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논
논산여자중학교_학부모소식지(논산여중).hwp
산여중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회가 구성됨과 동시에 모든 학부모와 함께 on-off 라인으로 정보를 공유하고자 ‘논사모’라는 학부모회의 공식 밴드를 개설했다. ‘논사모’를 통하여 서로 간 정보전달을 신속하게 하고, 학부모들과 함께 의견 나눔, 토론 등을 펼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논사모’ 학부모회 밴드는 논산여중 학부모이면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으며, 학부모의 건전한 참여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논사모’를 통하여 이미복 학부모회장은 학부모들끼리 깜짝 삼겹살 파티나 번개팅 모임을 갖고 서로간의 화합의 장 및 학교활동에 대한 의견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그 결과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계획, 추진하게 되었고, 논산시청, 논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논산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3가구를 추천받아 7월부터 독거노인을 위한 활동이 시작되었으며, 논산여중의 학생 중 편부가정, 조부 가정을 조사하여 반찬을 만들어 제공하기로 하였다. 시작은 미비하나 논산여중 학부모회는 학교 및 지역사회까지 아우르는 작은 이웃사랑을 나누며 실천하는 학부모회가 되고 있다.
off라인으로는 아직 계획중에 있지만 학부모회의 활동 내용과 방향을 전체 학부모에게 전달이 될수 있도록 이미복 학부모 회장과 간부들은 논산여중의 학부모회 소식지를 발간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소식지를 통해 몇몇의 간부가 아닌 보다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학교 정보에 소외된 논산여중 학부모들에게도 소식을 전달, 공유하기 위함이다. 2학기에는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역사문화탐방, 체험학습, 함께 음식 만들어 먹기, 교사와 학부모간에 대화시간 갖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보다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리라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