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콘크리트 벽면에 멋스럽게 스케치하기 벽지를 붙이지 않은 노출 콘크리트 상태의 벽을 회색 캔버스라 생각하고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멋스러운 디자인을 스케치해보자. 좁은 신혼집인 만큼 공간감을 살려주는 높은 건물이나 길게 뻗어 있는 거리 등이 어울린다. 한쪽에는 근사한 뜻이 담긴 영자 문구를 쓰고 그 앞에는 감각적인 조명과 심플한 벤치만 세팅할 것. 저녁에 조명을 켜면 불빛이 반사돼 카페 못지않은 낭만적인 공간이 연출된다. 레터링 스티커를 제작해주는 곳에 연애 시절의 편지 내용이나 노랫말, 명언 등을 원하는 서체로 맞춰 주문할 수도 있다. 블랙 아크릴 물감 50ml 7천원 알파문구. 영문 레터링 2만3천원 마이드림하우스. 누에고치조명 1백만원, 레드&브라운 쿠션 10만원대로 모두 단Thann. 자작 나무 벤치 38만원 퍼니그램. 옐로&오렌지 카펫 가격미정 오프타임.
(오른쪽) 칠판 벽에 커다란 스케줄표 붙이기 투박한 디자인의 책상과 많은 책으로 둘러싸인 서재를 한층 아기자기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로 업그레이드시키는 아이디어. 한쪽 벽면에 칠판을 설치하고 그 위에 두세 가지 톤의 그레이 색지를 달력처럼 요일을 구분해서 붙여보자.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도중에 간단한 메모나 기억해둬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바로바로 써놓을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칠판은 인테리어 소품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거나 시중에서 판매하는 칠판 페인트와 스프레이를 사다가 두 번 정도 덧바르기만 하면 된다. 벽면뿐 아니라 냉장고, 가구 등 어디라도 원하는 크기의 칠판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화이트 스탠드 조명 1백만원대 인디테일Indetail. 레드 컬러 미송 책상 32만원 퍼니그램. 쿠션 가격미정 보노야.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 원하는 디자인을 초간편 시트지로 붙인다 단색의 심플한 장식장뿐인 주방 벽면을 신혼의 달콤함이 풍기는 재미있는 공간으로 바꿔보자. 시트지에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고 깔끔하게 오린 후 빈 벽이나 주방 가구 위에 붙이는 것. 시트지는 언제든지 쉽게 떼어내고 다시 붙일 수 있어 간단하고 실용적이다. 한편 요즘은 이미 디자인이 완성된 월 아트지도 판매하므로 원하는 그림만 잘 선택하면 따로 그리고 오릴 필요 없이 스티커처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월 아트지 1만8천원 마이드림하우스. 일반 시트지 1마 2천원 을지로 4가 상가 내.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른쪽) 좁은 거실 벽에는 몰딩형 액자 걸기 액자 프레임만 가지고도 벽을 얼마든지 색다른 감각으로 장식할 수 있다. 여백의 미를 살리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액자 프레임을 불규칙적으로 세팅하는 것. 답답한 공간이 훨씬 널찍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낸다. 인테리어 자재용 몰딩을 새롭게 제작하는 것도 좋다. 을지로나 홍대 앞 목공 거리에서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주문하면 그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자신만의 프레임 벽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가구나 장식품, 분위기에 따라 프레임의 컬러를 다양하게 페인팅하면 보다 활동적이면서 다채로운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몰딩형 액자 5천~1만원대 마이드림하우스. 스트라이프 쿠션 가격미정 보노야. 도트 쿠션 가격미정 로라홈.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 스탬프 찍은 광목천을 수납장 문처럼 내리기 신발, 청소기, 스포츠 용품 등을 수납한 장의 문을 닫기가 어렵다면 커다란 천을 천장에서부터 문처럼 내려준다. 탁한 느낌의 광목이나 아이보리 컬러 면에 개성이 담긴 스탬프를 찍어 나만의 디자인 커튼 문을 완성할 것. 문구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캐릭터 스탬프나 인테리어 소품 숍에서 판매하는 알파벳 스탬프 등으로 재미있게 꾸며보자. 광목 1마 4천원 동대문 원단시장. 뒤편에 있는 브라운 쿠션 20만원대 단Thann.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른쪽) 솔리드 벽지에 패턴 벽지의 모티프 장식하기 큰 패턴이 있는 벽지로 벽 전체를 코디하자니 좁은 방이 더 복잡해 보이고 단색만으로는 뭔가 빠진 듯 지루하게 느껴질 때는, 한쪽은 눈에 띄는 과감한 패턴으로 바르고 나머지는 심플한 솔리드 벽지로 처리하자. 그리고 벽지 패턴과 비슷한 디자인의 큰 플라워와 코르사주, 장식 소품을 솔리드 벽지 위에 한두 개 정도만 포인트로 붙일 것. 서로 단절되는 느낌을 반감시키면서 생동감 있는 공간이 된다. 국산 벽지는 1롤당 3만~5만원대 방산시장 내. 은은한 핑크 망사 커튼은 4만4천1백원 오프타임.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 원형 의자와 테이블, 매트로 레트로풍 벽면 만들기 단색 테이블과 원형 등받이 의자가 있다면 벽면에 원형 매트를 규칙적 으로 붙여보자.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공간이 요즘 인기 있는 레트로풍으로 되살아난다. 중간에 크기가 비슷한 시계를 거는 것도 재미있다. 단, 너무 작은 사이즈나 너무 많은 수량을 붙이면 공간이 난잡해지므로 주의할 것. 블랙과 투명 컬러 의자 가격미정 인디테일Indetail. 원형 테이블 13만4천4백원 오프타임. 테이블 위 그릇 가격미정 코렐 하모니. 원형 매트와 시계는 기자 소장품.
(오른쪽) 비비드한 컬러 페인팅과 부분 타일로 포인트 주기 습기가 많은 욕실 벽면은 부분 타일과 포인트 컬러, 그리고 이색적인 거울을 이용해 장식한다. 생기가 느껴지는 핫핑크 컬러의 방수용 페인트를 칠하고 중간에 길게 타일로 포인트를 주는 것. 타일 양옆에는 개인적인 취향이 담긴 다채로운 디자인의 거울을 여러 개 달아 감각적이면서 화사하게 완성한다. 거울 5개 1세트 60만원, 잡지꽂이 10만원대 단Thann. 휴지통 가격미정 쇼트케익.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