://club.nate.com/atdjjhsum
================================
http://cafe.daum.net/atdjjhs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