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정치과 성장하는 아이들의 치료 시기
성장하는 아이들의 구강 환경은 유치열기, 혼합 치열기 그리고 영구치열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로 하남교정치과애서 제안하는 성장 예방 교정이 가능한 때는 유치열기, 혼합 치열기입니다.
치아와 턱 뼈의 성장이 완전히 멈추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교정과 골격 적인 개선을 통하여 치아와 동반된 구강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유치열기는 편하게 유치만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만4세 정도면 대부분의 유치가 다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유치열기라고 볼 수 있죠.
혼합 치열기는 유치와 영구치가 동시에 존재하는 시기로 6~12세 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치보다 더 큰 영구치가 잇몸 밖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유치가 있을 때 보다 더 큰 잇몸 뼈로 성장해야 합니다.
이 때 턱 뼈를 비롯한 골격이 모두 성장하기 때문에 위 아래 턱의 맞물림이 올바르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치아 상태가 유지된다면, 빠른 판단으로 하남교정치과에서 성장 교정을 실시해 볼 수 있습니다.
성장 교정이 필요한 케이스와 치료 방법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성장 교정 치료가 필요한 케이스는 어떨까?
간략하게 하남교정치과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유치가 빨리 빠지게 되어 영구치가 나오기 전까지 시간 텀이 긴 경우에는 영구치가 나올 자리가 충분히 확보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하남교정치과에서 사용하는 공간 유지 장치를 이용하여 공간을 확보해 둔 채 오랜 시간 둘 수 있습니다.
이를 하지 않으면 다른 치아가 빈 공간으로 이동되면 영구치가 제대로 나오지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다음으로는 악 골 관계가 정상이면서 치아가 맹출 할 공간이 부족한 것으로 예상되거나 위 턱의 치아가 거꾸로 물리는 상황에서는 위 턱의 악 궁을 확장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악궁 확장 장치를 이용하여 위 턱의 치아 공간을 넓힐 수 있습니다.
상악과 하악의 부조화로 주걱턱이나 무턱 등의 양악의 조화가 맞지 않은 상태가 있기도 합니다.
이 때는 부조화를 막고 제대로 된 위치로 견인될 수 있는 페이스 마스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하악골의 과성장으로 앞니가 거꾸로 물릴 때에는 하악 성장이 완전히 마무리되는 성장기까지 기다린 후에 헤드기어라는 외부 장치를 이용하여 상악골의 과 성장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하남교정치과에서 성장기 교정 치료를!
아이들마다 달리 치료해야 하는 성장기 치료 케이스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케이스에서는 이런 치료가 우선시되는 치료 방법이 있을 뿐 모든 방법이 통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의 치열과 골격 성장의 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성장기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대 치과대학 졸업의 보건복지부 인증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퍼스트치과에서는 서울대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교정과 수련을 거친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교정과 전문의인 만큼, 교정 진료에 대한 책임감을 기반으로 진료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미사 퍼스트치과의원의 의료광고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