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6일 강원도 레고랜드추진단에서 보도자료 발표하면서 첨부한 첨부파일을 보고
궁금한점 정리했습니다.
제가 이전에 문제제기 한것도 중복으로 들어가 있으니 이해하고 봐주세요.
강원도에서 첨부한 파일은 첨부파일로 올려놓겠습니다.
하중도에 레고랜드가 건설되는것을 반대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문화재(유적, 유물) 보존입니다.
그러나 그 문제가 아니라도 너무나 많은 사업효과 과장 및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아무라도 제 궁금증을 풀어주실분은 덧글로 답변주세요.
--------------------------------------------------------
1. 규모
레고랜드 현황 표 의 규모 관련
기존 6개의 레고랜드 규모 산정 기준과 한국 레고랜드 규모 산정기준이 동일한가요?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고시에 명시된 면적은 281천m2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2013년 강원도 의회에 제출된 「레고랜드 코리아」개발 본 협약 체결 동의안 에는 레고랜드 코리아 부지 : 389,255m2 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명시된 1,291천m2 의 반도 안됩니다.
워터파크, 아울렛, 스파, 호텔, 콘도미니엄 부지 면적은 레고랜드 규모면적에서 빠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레고랜드 면적 기준은 입장료를 징수하는 곳 기준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세계최대의 레고랜드 면적이라고 하는 것은 과장된 내용입니다.
2.방문객
보도 자료에는 200만 명 예상이라고 합니다.
진입교량 예비타당성 보고서에 의하면 180만 명 예상하고 있습니다.
차이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3. 사업비
사업비 5,011억 원 중 레고랜드코리아(유) 설립비용도 포함된 것이 맞습니까?
만약 포함된 것이 아니라면 사업비 5,011억 원 중 멀린그룹 투자액은 100억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4. 고용인원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고시에는 1,611명 계획이라고 명시했는데 보도자료에는 1,750 명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차이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5. 근화동 부지
하중도 1,140천m2, 상중도 151천m2 합계 1,291천m2 로 나와 있습니다.
진입교량 부근 근화동 시유지는 이번 사업에 포함되지 않는 건가요?
예전에 근화동 부지 종상향 하고 팔아서 레고랜드 건설비에 보탠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요.
6. 세계 7번째
중도에 들어서는 레고랜드가 7번째가 맞습니까?
제가 알기로는 두바이에 2016년 7번째 레고랜드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것은 멀린사 홈페이지에 공고된 내용입니다.
참고로 2017년 일본 나고야에 레고랜드가 오픈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
아래는 강원도청 보도자료 첨부파일 내용
기공식관련 보도자료.hwp
첫댓글 참 어려운 자료를 구해서 올리셨네요.. 하나하나 답변을 다하기에는 쉽지 않은문제인데 몆가지는 분명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우선 전세계 7번째는 이미 틀린문제인데 사업추진 초기인 2008년자료를 계속사용하는것으로 보이고요. 200만명이라는것도 역시 부풀려진것이 맞겠지요. 교량사전영향평가자료엔 2027년인가에 176만명인가로 되어있고 첫해는 167만명인가로 되어있지요. 시민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부풀려진건 사실인듯 합니다. 그리고 멀린사가 레고테마파크를 인수했다는건 사실이 아닌듯합니다. 왜냐하면 엘티피코리아가 가진 사업권을 멀린에 양도한다는 내용이 성립이 안되는 때문이지요.
멀린사가 레고그룹으로부터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인수했다고 하는데 지분구조는 레고그룹36%블랙스톤 34% cvc캐피탈파트너스 28% 남는건 2%의 지분인데 그걸로 인수했다는 말은 아닐테고 제가알기로는 레고본사가 블랙스톤사에 레고테마파크를 매각하면서 36%의 지분을 가진것으로 알고있기에 이건 확인하기 따라서 거짓문서일수 있겠네요. 네덜란드에 있는 블랙스톤사와 영국의 멀린사가 어떤 관계인지? 강원도,도의회,춘천시,시의회,춘천시민 모두가 눈뜬 장님이란 말인가요?
복잡한 문제네요. 그럼 레고테마파크 주인은 따로 있고 멀린은 운영만 하는 회사인가요?
이들은 기업을 안해 보았기 때문에 주인의식이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것이 지도자의 자질을 엿볼수 있는 대목입니다.
일을 시켜보면 전혀 못하는 부류들입니다.
지도자는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해야 합니다.
자료를 제공하시신 최근호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400만불 수입이 안되면 강원도에서 물어 주는 계약 이라고 들었습니다.
또한 아울렛 사업은 춘천 레고랜드에서만 추진되고 전세계적으로
상업 시설은 몇개 점포만으로 운영되는 레고 랜드가 유독 춘천에만
상업 시설을 대규모로 만들어 지역 상권과 지역 경제를 파탄으로 몰고가는
저희는 무었인지요?
국회도 아울렛 도심지 재래및 기존 상가와 거리에 제동을 발휘중인데
시민을 보호해야할 도와 시가 앞장서서 제동을 걸지 않고서 오히려 유치에
적극적이며 이사실 또한 1년이상을 숨겨온 사실에 대하여 분함을 금할수 없으며
춘천 기존 상권의 경제권을 훨값에 레고랜드에 공손히 제사상 차리듯 제공하는
이유는 무었입니가?
춘천 상권이 무너지면 수많은 가정이 결손 가정이 되고 결식 아동을 국가가 책임지고
건물은 공동화가 되어 매매도 세입자도 구하지 못하는 유령의 거리를 만든 책임은
누가 질것이며 이일에 감도을 하여야할 도의원 시의원들은 어느나라 의원들입니가?
모두가 한통석이 되어 직무를 유기한 이들에 죄를 누가 벌을 내릴수 있을가요!
너무 황당하고 기가막히는 음모를 주도한 사람들은 각종 시 산하 단체를 끌어 들이고
시민에 눈과 귀를 막고서 마치 레고만 들어오면 춘천이 잘살수 있다는 00주의식
선전으로 진실을 왜곡하고 말았으니 시대의 대 사기 희극은 누가 주도 했을가요?
지금 우리 자영업자와 건물주는 냄비속에 들어 있는 미꾸라지 신세로 냄비가 달아오르면
죽듯이 레고 아울렛이 만들어 지면 처형되겠군요!
그동안 시와 국가를 위해 꼬박 세금 바쳐온 이들에게 국가는 생존권을 지켜주고 보호 해주어야
하것만 생존권을 빼앗아 가도 어디 하소연 할곳 조차 없는 대한민국이 진정한 민주 국가입니가?
존경한 대통령님 춘천 시민의 소리를 들어 주시고 다시는 이런 허망한 계획을 세워서 국민을
우롱하고 생업을 빼앗는 나라에서 하루빨리 구원 해주시비요!
애국하는 국민을 수탈하는 나라는 세상 어디에도 존제하지 않으며 이런 유정자가 득세하는
세상을 바로 잡아 주시길 간절히 원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