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세계복음주의연맹) 실체
<1탄>
-WEA=신복음주의, 성경무오 부인
https://naver.me/GsaLbqHv
<2탄>
-WEA=종교다원주의, 종교혼합주의
https://naver.me/xLW3PJKR
~~~~~~~~
■ WEA=배도의 조타수이며 WCC의 위장단체
세계복음주의연맹(WEA)이 주력해 온 과제는 로마 가톨릭과 신학적 일치를 이루고 서로 연대하여 에큐메니칼 활동을 하는 것이다. 이 점에 있어서 WEA는 WCC(World Council of Churches, 세계교회협의회)보다 더 노골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 왔다.
WEA는 1951년에 창설된 WEF(World Evangelical Fellowship, 세계복음주의협회)가 2001년에 명칭을 변경한 단체로서, 그 정체성, 역사, 회기, 활동, 임원 기수 등 제반에 있어서 WEF와 연속성을 지닌, WEF와 동일한 기구이다. WEA는 현재 129 개국에 위치한 교회들의 네트워크를 지니고 있으며 그 성도들의 수는 약 6억 명에 이른다고 한다. WEA는 1846년에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EA(Evangelical Alliance, 복음주의연맹)를 그 전신으로 삼는다.
WEA는 WEF라는 세계적 조직과 NAE(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 국가복음주의자협회) 라는 지역적 구조로 모양새를 갖춘 20세기 중후반부터 로마 가톨릭과의 신학적 일치와 공동 에큐메니칼 사업을 최고로 우선시했다. 오늘날 로마 가톨릭과 WEA의 신학적 일치 논의는 거의 정점에 와 있다. 1999년에 “칭의 교리에 관한 공동선언”을 하던 로마 가톨릭과 루터교세계연맹의 관계보다 지금의 WEA와 로마 가톨릭의 관계는 훨씬 더 친밀하다.
WEA가 WCC와 로마 가톨릭과 함께 세 축이 되어 형성한 GCF(Global Christian Forum, 세계기독교포럼)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20년 이상 세계 모임과 지역 모임을 계속해 오고 있다. GCF에서는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명목적 고백만 있으면 신학이나 역사적 배경에 관계없이 어느 교단이나 단체라도 회원이 될 수 있다. 이러하니 이단이나 이교가 백주에 활보하는 장이 열린 것이다. 이 패역한 조류의 중심에서 조타수 역할을 하는 것이 WEA이다.
WEA는 WCC와 동류로서 그 책사와 전령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는 WCC의 위장단체에 다름없으며, 그 미혹함이 WCC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
(문병호. WEA 신복음주의 신학과 에큐메니칼 활동 비판: WCC에 편승하여 로마 가톨릭과 신학적 일치를 추구하고 포용주의, 혼합주의, 다원주의로 나아감. 신학지남 88.2 (2021): 53-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