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협의회(회장 이점숙)는 3월25일(수) 희망풍차 결연세대(122세대) 부식세트 전달과 희망풍차 결연세대 및
차상위 계층 중에 꼭 필요한 세대에게 실버 카 (어르신 보행기) 전달 나눔 봉사를 했다.
실버카는 2024년 1m1원 자선 걷기대회 후속 취약계층 어르신 실버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노인(희망풍차 결연세대, 기타 취약계층)들에게 보행보조기(시가 1대/125,580원) 나눔을 위하여 수령하여 단위봉사회 희망풍차 결연(노인)가구 비율로 배정하여 나눔봉사를 했다.(안양시협의회 총 30대)
▶안양(6대),만안(6대),좋은(6대),소나무(5대),박달2동(4대),안양3동(2대),동안(1대) 총 30대
각 봉사회별로 실버카 나눔세대를 제출하여 수령하여 희.풍 결연세대 부식세트 나눔을 하며 실버카 나눔을 같이했다. 남자 노인들은 자존심이 있는지 수령을 쭈삣쭈삣 망설이며 "아직은 견딜 만 하니 더 불편한 사람 주세요"하며 수령을 안하신다. 주위에 불편한 노인들을 찾아서 주기로 하고 일단 "건강 조심하세요"하며 뒤돌아섰다.
어르신 곁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실버카는 어르신의 키에 맞춰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관절의 피로감을 줄여줄 뿐만이 아니라 의자와 수납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일상생활 속 작은 쉼터가 되기도, 고마운 손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상품 설명서의 조작방법 등을 알려 드리고 특히 제일 중요한 브레이크 작동 방법과 해제 방법을 알려주고 부식세트와 실버카 나눔 봉사를 마쳤다. 봉사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