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저우 취보헌 | 2024 가을 촬영 중국 서화 특집 베스트셀러 추천
소스 : 차훈아트 취보헌 한국지사
프리젠테이션 시간
2025년 1월 2~3일
경매기일
2025년 1월 3~4일
전시 촬영 장소.
구이저우성 구이양시 화시구 샤오허룽완 국제 푸펑 쉐라톤 호텔 4층 성세후이안 그랜드볼룸
이번 가을 경매에는 "중국 서화", "골동품 도자기", "완샹진완"의 3대 특별 공연과 1,300여 점의 멋진 작품이 모였습니다. 차훈아트 친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환영하며 당신과 만나기를 더욱 기대합니다!
수집가 친구들도 차훈아트 010 9326 7724 010 5267 5027 010 4852 7155 전화를 주시면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 도록을 볼 수 있으며, 등록 및 지불 보증금은 사전에 입찰가를 예약하거나 생방송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
이번 경매에는 서화, 도자기, 옥기, 보석 에메랄드, 문방진완 등 소장가치와 예술적 매력이 높은 보물들이 총집결해 있습니다. 그 중에는 푸바오시, 쉬베이훙, 장다첸, 최경철, 저우춘야 등 유명 작가들의 서화 걸작들이 많으며, 필묵의 운치는 깊은 예술적 조예와 세월에 걸쳐 침전된 귀중한 도자기, 공예가, 아름다운 조형, 역사의 파란과 찬란함을 말해주고 있으며 눈부시게 빛나는 보석과 옥기는 품질이 우수하고 공예가 정교하여 호화롭고 우아함을 자랑합니다. 사전 전시장에서 관람객은 곧 경매에 부쳐질 이 귀중한 소장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그들이 담고 있는 문화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구이저우 취보헌 경매 유한회사의 전문 팀은 현장에서 방문객에게 상세한 경매 소개와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매 절차 및 수집품 식별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여 모든 방문객이 경매품의 숨겨진 이야기와 가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경매의 공정성, 공정성 및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구이저우 취바오셴 경매 유한회사는 엄격한 전문 태도와 표준화된 운영 절차를 고수하고 각 경매 제품에 대해 엄격한 식별 및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동시에 회사는 경매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과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의 유명한 전문가와 학자를 초청하여 자문단을 구성했습니다. 이번 경매는 예술과 컬렉션의 향연일 뿐만 아니라 투자와 교류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베테랑 수집가든, 수집 분야를 처음 접하는 애호가든 이 멋진 행사를 놓칠 수 없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사전 전시장에 초대되어 예술의 매력을 함께 맛보고 수집의 즐거움을 탐구하고 귀중한 수집품의 소유를 증명하기 위해 경매의 공식 망치를 들기를 기대합니다.
중국 서화 특집극—알짜 추천
1043
장서도 송산 유거 张瑞图 松山幽居
설색지본입축
108×39cm
제식:숭정정축(崇祯丁丑)은 운황허세장사종(雲黃許世丈)입니다. 백호암 서도.
검인: 장서도
출판: 2023년 12월, 허베이 미술 출판사, P002.
1084
장대천 강담행음도 张大千 江潭行吟图
색칠한 종이로 만든 안경 렌즈
134×50cm
제식:신사춘은 대풍당 아래에 썼고, 천 장의 원.
검인: 대천거사, 장씨대천, 대풍당
1085
이가염 인 李可染 人物
설색지본입축
73×47.5cm
제목: 유군당(有君堂)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검인: 자두, 가염, 천취
감장인: 오군 서익감장
1108
전송암 친다이 차오후이 钱松嵒 秦岱朝晖
설색지본입축
69×45cm
제목: 전송암 유재 심인은 남경에 썼습니다.
검인: 송암, 아름다운 강산
부전심매·소평감정변발
출판: 첸쑹 嵒 작품집, 저장미술관 편집, 중국미술학원 출판사, 2011년 5월, P88.
1161
계공서예책자. 启功 书法册页
수묵지 책갈피
26.5×17.5cm×21
제목: 1987년 한여름, 오래된 원고는 베이징 사범대학에서 다시 복사했습니다. 치궁.
검인:계공의 인,간정당
제첨: 치궁(启功) 선생의 서예 책자. 웨스킨 애장품.
1195
뤼원시 다이족 아가씨 刘文西 傣族姑娘
설색지본입축
123×64cm
제목: 시솽반나, 1980년. 류원시.
검인:유문서, 토굴집(2차)
1245
홍일법사 행서칠언련 弘一 行书七言联
설색지본입축
93×23cm×2
제식:정룡거사공양. 임신 사문승당서.
검인: 사문월팔
1283
부포석 관폭도 傅抱石 观瀑图
설색지본입축
92×38cm
제목: 1959년 10월, 난징에서 푸바오스.
검인: 부, 포석지인
출판물: 허베이 미술 출판사, P90.
1284
육엄소 두보 시의도 陆俨少 杜甫诗意图
설색지본입축
92×38cm
제목: 지편 초의 클립, 산이 둘러싸이면 더욱 위태롭습니다. 노두구께서 쓰셨습니다. 엄소.
검인: 엄소, 완약, 가정, 목여관
육형제변발
출판: 인민미술출판사, P40.
1294
풍초연 설청도 冯超然 雪晴图
설색지본입축
187×95cm
제식:경오동. 신득거사풍초연.
검인: 풍초연
저자 소개: 펑차오란(冯超然, 1882-1954), 이름은 판(板), 자는 초연(超然), 자는 행(行), 호는 폴리에스테르 舸, 별서숭산거사(別署嵩山居士), 호는 신득(慎得), 장쑤성 창저우(常州) 출신입니다. 젊은 시절 미녀로 만년에는 산수를 전공했고, 초서와 예서를 쓰고, 가끔 새겼습니다. 또한 우후판, 우타이추, 자오쑤유와 함께 '해상 4가'라고 불립니다. 그의 글의 미녀는 수려하지만 요염하지 않고 아름다우면서도 속되지 않으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산수화는 온화하고 온화하며, 종법은 '사왕'이며, 왕의 원래 치이발은 청명하고 수일하며, 또 '명사가'를 연구하고 양송의 가문을 거슬러 올라가며 '남북이종'을 하나로 융합하여 원천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17
여웅재 풍범출협도 黎雄才 风帆出峡图
파스텔 필름
136×68cm
1986년 작
1986년, 웅재화.
검인: 여,웅재가 만든,영남포의
출판: 중국 룽바오 출판 그룹, P23.
1400
관산월 방벌도 关山月 放筏图
색칠한 종이로 만든 안경 렌즈
137×68cm
1993년 작
제목: 1993년 초겨울, 주강 남쪽 해안의 산 너머에 있는 서사. 막양 관산월.
검인: 관산월인, 막양
출판: 제미재장화집, 문화재출판사, P16.
1407
송문치 도화담
설색지본입축
105×43cm
제목 : 난징 나고야의 자매결연을 축하합니다. 1980년 4월, 문치는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검인: 문치, 송호지인, 풍경은 이쪽이 독특합니다.
감장인: 오군 서익감장
1419
황주 쌍당나귀도책쪽 黄胄 双驴图册页
수묵지 책갈피
26×17cm×8
제목: 1945년. 황주.
검인 : 황주지인 (8회), 우석거 (7회)
1420
쉬베이훙 수사자 徐悲鸿 雄狮
설색지본입축
137.5×68.5cm
제목: 임오추일 때 충칭에 머물며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비홍.
검인: 쉬베이훙
1444
제백석연꽃잠자리 齐白石 荷花蜻蜓
설색지본입축
63×31cm
제식:광서기해추서증. 수춘제정, 형 제황 병기.
검인: 신황 사인, 목거사기
광주문물상점구장
1453
유해비 먹물포도
수묵본경심
132×33cm
제식:글씨 밑에 구슬을 넣고 다닙니다. 무오추, 성초 선생 AAA. 앞머리는 붓 가는 대로 바르고, 나이는 이제 막 여든셋입니다.
검인: 해속장수, 진짜 손 나쁘지 않음
출판: 중국 화단의 거장·유해속국화집, 서령인사(국제)출판사, 2018년 1월, P49.
1467
오창석 먹목련
수묵지본입축
136×33cm
제목: 색은 아름다운 옥과 같고 향과 유란의 향은 동일합니다. 뜰의 생가가 막 끝난 후, 정자는 달빛으로 반짝였습니다. 경신추 杪, 의옥수산인은 선 甓헌에 뜻을 두었습니다. 안길 오창석(安吉 吳昌硕)의 나이는 일흔일곱입니다.
검인: 오준경, 반일촌
설명: 상하이 자허(嘉禾) 2023년 봄 예술품 경매 Lot. 0167 오창석 1920년 묵목련, 호가:RMB 92,000
1468
황빈홍의 아름다운 얼굴은 옛날의 붉은 빛을 바꾸지 않습니다.
黄宾虹 芳颜不改旧时红
설색지본입축
94×31cm
제목: 한 사쿠라가 얼음과 눈을 만나도, 꽃다운 얼굴이 예전과 변함없습니다. 임금의 봄소식으로 이 세상에서 운이 트일 것입니다. 빈홍.
검인:황빈홍인,취제품
감장인: 오군 서익감장
1519
최여탁 취추도 崔如琢 醉秋图
색칠한 종이로 만든 안경 렌즈
68×136cm
제목:여탁은 청우루에 즉흥적으로 쓴 것입니다.
검인: 최여탁, 필저연운
출판: 중국미술가작품집, 인민미술출판사, 2012년 11월, P56-57.
1526
위자희 천험한 참호통로 魏紫熙 天堑通途
설색지본경심
137.5×82cm
제목: 1974년 7월 난징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위자희.
검인:위,자희
위진제변발
고궁박물관 반심량 감정사진 및 감정증서 첨부
1664
범증 종규 范曾 钟馗
설색지본입축
133×68cm
제목: 장펑 선생은 고상합니다. 강동범은 일찍이 북경에 있었습니다.
검인(钤印) : 통주범증지인(通州范曾之印), 포충재주(抱冲齋主)
1671
황영옥 연못가인 黄永玉 荷塘佳人
파스텔 필름
134×67cm 1983년 작
제목:군가는 어디에 살고 첩은 횡당에 삽니다. 배를 멈추고 잠시 여쭙겠습니다, 아마 동향인 것 같습니다. 계해 한여름, 황영옥.
검인: 황영옥인
출판: 《당대 서화가 작품》, 인민미술출판사, P21.
1695
최경철 중국 홍지화계 崔景哲 中国红之花季
설색견본필름
114×74cm 2007년작
제식:경철
검인 : 족하(足下)에서 시작, 최경철인(崔景哲印)
출판: 베이징 공예 미술 출판사, P16.
최경철-중국홍 계열:최경철은 중국만이 붉은색을 이렇게 잘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상서로운 뜻을 표현합니다.중국홍은 전통적인 색깔로, 번영과 행운이 도래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의 공필인물화는 항상 여성표현을 주제로 하여 우리 주변에서 가장 친숙한 현대여성과 고대의 가인 당풍의 여운에 대한 추모, 붉은 옷을 입은 시골 처녀의 얌전함과 순박함, 패션지식 여인의 단아함, 그리고 자신의 해석을 통해 완곡하고 아름답고 초초한 여성상을 구성하거나 옛사람의 그윽한 정을 떠올리거나 현대인의 정을 이어받아 애척과 애원, 눈썹과 애절함이 없이 청순한 분위기의 낭만적이고 시적인 심오한 미학을 자아냅니다. 그는 항상 현실주의적 창작 태도와 창작 방법을 고수하고 전통 필묵과 실물 조형의 융합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인물화 창작 과정에 사실적인 기술을 주입하여 전통 문인화 필묵의 약점과 개념화, 요식화 경향을 보완합니다. 그의 작품은 중국과 서양의 결합의 성숙한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그는 산수, 화조 기법을 인물화에 융합하여 인물의 조형을 소박하게 만들고, 우아함 속에 경전적 아름다움이 스쳐 지나갑니다.
1699
렁쥔 군대의 스트리트 뷰. 冷军 街景
패브릭유화렌즈
92×124cm
제목: 92.4 냉군
저자 소개: 냉준, 1963년 쓰촨에서 태어나 1984년 우한 사범대학 한커우 분원 예술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우한화원 부원장, 국가 1급 미술사. 그의 유화 작품은 독특한 발상과 뛰어난 예술 기교로 오늘날 중국 화단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극단적이고 사실적인 것입니다. 보는 사람은 그림 앞에서 그 그림 속의 한 치의 섬세함도 드러내지 않는 이미지와 기교에 감탄합니다. 1990년대 전반은 냉군의 개념적 사실의 첫 번째 단계로 예술가 자신은 이를 '비판적 현실주의 시기'라고 부르며 주로 산업문명이 오늘날까지 발전한 지속적인 영향을 반영하고 90년대 후반에는 냉군의 예술적 관념이 이전 단계를 기반으로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산업문명 하인의 정신적 어려움과 인간 본성의 이화를 초현실적인 언어로 정교하게 표현했습니다. 이후 냉군은 처음 두 단계에서 축적된 관념을 인물 초상화에 적용해 회화의 '본체'로 회귀하고 전통을 돌아보면서 예술적 수준을 자랑했습니다.
1700
주춘아 복숭아화 周春芽 桃花
패브릭 유화 2013년 작
150×200cm
제목: 2013 주춘아 ZhouChunya
전시 및 출판: 쓰촨성 시서화원 및 청두화원 전임 화가 학술 비엔날레, 쓰촨 미술 출판사, 2018년 3월, P220-221.
설명: 1990년대부터 저우춘야가 만든 '산돌', '푸른 개', '도화' 등의 시리즈는 모두 자신의 깊은 감정적 기억과 독특한 예술 어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복숭아꽃' 시리즈는 중국 전통 문화를 기반으로 하고 인간의 타고난 욕망을 결합하여 흐르는 색채 감정에서 진지하고 본능적인 상상을 허용합니다. 일찍이 1997년에 저우춘야는 그의 작품에 복숭아꽃을 그렸습니다. 그러나 도화는 당시 초록 개의 들러리였을 뿐 주체가 아니었습니다. 그 후 쓰촨성 룽취안산에서 저우춘야는 온 산과 들판에 복숭아꽃을 보았는데, 많은 분홍색, 피를 흘리게 하는 요염함과 원시적인 생명력의 율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복숭아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사랑을 은유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바로 인간 본성의 가장 알차고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개체로서의 인류도, 민족 전체의 문명도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전통 문화에서 이에 대한 함축적인 표현보다 저우춘야는 '사랑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더 개인 특성에 맞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복숭아꽃의 화려함과 추상적인 수법, 그리고 부드러운 색상의 폭력적인 사용, 그리고 '도화' 시리즈는 곳곳에서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모순이 바로 그 매력입니다.
(책임편집: 차훈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