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나래 팀 04월 11일 돌무랭이 현장 날씨 : 오전 /오후 - 맑음
오늘의 작업내용은 오전/오후에는 윤팀장님 드립엣지 후레싱 Drip edge flasfing 시공,
부팀장님과 민수형님은 메인 페이샤,아스팔트 슁글 시공
저와 태욱이형님은 투습방수지 (solitex mento 3000) 및 슁글시공
메인 페이샤 시공하는 사진입니다.
점심 먹고 지나가다 팀장님이 발견한 네잎클로버 입니다..ㅋㅋ
Solitex Mento시리즈 중 Solitex Mento 3000은 3중 멤브란 구조의 일체형 투습방수지로 주로 지붕용 시공에 사용됩니다. Polypropylen마이크로 섬유로 기존의 투습방수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높은 방수능력과 투습성능이 있습니다.
드립엣지 후레싱 Drip edge flasfing 시공사진입니다.
Drip edge는 습기로 부터 지붕 덮개를 보호하기 위해 지붕 모서리에 설치하는 플래슁입니다.
지붕 후레싱 (실무지침서 140-07-20)
물이 차고 고이지 않게 한는 물끊기 역할과 마감재의 보호, 마감선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처마쪽 물끊기를 위해 Drip Edge Flashing을 지붕합판과 처마도리에 감아 시공합니다.
후레슁의 파손을 막기 위해 목재를 대고 후레슁을 펴서 시공합니다.
후레싱은 90도+ 지붕각으로 접힌 것을 주문하면 시공이 편리합니다
아웃 후레싱을 사용하면 시공성과 처마를 보호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후레싱 고정 및 겹침 슁글못으로 200~250mm 간격으로 지붕합판과 고정하고 최소 50mm 겹쳐서 시공합니다.
아스팔트슁글은 석유재를 원료로한 지붕재로서 섬유유리나 종이메트를 기본자재로 위에 아스팔트액을 포화시켜 그위의 표면에 지붕용 돌가루를 뿌려서 만들어집니다. 이때 아스팔트액 사이에는 강한 유리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표면에 돌가루가 쓰이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누는데, 첫번째는 석유바탕의 슁글 메트를 UV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지붕에 입체감이나 색깔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특 징
- 기와에 비해 무게가 1/5밖에 되지 않고, 건축물에 하중으로 인한 부담을 전혀 주지 않으며 시공 또한 간편합니다.
- 자재가 가볍고 유연하기 때문에 시공에 하자만 없다면 지진이나 강풍으로 인한 충격에도 내구성이 좋습니다.
- 가격이 저렴하고, 색상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스팔트 슁글 작업 (실무지침서 146-07-25)
후레싱 설치로 물 끊기 작업을 합니다.
지붕 합판을 깔끔하게 청소한 다음 방수쉬트 또는 펠트지(돌무랭이현장은 솔라텍 멘토 3000시공) 시공합니다.
노출길이 간격만큼 먹줄치기를 합니다. (일반 이중 143mm 노출)
첫 시작열의 슁글은 2겹으로 시공합니다.
슁글 못은 기본 4개, 강풍지역은 5개 시공하며 슁글 본드로 부착성을 증대 시킬 수 있습니다.
첫열은 온장 둘째열은 반장으로 시공하여 벽돌 모양으로 엇갈리게 시공합니다.
리지 벤트 환기구까지 슁글을 시공한 다음 리지벤트를 서까래에 고정합니다.
리지와 힙 부분은 일반슁글을 이용하여 비늘 모양으로 절단 겹침 시공을 합니다.
슁글 시공시 방청처리된 32mm 이상의 슁글 전용못을 사용하며 이때 노출된 못은 반드시 전용 실리콘 처리를 하므로 완벽하게 방수를 합니다.
첫댓글 잉.............................
사진이 안보여요.ㅡㅡ(우리만 안보이나~~~~ ㅡㅡ;;)
오늘 현장을 가보지 못해 넘넘 보고싶어 기다리고 있었는데,,,,,
낼 직접 현장감을 만끽하며 봐야겠어요.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당.^^
옷입은 지붕을 기대하며 낼뵐께요~~~~~~~~.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이젠 폰으로도 볼 수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