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한국문학협회 임원회의, 임명장 수여식
제10회 한국문학협회 임원회의와 임명장 수여식이 2021년 4월 10일(토) 오후3시에 개최되었다. 그 어느 때 보다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며 충무로2가 소재 협회 문화센터 3층에서 열린 임원회의는 임명장 수여, 문학상 시상, 도자기전 관련 의견을 나누고, 보직임명을 받은 임원 임명장과 위촉장이 수여되었다.
성광웅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도 높은 방역, 백신 접종 등 여러 난관들이 발생하고 있지만 우리협회 회원들은 단결하여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자”고 전했고, 박종래 대표회장은 “주요 행사진행에 난관이 있지만 임원 분들의 솔선수범과 적극적인 동참, 협조에 감사드리고 국가문화융성에 함께 이바지하는 문학인이 되자”고 전했다.
참석임원들의 간단한 인사를 통해 동정을 나눈 후 이해경 사무총장의 3월 추진사업 및 행사업무 보고가 있었다.
첫 번째 본 안건으로 ‘보직임명’을 상정했다.
성광웅 이사장은 “협회 발전을 위해 조속히 집행하여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오늘 임명장 수여를 결정했다” 며 보직임명 발표를 하였다.
△ 심종덕 부이사장 △ 복재희 한국문학협회 작가회장 △ 윤종희 수필분과 회장
두 번째 안건으로 2021년도 ‘전반기 문학상 시상’을 상정했다.
박종래 대표회장은 “문학창작활동 및 문학발전에 기여한 문인을 발굴하기 위해 사)한국문학협회와 산하단체에서는 2021년까지 제출한 작품을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할 것이다.” 고 전했다.
△ 한국문학협회 대상 △ 현대문학신문 대상 △ 현대계간문학 대상 △ 새한국문학 대상 △ 시담 대상 → 상장, 상패, 상금, 꽃다발 : 문학상 시상식 : 2021년 6월 19일(토) 예정
세 번째 안건으로 ‘도자기전 개최’를 상정했다.
도자기전에 대한 자문을 얻기 위해 특별히 성낙수 자문위원님을 모셔 여러 의견 들어보고, 집행위원장으로 정희순 아동문학분과회장이 선임되어 진행하기로 하였다.
△ 일자 : 2021년 7월 ~ 8월경 실시 △ 장소 : 협회 3층, 4층 → 참여를 원하는 회원에 한해서 도자기 제작, 시화전 책 발간
마지막 순서로 '위촉장과 임명장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 성낙수 자문위원 △ 심종덕 부이사장 △복재희 한국문학협회 작가회장 △윤종희 수필분과 회장
성광웅이사장과 박종래 대표회장이 위촉장, 임명장 꽃다발을 건네며 축하를 보냈다.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심종덕 부이사장님~
복재희작가회장님과
윤종희회장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